[사우스웨스트항공사의 차별화전략] <서비스경영>사우스웨스트항공사의 차별화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20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1971년 롤린 킹(Rollin W . King)에 의해 설립된 이 회사는 3대의 항공기로 작은 지역항공사에서 출범하였지만 경쟁사들과 차별화 된 전략으로 고객들에게 보다 나은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여 현재 미국 최대의 국내선 항공사 중 하나로 자리잡았다.
사우스웨스트항공의 차별화 전략
①저렴하고도 안전한 중·단거리 항공서비스 제공
☞운영비용과 낭비를 최대한 줄임→ 원가절감 → 경쟁사들보다 저렴한 가격 →더 많은 승객확보 →운항편수 증가 ⇒고객들의 일정에 맞추어 더 편리한 이용이 가능
②운영적 관점: 항공업계의 관행과 전통적 가치관 배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우스웨스트항공의 마케팅 성공사례
  • I 사우스웨스트항공의마케팅 성공사례< 목차 >Ⅰ. 요약문 Ⅱ. 서 론 1. 주제선정이유 2. 회사소개 & 연혁 Ⅲ. 본 론 1. 기업분석1) 외부환경분석 2) 내부환경분석 3) SWOT분석 2. 경쟁사와의 비교분석1) 사우스 웨스트항공사의 서비스 운영전략2) 컨티넨탈항공사의 서비스 운영전략 3. 사우스 웨스트 성공요인1) 4P Mix 2) 사우스 웨스트의 차별화된 경영측면 특징 Ⅳ. 결 론 Ⅴ. 참고문헌Ⅵ. 부 록 Ⅰ. 요약문사우스 웨스트는 미국에서 저렴하고 경

  • 사우스웨스트 항공 경영혁신 사례 사우스웨스트 항공의 개요 사우스웨스트 항공의 차별화 전략 사우스웨스트 항공의 성과 사우스웨스트 항공의 기업가치
  • 사우스웨스트 항공의경영혁신 사례Ⅰ. 사우스웨스트 항공의 개요Ⅱ. 사우스웨스트 항공의 차별화 전략1. 틈새시장을 공략하라2. 비용절감을 최우선으로 하라3. 독특한 고객만족 서비스Ⅲ. 사우스웨스트 항공의 성과Ⅳ. 사우스웨스트 항공의 기업가치Ⅴ. 사우스웨스트 CEO 허버트 켈러 회장이밝힌 여섯가지 성공의 비밀최근 인터넷이나 문헌에서 경영혁신사례를 검색하다 보면 자주 등장하는 기업이 바로 사우스웨스트항공(Southwest Airlines, SWA)임

  • 사우스웨스트항공_성공사례,글로벌기업의해외성공사례,항공마케팅,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경영방식과 새로운 경영방식을 겸하는 전략에만 취중한다. 이런 쉽지 않은 전략경영세계에서 ‘저 원가 전략’으로 당당하게 성공을 한 기업이 바로 ‘사우스 웨스트 항공사’이다.‘저 원가 전략’ 이란 원가를 낮춰 경쟁우위를 창출하는 전략을 말한다. 절대적으로 낮은 원가구조를 구성하는 것이 아니라 상대적으로 낮은 원가를 책정하는 전략을 말한다. 저가 항공사들 중 이미 차별화된 서비스 전략에 기초한 대형항공사들 사이에서 일부 핵심 요

  • [조직이론] 사우스웨스트 항공사 사례
  • 경영, 종신고용, 그리고 유머와 협동의 문화로 이루어져 있다. 사우스웨스트 항공사의 업계현황은 수많은 대형 항공사들이 사우스웨스트 항공사를 위협하기 위하여 저가항공사들을 출시했지만 실패하였고 여전히 사우스웨스트 항공사를 대적할만한 저가항공사는 나오지 않았다. 사우스웨스트 항공사의 환경의 불확실성을 분석한 결과, 보통 항공사의 환경의 경우 불안정성이 높은 환경 하에 있다. 이러한 환경 하에서는 대체로 차별화 전략을 사용

  • 에어아시아 AirAsia 마케팅 SWOT, STP, 4P전략분석과 에어아시아 차별화전략분석과 에어아시아 성공요인분석 - 에어아시아
  • 에어아시아 마케팅보고서CONTENTS 에어아시아 기업소개 (AirAsia) 저가항공사 분석(AirAsia) 에어아시아 SWOT분석(AirAsia) 에어아시아 STP분석(AirAsia)SegmentationTargetingPositioning 에어아시아 마케팅믹스 4P전략(AirAsia)ProductPricePlacePromotion 에어아시아 AirAsia 만의 차별화된 전략공격적인 홍보전략 스포츠 마케팅, 초특가 티켓고객중심 운영 고객안심, 맞춤서비스, 친근감 경쟁사 경영전략 (지역별 주요 저비용항공사 특징)1. 사우스웨스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