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삼성생명 기업분석(A+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20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삼성생명 기업분석에 대해서
4명의 조원들이 한달간 머리쥐어짜내며 만든 레포트입니다
정말 열심히 조사한 자료입니다. 많은 도움이 되길바라며....
A+레포트~~!!@@!!~~ 항상행복하세요*^^*

목차
기업 소개

기업 분석

새로운 전략 제안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Ⅰ. 기업 소개
1957년 동방생명으로 출범. 1963년 삼성에 편입한 후 1989년 삼성생명보험으로 개명
2005년 기준 자산규모 약 100조원의 국내 최대의 보험사로 성장
사업분야는 크게 보험, 대출, 수익증권 부문
1. STP 분석
Segmentation
불확실한 미래 대비와 노후 생활 보장
안전과 수익 모두를 고려
경제적 여유는 없으나 사고대비를 위해 저렴한 보험 상품을 고려
가입절차의 편리와 싼 보험료를 고려
Targeting
연령
30~40 대의 어느
정도 경제력이 있는
계층.
소득수준
연봉 4천만 원 이상의
중산계층
종신 보험 : 적어도 월 35만 원 이상,
연금 보험 : 월 100만 원 이상의 고 보험료
Positioning
일반 보험 상품
불확실한 미래에 대한 준비와 언제 있을지 모르는 사고의 대처라는 소비자의 기본적인 필요를 충족
(차별성은 없음)
변액보험
‘보험의 투자기능’
이라는 기능으로 타 보험
상품들과 차별화
(튼실한 자금력도 장점)
참고문헌
“사례로 배우는 e비즈니스 III”, 전국경제인연합회, 2005, 165-208
e-CRM 구축과 운용전략, 송현수, 새로운제안
한국적 CRM 실천방안, 박찬욱, 시그마인사이트컴
CRM 경영혁명, 송현수, 새로운 제안
금융기관의 데이터베이스 마케팅, 박찬욱, 시그마인사이트컴
삼성생명 자료(http://www.samsunglife.com)
동아일보 2004-11-23
한국경제TV 2006-07-04
프라임경제 2006-06-1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삼성화재의 손해보험시장에서의 마케팅 전략
  • A+` 등급은 세계적 글로벌 기업인 코카콜라와 아메리칸 익스프레스와 함께 어깨를 나란히 한 것이며 국내에서는 정부와 서울시, 중소기업진흥공단, 한국철도시설공단 등이 같은 등급이며, 국내 민간기업 및 금융기관 중에서는 삼성화재가 유일하다. 이러한 신용평가는 삼성화재가 재무건전성, 안전성, 수익성 등에서 국내 최고를 달리고 있다는 사실을 말해 준다. 삼성화재는 선진금융기법 도입, 상품개발력 강화, 보험 마케팅의 혁신 및 언더라이팅 기

  • [인사관리] `삼성생명‘과 ’CJ`사례 분석에 기초한 ‘동기부여’와 ‘리더쉽’
  • 분석1. 노키아2. 메디오피아 Ⅳ. 리더쉽이란?1. 리더쉽의 개념2. 리더쉽에 대한 접근 방법3. 리더쉽이 조직에 미치는 영향Ⅴ. 리더쉽 사례 분석1. GE-잭 웰치2. STARBUCKS-하워드 슐츠Ⅵ. 산업은행 사례 분석 1. 기업 소개2. 임금유인 동기부여3. 직무유인 동기부여 4. 임금 이외의 동기부여5. 그 이외의 동기부여 6. 문제점과 대안Ⅶ. 삼성생명 사례 분석 1. 기업 소개2. 동기부여 3. 리더쉽4. 인터뷰 내용 분석 Ⅷ. C J 사례 분석 1. 기업 소개 2. 동기부

  • [최신 자기소개서] 최신 합격자 자기소개서(기업별/분야별)(신입,경력)
  • 기업을 가상적으로 구성하고, 과거의 자료와 기업을 둘러싸고 있는 환경을 제시한 후, 환경분석과 과거의 기업역사자료를 분석한 후, 기업의 경영방침, 부문별 중점시책, 자원(예산)배분 및 기타 관리활동을 의사 결정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경영에 대한 전반적 지식(경영전략, 생산관리, 재무관리, 마케팅, 인사관리 등)을 가상적 현실 속에서 총동원하여 의사 결정하도록 함에 따라 이제까지 따로 떨어져 있던 것으로 보이던 지식들이 연결될 수 있게

  • 2012 공채대비 자기소개서 모음 300개(기업별,직종별)
  • 삼성중공업/기계설계/경력)43. 자기소개서(삼성중공업/조선영업/신입)44. 자기소개서(삼성테크원/연구/기술/신입)45. 자기소개서(삼성테크윈/연구/기술/신입)46. 자기소개서(삼성화재/서비스/고졸/신입)47. 자기소개서(삼성SDI/디스플레이/개발/신입)48. 자기소개서(삼성SDI/생산관리/경력)49. 자기소개서(신세계/경영/사무/신입)50. 자기소개서(이마트/유통/마케팅/신입)51. 자기소개서(이마트/유통업/경력)52. 자기소개서(신한생명/고객상담/경력)53. 자기

  • [기업분석]SK Telecom의 교육훈련에 관한 사례 연구
  • 분석구 분강 점약 점내부환경합의문화(구성원간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CAN MEETING기업이미지 긍정적(98` 고객만족도 1위)인재확보 유리 종업원의 고임금 (동종 산업 비교)기업통합으로 비용절감(신세기통신 인수)기술력 부재 : IMT-2000사업관련 비동기식 선택실행력 / 추진력 부족구 분기 회위 협외부환경시장점유율 높다.(50%이상)CDMA 사업 / IMT-2000 사업자선정시 시장 독점권 행사 가능정보통신업체 선호도 증가외부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