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N세대 친구 SONY(소니) 만들기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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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장 서 론
1- 1 들어가는 말
1) 문제 제기
2) 연구의 목적
3) 연구 방법
1-2 환경분석
1) N세대에 대한 인구 통계학적 고찰
2) N세대의 중요성
3) N세대의 성향
1-3 시장 현황
1) 키즈 관련 산업의 마케팅 현황
2) 전자 업계의 키즈 마케팅
3) IT, 컴퓨터, 가전 업계의 동향과 소니의 SWOT

2장 본 론
2-1 요인 분석 ( Factor analysis )
2-2 새로운 브랜드 아키텍쳐
1) 소니와의 그림자 보증관계의 SONYme
2) 이미지 설정
2-3 단계별 시장, 제품과 기타 관계 전략
1) 브랜드 컨셉 도입 단계
2) 브랜드 이미지 정교화 단계
3) 선도 매장, 아바타, NSONY 홈페이지의 5단계 순환과정

3장 결 론
본문내용
1-2 연구의 목적
오늘날 아이들의 위상은 과거와 다르다. 그들의 지능은 더욱 높아졌고, 컴퓨터를 통해 많은 양의 정보를 공유하며 인터넷을 통한 네트워크로 기업의 상품에 대한 평판이나 기업이미지에 대한 정보를 생산해내는 동시에 소비하고 있다. 따라서 이들이 온,오프라인에서 겪었던 경험들은 기업이미지에 대한 태도를 형성시킬 수 있고 그 위력은 상품에 구매에 대해 직간접적 영향력을 이미 가지고 있는 현재에는 물론이고 이들이 상품을 구입하는 직접소비자가 될 미래에는 훨씬 더 커질 것이다.
결국 현재 N세대들이 미래의 주 소비자가 되기 전에 이들에 대한 전사적이고 체계적이며 광범위한 마케팅활동으로 기업의 이미지를 확고히 인식시킨다면 미래의 시장을 선점하는 것과 다름이 없는 효과가 있는 것이다.
이는 비단 월트 디즈니나 외식,완구 업체만의 이야기가 아니라 현존하는 대부분 기업들의 과제인 것이다.
전자업계에서는 현재 N세대를 상대로 별다른 마케팅활동을 벌이지 않고 있지만 미래에 전자 제품들간에 기술적 평준화가 이뤄지고, 소비자들의 전자제품에 대한 관여도(Involvement)가 낮아질 수 있는 것을 고려한다면 잘못된 판단이다. 지금의 N세대들이 나중에 성장하여 전자제품을 구입하는 단계에 이르면 현재 기성세대와 같이 정보화수준이 낮아 자녀들에게 구매할 제품의 브랜드 선택권을 넘기는 일은 드물 것이기 때문이다.
본 연구에서는 SONY가 속한 IT,전자 기업군에서 N세대들이 SONY를 어떻게 인식하고 있는지 대해 통계분석을 해보고 그 결과에 맞는 SONY 이미지의 설정과 이미지 강화와 브랜드 현저성을 높이기 위한 IMC(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전략을 세우기로 한다. 그리하여 N세대들에게 SONY 기업의 장점을 부각시키고 그것을 N세대들만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채널로 표현함으로써 그들의 인식 속에 차별화된 SONY의 브랜드컨셉 포지셔닝 하는 것을 기술하려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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