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남양 알로에의 중국 시장 확장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19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남양 알로에의 소개 >
< 남양알로에 세계시장 점유율 >
< 남양알로에 해외진출 현황 >
< 남양 알로에의 현재 중국 진출 현황 >
< 현재 중국음료 시장 분석 >
< 남양 알로에가 취해야 할 전략 >
본문내용
현재 남양 알로에는 중국 시장에 진출해 있는 상태이긴 하지만 아직까지는 원료를 재배하는 농장을 보유하는 수준입니다. 중국에서의 현재 거점은 해남도이고 판매 제품은 원료형태이며 판매 방식은 국내에서 해왔던 방문 판매 방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최근 신문기사에 따르면 남양 알로에의 제품이 중국 알로에 제품 표준성분으로 채택되어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중국 알로에 시장의 선점 가능성을 높여주고 있습니다. 이번 표준안은 중국 국가경공업청이 북경 경공업대학에 의뢰해 1년간 국제 알로에기준심의협회(IASC)규정과 남양알로에 제품의 제조방식, 유효성분 보존력, 포장, 운송과정 등을 연구해 채택된 것입니다. 중국 내에서 제조․판매되는 모든 식품 및 화장품용 알로에 제품은 앞으로 이 시행 표준안의 성분규정을 준수해야 합니다.

이에 따라 남양 알로에는 제품력과 기술력을 입증 받은 것 외에 다국적 다단계 판매회사인 암웨이 등과 시장 선점 경쟁에서 우위를 차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여기에다 중국 정부가 다단계 판매를 불법으로 규정하고 있어 전통적인 방문판매 방식을 펴고 있는 남양 알로에의 시장선점 가능성이 더욱 높아졌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 현재 중국음료 시장 분석 >

남양 알로에는 세계적인 기업을 목표로 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미국, 멕시코에 진출하였고 결과적으로 큰 성과를 거둘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중국 시장에 대해서는 지금까지 남양 알로에가 보여주었던 적극적인 움직임을 보여주지 않고 있습니다. 크나큰 중국 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원료의 방문 판매만으로는 부족함이 많습니다. 알로에는 원료로서도 가치가 있는 상품이지만 이를 이용해 음료 등 새로운 제품을 개발함으로써 더 큰 가치를 창출해낼 수 있는 상품입니다. 남양 알로에가 앞으로 중국 시장에서 적극적으로 보여주어야 할 움직임을 생각해보기에 앞서 현재 중국의 음료 시장을 분석해봐야 할 것입니다.

현재 중국의 음료 시장은 탄산, 생수, 과즙, 차 음료 시장으로 세분화되어 있습니다. 1,000여 종류의 각종 음료가 시판되고 있는 중국 음료시장은 연간 약 700억 위안(약 1,000억 원) 규모에 달하고 20여 년의 발전을 거쳐 현재 중국의 음료 산업은 식품 산업에서 발전 속도가 제일 빠른 업종으로 부상하였으며 거대한 시장이 형성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또한 중국의 음료 시장은 향후 수년간 탄산음료가 주도적 위치를 차지하고 과일음료와 차음료가 급속하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며, 플라스틱과 알루미늄 등 포장재 및 음료가공기계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중국 음료 시장의 특징을 살펴보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전략] 남양알로에의 해외진출 성공사례
  • 알로에의 주 원료공급지가 아니었다는 사실은 남양알로에에게 세계화의 길로 가게 하는 숙명적인 원인 이었다. 따라서 초기 남양알로에는 ‘경쟁력 있는 원료의 확보’와 ‘알로에의 세계시장 진출’이라는 세계화 목표를 가지고 세계화의 길을 걸었다. 그렇게 시작한지 20 여년이 지난 지금 그들은 세계 1위라는 자리에 서 서있는 것이다. 그렇다면, 남양알로에는 ‘어떻게 해서 초기의 원료에 대한 어려움을 극복하고 세계화 전략에 성공한 것일까?

  • [국제경영] 남양알로에의 해외직접투자
  • -개인사례보고서-국제경영학-남양알로에 해외직접투자사례조사-Ⅰ. 들어가며남양알로에는 국내 외에서 알로에 원료와 이를 주원료로 하는 건강 보조 식품과 화장품을 생산하고 판매하는 세계적인 기업이다. 현재 남양알로에는 알로에에 관한 특허 50여종을 보유하고 있고, 국내 및 해외 판매망을 통하여 세계 알로에 시장의 40%을 점유하고 있다.그러나 알로에라는 식물은 우리 나라의 기후적 특성에서는 재배, 서식하기 힘든 식물이다. 이러한 관

  • [A+] 국내 화장품 기업 남양 알로에 기업전략, 브랜드전략, 마케팅전략, 성공요인 분석, 브랜드분석, 마케팅분석, 화장품 상표분석, 마케팅사례
  • 남양알로에 창업주이신 故이연호 회장님께서 생전에 지어놓으신 이름이라 한다.2. 기업개요o 회사명 : 남양알로에 30주년을 맞아 유니베라로 사명 변경 o 설립일 : 1976년 4월o 대표 이사명 : 이병욱o 업종명 : 전체 건강보조 식품 회사전 세계 건강기능식품, 신약, 기능성화장품 시장에 본격 진출천연물에 관한 강력한 연구개발 능력을 바탕으로 재배, 생산, 원료 및 완제품 판매마케팅을 수 직계열화 하는 효율적 국제 네트워크를 구축함으로써, 천연

  • [국제 경영학] 유니베라 기업사례
  • 마케팅 전략④매출액Ⅵ. 성공요인①알로콥 설립②연구력③에코넷 시스템 ④글로벌화 된 e비즈니스 구축Ⅴ. 참고 문헌Ⅰ. 기업 선정 배경유니베라는 국내 외에서 알로에 원료와 이를 주원료로 하는 건강 보조 식품과 화장품을 생산하고 판매하는 세계적인 기업이다. 현재 남양알로에는 알로에에 관한 특허 50여종을 보유하고 있고, 국내 및 해외 판매망을 통하여 세계 알로에 시장의 40%을 점유하고 있다.그러나 알로에라는 식물은 우리 나라의 기

  • [국제경영]남양알로에 해외진출 성공요인과 발전과제
  • 알로에의 상업화의 가능성과 성공에 대해 확신을 갖고 알로에를 국내에 도입, 시판하게 되었다. 이때가 1984년 4월 15억원의 자본금으로 창립된 남양알로에의 전신, 알로에 농산이다.2.2. 조직 남양알로에는 미국의 현지법인 알로콥, UPI(Univera Pharmaceuticals), 오아시스 웰니스, 한국에는 남양, 남양알로에, 유니젠 3사로 구성되어 있다. 기타 법인으로는 멕시코 탐피코농장, 중국 해남도(하이난 성)알로콥 현지법인(농장설립 및 확장추진), 그리고 러시아 연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