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G마켓 경영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19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선정동기
Ⅱ. G마켓 소개
Ⅲ. G마켓의 성장
Ⅳ. G마켓의 경영환경 분석
Ⅴ. G마켓의 경영전략
Ⅵ. G마켓의 조직구조
Ⅶ. G마켓의 동기부여
Ⅷ. G마켓의 리더십
Ⅸ. G마켓의 의사소통과 의사결정
본문내용
구사장은 자칭 '농부스타일' CEO를 지향한다. 카리스마를 갖추고 방향 설정을 해주는 강력한 리더십보다는 실무에 깊숙이 관여하고 챙기며 직원들과 가깝게 교류하는 식이다. 말단직원까지 언제든 사장실을 열고 들어와 보고 혹은 의견을 공유한다.


1) 특성 접근법에 의한 해석
전남 구례 출신인 그는 시골 출신답게 수수한 외모를 가지고 있다. 직원들도 처음에는 그가 사장이라고는 꿈에도 생각하지 못했다고 한다. 성격은 조용하고 조심스럽지만 남다른 창의력이 돋보인다. 또한 서울대학교를 졸업한 것으로 미루어보아 지적 능력도 보통 이상이라고 판단할 수 있겠다. 결국, 특성이론의 한계점이 구영배 사장의 경우에도 나타난 것이다. (특성이론과 불일치하는 부분이 있음.)

2) 행동적 접근법에 의한 해석
그는 민주적(Iowa 대학모형), 종업원 중심적(Michigan 대학모형), 인간배려형(Ohio 주립대학모형) 리더라고 볼 수 있다. 그는 직원들과의 의사소통 경로를 다양하게 열어놓고 언제나 그들과 대화하고 접하려고 노력한다. 또한 직원들의 노력에 상응하는 보상을 주려고 다양한 보상체계를 마련해놓았다.

3. 상황조건 접근법에 의한 해석
그는 코치스타일(Hersey와 Blanchard 모형)의 리더라고 볼 수 있다. 비공식적 의사소통의 경로(여러 가지 파티)를 통해 직원들과 접하고 그들에게 동기를 부여하여 직원들이 더욱 열심히 일할 수 있도록 돕는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지마케팃 G마켓의 성공요인 및 분석
  • G마켓의 성공요인 및 분석Contents1. G마켓 선정동기 및 소개3. G마켓 내부 환경 분석 (4P, SWOT, STP 분석)5. G마켓 성공 요인 분석6. G마켓 문제점 및 보완2. G마켓 외부 환경 분석 (시장 분석, 경쟁사 분석)4. G마켓 마케팅 분석Ⅰ. 서론        1. 기업개요    - 연혁                 - 경영이념                 - 현황 Ⅱ. 본론        1. 인터넷 쇼핑몰 시장분석         2. 경쟁사 분석 ‘Auction’         3. SWOT 분석         4. STP 전략         5. 4C

  • [경영학] 오픈마켓에서의 생존 전략 - 온라인 쇼핑 업체, G마켓 사례를 중심으로
  • G마켓이 우위를 차지하기 위해서 어떤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지 살펴볼 것이다. 나아가 향후 G마켓이 어떤 전망을 보이고 있으며, 어떤 전략을 통해 글로벌 비즈니스에서 성공할 수 있을지, 해외기업을 조사함으로써 G 마켓의 전략을 도출해볼 것이다. (목차)Ⅰ. G마켓의 산업 분석 1. 오픈마켓이란 32. 오픈마켓의 특성 6 3. G마켓 경영 상황

  • [경영학] G마켓 성공요인 분석
  • G마켓 성공요인 분석ContentsG마켓 소개오픈마켓 현황SWOT & 4P AnalysisSTP성공요인 분석문제점 및 발전방향*1. G마켓 소개1 42356*1. G마켓 소개회사명 : 이베이 지마켓설립일 : 2000년 4월홈페이지 : www.gmarket.co.kr대표이사 : 박주만경영이념 *1. G마켓 소개인터파크의 자회사로서 2000년 4월 인터파크 구스닥이라는 이름의 사내 벤처로 출범.2003년 10월 ‘G마켓’으로 사명을 바꾸고 2003년 말부터 e-marketplace로 전향하여 아이디어 와 비즈니스

  • [경영학] G마켓 성공요인 분석
  • 놀라움을 쇼핑하다, G마켓의 마케팅-CONTENTS- ① G마켓 소개② 오픈마켓현황③ STP➃ SWOT, 4P Analysis➄ 성공요인 분석⑥ 문제점 및 발전방향※ 참고자료① G마켓 소개지마켓은 옥션이 최강자로 군림하고 있던 온라인 마켓 플레이스 시장에 여러 도전자들이 도전하였다가 좌초하였던 상황들을 보고도 1999년 인터파크 사내의 벤처기업 구스닥이라는 이름으로 2000년에 본격적으로 사업을 시작 하였다. 현재의 지마켓이라는 사명으로 변경한 후, 본격적

  • [경영학, 마케팅] G마켓 분석
  • G라는 영어단어만 입력하자 G마켓이 가장 상위에 올라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2-2)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 고객 유치를 위한 광고, 프로모션 전략- 온라인 마켓사상 최초로 코스닥에 상장된 걸로도 유명한 G마켓은, 이효리와 권상우 등의 대형스타를 통해 TV광고를 하는 한 편 신문, 라디오 광고도 함께 병행하고 있다고 한다.옆의 사진은 이효리와 옥주현이 출연한 광고의 한 장면.2-3)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 사이트의 CI와 내용구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