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잭 웰치의 GE, 그 성공의 비결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19 / 2019.12.24
- 2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A+ 받으세요~!
- 목차
-
1. Introduction
2. 1등이나 2등 전략
3. 벽 없는 조직 만들기
4. 세계화 (Globalization)
5. 서비스
6. 6시그마
7. e-비즈니스
8. 잭 웰치의 경영 철학
9. 잭 웰치의 경영에 대한 나의 생각
- 본문내용
-
6.3. 6시그마 운동의 초기 성공 사례
6시그마 초기 성공 사례들 몇 가지를 소개하면 다음과 같다. GE캐피털 주택금융 사업부에서 일년 동안 처리하는 대출 상담 전화는 약 30만 건에 이르렀는데, 그 가운데 24%는 직원들에게 곧바로 연결되지 못해 음성 사서함을 이용하거나 다시 전화를 한 경우였다. 블랙벨트팀은 전화 응대율이 100% 가까이 되는 지점이 전의 모든 전화에 즉시 응답해 주고 있었다. 블랙벨트팀은 그 지점의 시스템, 업무 프로세스, 사무 장비, 좌석 배치도 등을 분석했고, 그 결과를 다른 41개 지점에 그대로 적용했다. 그 결과 99.9%의 고객이 처음 전화를 걸었을 때 곧바로 직원들과 상담할 수 있게 되었다.
GE플라스틱 사업부도 또 다른 좋은 사례를 남겼다. 우리의 렉산 폴리카보네이트는 표준적인 고순도 기준에는 도달해 있었지만, SONY의 새로운 고밀도 CD-ROM과 음악CD가 요구하는 조건에는 미치지 못했었다. 그 결과 아시아의 두 공급업체가 GE를 제치고 SONY와의 모든 거래를 독식하게 되었다. 그때에도 블랙벨트팀이 나서서 해결책을 찾아냈다. 그들은 생산 공정에 약간의 변화를 줌으로써 SONY가 요구하는 기준을 만족시킬 수 있었다. 품질 수준이 3.8시그마에서 5.7시그마로 향상되었고, SONY와의 모든 거래를 다시 빼앗아 올 수 있었다.
6.4. 6시그마의 성과와 예측
6시그마의 신제품 설계에 있어서는 의료기기 사업부가 가장 앞서 나갔다. 6시그마의 품질 수준을 목표로 설계된 첫 제품은 1998년에 출시 된 ‘라이트 스피드’라고 불리는 CT스캐너였다. 기존의 스캐너로 환자의 가슴을 정밀 촬영하는 데는 3분이 걸렸던 반면에, 라이트 스피드로 촬영하면 단 17초밖에 걸리지 않았다. 그것은 6시그마를 통해서만 가능한 성과였다. 지난 3년 동안 의료기기 사업부는 6시그마 프로그램을 적용해 또 다른 22개의 신제품을 개발했다.
2001년에 의료기기 사업부의 총 수익 가운데 51%는 6시그마를 목표로 설계된 제품들에 의해 달성될 것이다. 또한 그렇게 설계된 신제품들은 모두 시장에서 큰 성공을 거두고 있다. 이것은 오늘날 GE의 모든 사업부에서 목표로 삼고 있는 것이다.
우리는 1996년과 1997년에 각각 3,000r와 6,000개의 6시그마 프로젝트를 수행했다. 그 2년 동안 6시그마 프로젝트를 통해 우리가 얻은 생산성 이득은 당초 목표였던 1억 5,000만 달러의 두 배가 넘는 3억 2,000만 달러에 이르렀다. 우리는 1998년까지 6시그마 프로젝트를 통해 토자 비용을 회수하고도 7억 5,000만 달러의 이익을 남겼으며, 그 다음해에는 15억 달러의 이익을 얻었다. 또 1996년에는 14.8%에 이르렀던 영업이익률이2000년에는 18.9%로 상승했다. 6시그마는 확실히 효과를 거두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정보] SNS(Social Network Service)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시장분석, 활용 기업사례, 문제점과 나아갈 방향
- [금융기관론] 다이아몬드 펀드실패사례
- 전수환경영학 요점정리/공사공단/공기업/전공필기/통합전공/경영학/경영요점정리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BSC의 활용과 효과 및 시사점
- [마케팅] 신제품 실패사례 조사 -JOY, 미(米)소주, 스마트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