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유층 마케팅] 부유층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18 / 2019.12.24
- 5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부유층 마케팅] 부유층 마케팅
- 목차
-
제Ⅰ장 서 론
제Ⅱ장 본론
제1절표적시장으로서의 고객
1 부유층에 대한 정의
2. 부유층 소비자 시장의 개관
3. 부유층 소비자 시장의 세분화
제2절부유층의 소비자 유형과 소비형태
1. 대인적효과
2. 개인적효과
3. 부유층 문화
제3절 한국사회에서 부자와 부유층의 Lifestyle 및 소비형태
1. 라이프스타일
2. 소비형태
3.부유층 대상 4p마케팅 전략
제Ⅲ장 결론
- 본문내용
-
부유층에 관한 구체적이고 종합적인 자료는 드문데, 이는 우리나라 경제의 흐름이 불투명하고, 부유층들이 자신의 실체를 드러내 놓는 것을 꺼리기때문이다. 또한 일반인들이 부유층에 대한 막연한 적개심을 가지게 되는 경향을 보이며 부의 축적과정을 문제삼기 때문이라고 보인다. 우리나라에서도 부유층에 대한 정확한 정의 및 준거기준이 성립되지 못했다.
양극화에 대응하는 기업의 마케팅 전략은 어느 계층에 집중하느냐에 따라 크게 일극 특화 전략과 양극 대응 전략으로 구분할 있다. 일극 특화 전략은 다시 고가 시장 집중 전략과 저가 시장 집중 전략으로 나뉘어진다.
고가 시장의 경우 제품의 품질과 이미지 관리가 가장 중요하며, 저가 시장은 무엇보다 가격이 가장 중요하므로, 각각의 전략에 맞는 제품 및 서비스개발, 가격 정책, 경로 관리, 광고 및 브랜드 관리 등 각 마케팅 활동들이 정합성있게 추진되어야 한다. 특히 저가 시장의 경우, 고객들이 무조건 싼 가격을 선호할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오산이며 가격에 걸맞는 가치가 보장되지 않을 경우, 아무리 저렴한 제품이라도 실패할 가능성이 크다. 또한 양극 대응의 경우에는 자칫 회사의 포지셔닝의 흐려질 위험이 있으므로, 성공적인 실행을 위해서는 시장별로 경로 및 브랜드를 차별화하는 등 세심한 배려가 필요하다.
- 참고문헌
-
차영란, 부유층의 소비행동특성과 상품선택에서의심리사회적 준거차원 분석
2002
김상헌, 귀족마켓팅, 2003
한동철, VIP 마켓팅, 2002
에릭밀러, 부유층 마켓팅, 2002
김대영, 명품마켓팅, 2002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 CLO의 코칭 레포트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인적자원관리] 삼성전자의 인사관리와 개선방안
- 분석심리학의 창시자 융의 일대기 융 생애 융 일화 융 중요 이론 융 주요 이론 융 저서 융 영향 융 공헌 융 업적 융 소개 융 조사 융 분석 융 개요 융 고찰 융 소고 융 피피티 융 ppt
- [마케팅원론 A+받은자료]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