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문화] 21세기 조직문화에 대한 이해와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18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21세기 조직문화에 대한 이해와 전략
목차
Ⅰ. 서론


Ⅱ. 조직
1. 조직문화
1) 조직문화의 정의
2) 조직문화의 구성요소
3) 조직문화의 역할
4) 조직문화에 대한 기존 연구
5) CEO와 조직문화
6) 조직문화 와 혁신
7) 조직문화의 관리
8) 조직문화의 관리 사례

Ⅲ. 결론

본문내용
개인의 입장보다는 회사와 고객의 입장에서 먼저 생각하므로 목표에 근접하는 속도가 매우 빠르다. 그러나 결속력을 강조하다 보면 자칫 조직이기주의로 변질될 소지도 있으므로 사교적인 능력과 조화가 절 실하다. 실제로 결속력과 능력만을 강조하다 보면 뒤쳐지는 직원들에 대한 배려보다는 가차없이 행동들이 이어지기 일쑤여서, 서로간의 적대감은 물론 크게는 부서간의 불협화음이 끊이지 않을 수도 있다.

참고문헌
김성은, "비서직 종사자의 조직문화 인식수준이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조직문화 프로필과 조직효과성간의 관계에 관한 연구:한국기업에 대한 경쟁가치모형의 경험"
손희경, "대학구성원의 지식공유에 관한 연구 ,1999, 석사학위논문"
"조직문화유형, 조직문화 강도와 조직성과간의 관계에 관한 연구"
임창희, 조직행동, 학현사. 1995
윤우곤, 조직원론, 법문사, 1990
이학종, 전략적 인적자원관리, 세경사, 200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빅(BIG) 데이터(Data)에 대한 이해와 큐레이션을 통한 조직 성공전략
  • 조직이 소비자들의 심리가 어디에 있음을 알려주는 매우 중요한 전략적 자산으로서 데이터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조직의 전사 차원에서 또한 기업과 정부 조직 안에서도 빅 데이터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이를 도입하는 추세에 있음을 볼 때 빅 데이터에 대한 개념적 이해와 더불어 이를 전략적으로 관리하는 것은 조직의 성공적 관리전략에 매우 부합되는 작업으로 빅 데이터에 대한 이해와 이를 정제하는 큐레이션에 대하여 살펴보고자 한다. Ⅱ. 빅

  • [한국정부론] 문화관광부 `국제관광팀`에 대하여
  • 전략산업 중 으뜸으로 삼겠다는 것이다. 이를 시작으로 서울 시민들은 서울시의 향후 행보에 대한 관심과 기대를 갖게 되었고, 자연히 문화 및 관광에 대한 인식 또한 향상되고 있는 추세이다. 이러한 현 상황에서 서울시청 내부의 관광과를 비롯한 문화관광부의 역할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왜냐하면, ‘서울시 1200만 명 관광객 시대’는 서울시의 독자적인 노력으로는 이루어내기 어려운 과제이기 때문에 관련 조직인 문화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

  • 삼성전자의 커뮤니케이션 제도
  • 전략 “삼성식 소통에 답 있다”, 한국경제매거진각종 매체 등에서 삼성식 소통에 대한 전략이 우수사례로 꼽히고 있을 뿐만 아니라 이를 벤치마킹하려는 기업들이 늘어나는 상황을 알게 되면서, 본 조는 이에 삼성전자의 커뮤니케이션 제도에 대한 연구를 심화하여, 조직 소통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려 하였다.주 연구방법으로는 먼저 문헌 등 자료로 사전 조사를 한 다음 작성된 질문지로 현업 종사자들과 인터뷰하는 형식을 택했다. 특히나 본 조의

  • [경영학원론] [경영학원론]기업의 경쟁력강화를 위한 지식경영 사례분석(A+리포트)
  • 조직구조 변화(3) 지식경영 프로젝트는 CRM의 토대를 만들어줌(4) KOTRA의 기업 문화 변화6. 지식경영의 일반적인 실패 원인 분석(1) 지식경영시스템 자체가 없거나 유명무실함(2) 지식경영의 주체 혼동(3) 지식경영에 대한 이해와 필요성 인식의 부재(4) 지식경영과 기업 맥락과의 유리(5) 세부적인 목표의 부재(6) 지식의 질에 대한 문제(7)적절한 평가와 보상의 문제< 결 론 >기업의 경쟁력강화를 위한 지식경영< 서 론 >최근 들어 지식이

  • [경영학] 환경경영기업인 P&G사의 환경전략 사례를 중심으로한 생태환경보호를 위한 환경 친화 경영에 관한 연구
  • 이해하고, 세계환경 동향과 P&G사의 사례를 바탕으로 통합적 환경경영을 이룩하기 위한 방안을 제시하여 환경경영이 기업에서 체계적으로 수행되는데 핵심적 역할을 할 수 있는 조직형성과 최선책은 무엇인지에 대해 살펴 보고자 한다. 기업의 환경방침의 확정, 환경목표시스템의 구축과 구체화, 환경전략 그리고 환경전략을 실현시키기 위해 적절한 제반 조처를 통한 환경경영의 실질적인 수행을 위해서는 생태환경과 연관되어 기업이 갖는 제반 환경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