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전략] 브랜드 확장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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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고 싶은 말
- 브랜드 확장 전략
- 목차
-
1.서 론
1장. 브랜드확장전략
1절. 브랜드란 무엇인가?
2절. 브랜드 확장이란 무엇인가?
3절. 성공적인 브랜드확장전략이란 어떤 것인가?
2.본 론
1장. 가치를 극대화 시키는 브랜드 확장 전략
1절. 기존 브랜드의 관리
2절. 브랜드확장 성공 및 실패사례 연구
1) 국내외 성공사례
2) 국내외 실패사례
3절. 기업다각화와 브랜드 확장 전략
4절. 브랜드 확장의 네가지 성공기준
5절. 브랜드 확장여부결정
6절. 라인브랜드
3.결 론
- 본문내용
-
브랜드 확장(Brand Extension)이란, 신제품을 시장에 출시할 때 이미 시장에서 강력한 이미지를 구축하고 있는 브랜드명을 이용하여 그 이름을 그대로 또는 소비자들이 유사한 이름이라는 것을 쉽게 인지할 수 있는 범위에서 약간 변형하여사용하는 브랜드 관리 전략이라 할 수 있다.
하지만 브랜드 확장은 신제품의 성공 보증수표는 아니다. 샘표간장의 샘표 커피타임, 베리나인의 베리나인 골드 킹, 리바트 가구의 리바트 부엌가구등 이러한 사례는 상당히 강력한기존 브랜드를 이용하여 브랜드를 확장 했으나 실패하고 만 경우이다. 그렇다면 브랜드 확장 전략이 적합한 경우는 어느 경우고, 개별 브랜드를사용해야 하는 경우는 어떤 경우인가?
- 참고문헌
-
현대 마케팅 - 하대용 교수 저.
Brand Leadership - 브랜드 이미지의 확장을 위한 새로운 패러다임
Erich Joachimsthaler 저.
브랜드 경영 - 에릭 조아킴스탈러, 현대경제연구원 지음
브랜드 자산의 전략적 관리 나남신서 D.A.Aaker 지음
쉽고 강한 브랜드 - 신병철 지음 | 살림 펴냄
브랜드 경영Harvard Business Review Paperback 9 -
에릭 조아킴스탈러 외 현대경제연구원 옮김 지음
마케팅 조사원론 - 안광호 저.
경영학으로의 초대 - 이명호 저.
브랜드 마케팅 - 노장오 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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