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 [미디어영상, 광고, 여성] 여성 광고에 대한 사회적 고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17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서 론
1. 연구 목적 3
2. 연구 방법 3
Ⅱ. 여성 광고란 무엇인가
1. 여성 광고의 개념 4
2. 여성 광고의 현황 4
3. 광고에 나타난 여성의 이미지 분석 5
Ⅲ. 심층 분석
1. 여성 광고의 정기능과 역기능 7
2. 여성 광고 멀티 유저로서의 여성 9
Ⅳ. 결 론
1. 한국 여성 광고의 미래상 13
2. 참고 문헌 및 주요 자료 14
- 본문내용
-
광고 속 여성은 여성을 아름답게 표현하기 위해 등장하는 것이 아니다. 그렇다고 그들의 세계를 확대해 가거나 페미니즘의 선봉에 서기 위한 것도 아니다. 광고 속 여성은 남성이든 동물이든 기본적으로 광고 마케팅 활동을 원활히 수행하기 위한 목적으로 등장한다.
광고 시장은 텔레비전이나 라디오 같은 대형 전파 매체나 신문, 잡지 등의 미디어적 인쇄 매체, 그리고 기타 옥외광고, 카다로그, 브로슈어, 전단 등의 형태로 소비자들에게 다가간다. 이러한 광고들이 집행되고 광고 시장을 형성하기 위해서는 클라이언트들의 비용 지불이 필수적이다. 클라이언트의 비용 지불은 새로운 소비와 이익을 창출해야만 한다. 그에 따라 광고는 자연스럽게 상업주의를 지향할 수밖에 없는 대단히 자본주의적인 영역이 되고 마는 것이다.
이러한 상황에 처한 광고 속 여성은 우리 사회에 상업적인 역할 이외에도 여러 가지 순기능을 수행하기도 하며, 역기능을 낳기도 한다.
- 참고문헌
-
[참고문헌 및 주요 자료, web site source]
- 박형돈, 한정호, 서비스 광고에서의 광고모델 유형과 소비자 관여도에 따른 광고 효과 연구, 연세대학교 언론홍보대학원 석사 학위논문, 2003
- 김상희, 광고에 나타난 포스트모더니즘에 대한 연구, 숙명여자대학교 디자인대학원 석사 학위논문, 1996
- 최세영, 패션잡지광고에 나타난 탈 성적 광고와 고정화 광고의 비교 연구,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 학위논문, 2004
- 안혜신, 남성모델을 이용한 여성 화장품광고의 광고 효과 연구, 연세대학교 언론홍보대학원 석사 학위논문, 2005
- 이봉주, 성적 소구 광고의 Nudity 표현에 관한 연구, 홍익대 광고홍보대학원, 2002
- 이정행, 메시지 소구 방식에 따른 광고모델 유형이 광고 효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홍익대 산업미술대학원, 2005
- 김덕자, 광고와 에로티시즘, 미진사, 1993
- 캘빈 S. 홀, 황문수, 프로이트 심리학, 범우사, 1993
- www.advertising.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현대사회와리더쉽/히딩크/교양] 훌륭한리더쉽/히딩크
- The Study of Administration -Woodrow Wilson- 행정학의 연구(문단별해석)
- [심리학과 졸업논문] 의사소통 형태와 자기 통제력이 인터넷 중독의 경향성에 미치는 영향
- [생태도시] 생태도시를 위한 지속가능한 도시에너지 정책 방향 -서울특별시를 중시으로-
- [학사][관광학]북한산국립공원 실태와 해결방안
- [학사][청년심리학] 원나잇 (One night)스탠드에 대해서
- [사회현상] 동서발전 논술기출문제 예시답안
- 공공도서관 사서 전문성 제고 방안에 대한 연구
- [졸업][정신건강론] 지역사회정신건강사업에 대한 문제점 및 활성화 방향
- 건강가정지원센터의 개념과 역할 (프로그램)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