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유한양행의 경영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16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유한양행의 경영전략분석에 관하여 일목용연하게 정리한 보고서입니다.
4분의 팀원분들과 많은 시간과 노력을 들인 보고서인만큼 유익하게 활용되길 바랍니다.
목차
1. 기업 및 제품소개

2. 선정이유

3. 환경 분석

4. 경쟁자분석

5. SWOT분석

6. STP

7. 4P전략

8. 결론


본문내용

1. 기업 및 제품소개
(1) 유한양행 소개
-삶의 질을 높여주는 종합 보건 기업을 지향하는
유한양행은 독립 운동가이자 사회사업가인 유일한 박사가 "건강한 국민만이 잃었던 주권을 되찾을 수 있다"는 신념으로 1926년 설립한 민족기업으로서 창업 이래 기업을 통한 사회봉사정신을 바탕으로 성장, 발전해 왔다. 유한양행이 지금까지 국민 모두에게 사랑받아온 가장 큰 이유는 바로 "기업이 얻은 이익은 그 기업을 키워준 사회에 환원해야한다"는 기본정신 때문이다.
유한양행은 제약업계 최초의 기업공개로 자본과 경영을 분리하였으며, 우리나라 최초의 종업원지주제 채택, 전문경영인제 등 선진 경영기법을 이 땅에 도입해 국내 기업의 선도적 역할을 수행해 왔다.
주요 사업은 의약원료, 각종 의약품, 의약관련공업 등의 종합의약업이며, 21세기를 앞둔 지금, 신약연구 분야에서 기술경쟁력의 확보로 세계 수준의 제약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연혁>
1926-06-20 회사설립
1979-12-00 군포 종합공장 준공
1983-00-00 ㈜ 한국얀센 설립
1985-04-00 국내최초로 KGMP 적격업체지정
2004-12-00 바이로메드와 연구협력 계약 체력
2005-12-00 기흥 중앙 연구소 준공
2006-02-00 오창공장 KGMP 승인
<실적>
2004-00-00 가장 존경 받는 기업 수상훈(한국능률협회)
2004-00-00 최고기업대상 제약 부문 대상 수상 (한국 경영인 협회)
2002-00-00 한국경영생산성 대상 수상(생산성 본부)
2001-00-00 환경친화 기업 인증(환경부)
2000-00 00 새천년 지식 경영 대상 수상 (한국능률협회)
1971-00-00 유일한박사 영면 국민훈장
1968-00-00 동탑 산업 훈장 수상
*<자료출처> 대한상공회의소 산업 장 수상
(2) 제품 소개
-온가족의 비타민 “삐콤씨”
유한양행의 ‘삐콤씨’는 오랜 세월 국내 비타민 영양제의 대표품목으로 자리 잡고 있다. 아로나민(일동제약)과 함께 국내 비타민제의 대표 품목으로서 ‘비타민 듀오’를 이루고 있다. 사람들이 영양결핍에 시달리던 1963년 첫 선을 보인 삐콤씨는 40년 넘는 세월 동안 한국인에게 부족한 영양소를 채워져 왔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분석] 제약산업 `종근당`과 `유한양행` 경영비교분석
  • 1.경영분석의 개념경제가 발전할수록 어느 특정기업에 대한 경영성과가 좋은지 나쁜지에 대해 금융기관의 입장에선 신용도평가에, 투자자 입장에선 미래수익 전망에, 경영자 입장에선 경영전략 수립에 대한 정보가 필요하다. 경영분석이란 기업을 둘러싸고 있는 경영환경에서 재무적 비재무적 요소를 분석자의 목적에 따라 고찰하는 과정을 말한다. 여기서는 종근당과 유한양행의 비교 분석을 통해서 경영분석을 실시했다. 분석에 앞서 두 기업을 선

  • [인적자원] 노사 협력적 인적자원개발 사례조사
  • 분석1. 인적자원개발의 특성과 노사협력의 필요성2. 노사협력의 정의와 기법3. 기업체 주도의 인적자원 개발4. 노동조합 주도의 인적자원 개발5. 노사 협력적 인적자원 개발Ⅲ. 한국의 노사 협력적 인적자원개발 사례1. 유한양행가. 회사소개나. 기업이념과 기업문화다. 인사관리 및 노사관계라. 인적자원개발마. 시사점2. 한국 후지 제록스 주식회사가. 회사 소개나. 한국 후지 제록스의 경영전략다. 기업이념과 기업문화라. 인적자원관리 및

  • CI CorporateIdentity의 이해
  • 유한 특성들만이 소비자들의 눈길을 빼앗을 수 있는 것이다.Part 4. 사례분석 - 지방자치 단체1. 서론지방자치제도는 1995년부터 본격적으로 실시되었는데 각 지방자치단체(이하 지자체)는 각 지자체의 특성과 이미지를 홍보하기 위하여 CI 도입의 필요성을 느끼게 되었다. 이는 금융기관, 유통업체, 대기업을 주축으로 민간기업의 C.I성공이 지자체의 관심을 끌게 된 결과였다. 또한 C.I 성공의 요인이 분석됨에 따라 조직의 활성화와 지역의 이미지 상승

  • [의료경영전략] 유한양행 경영전략
  • 유한양행의 기반을 굳건히 다지는데 혼신을 기울일 것.- 정보 과학화와 끊임없는 도전-공동체를 통해, 올해를 유한 비전 달성과 재도약의 원년을 삼고 이를 일궈어 낼 것. 3) 실천 방안① 정보의 종합공유 ② 영업 성공 사례 공유 ③ 조직간 업무 성격간의 조정 간담회4) 목표- 일류의 유한 실현4. 경영 자원 분석(1) 조직 구조도 (2) 판매 조직도(3) 기업 조직원 (연구원 별도 후술)- 총 종업원 : 1,206명- 총 영업사원수 : 617명- 각 사업부별 영업사원(

  • 유일한박사 사업가 분석
  • 경영의 분리를 최초로 실천한 기업인(6) 죽은 뒤 전 재산 사회 환원 (7) 리더십2. 자원요소(1) 기술적 요인(2) 인적 요인(인적자원관리)(3) 기업관과 기업문화3. 산업요인(1) 1926년 창립당시(2) 1939년 태평양전쟁 발발 이후(3) 해방직후(4) 6.25 전쟁 발발 후(5) 휴전이후4. 전략요인(1) 경영 전략(2) 인사 전략(3) 생산 전략(4) 광고 전략 (5) 영업 전략 Ⅲ 결론1. 현재의 유한양행2. 참고문헌유 한 양 행(YuHan Corporation,(株)柳韓洋行)Ⅰ서론 요즘 꽤 사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