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마케팅] GS칼텍스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16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1. 기업분석
1-1. 회사 소개
1-2. 기업 연혁
1-3. 기업 조직 및 인력 구성

2. 산업분석
2-1. 산업특성
2-2. 시장 현황(시장규모, 경쟁 환경, 매출, 시장 점유율)

3. 제품 분석
3-1. 제품 정의 및 분류
3-2. LCA분석

4. 마케팅 분석
4-1. SWOT 분석
4-2. STP 분석
4-3. 4P’s 분석

5. 경쟁기업 분석
5-1. SWOT 분석
5-2. STP 분석
5-3. 4P’s 분석

6. 추천전략
본문내용
2. 산업분석

2-1. 산업특성

-산업의 특성

o 기간산업 석유는 내연기관의 원료, 산업 및 가정용 에너지원, 석유화학공업의 기초 원료로서 현대생활의 가장 중요한 기초에너지원을 생산하는 기간산업임

o 장치산업 정유산업은 원유를 정제하여 석유류 제품 및 석유화학원료를 생산하는 국가기간산업으로 설비건설에 막대한 투자가 소요되고 원유생산에서 석유류제품의 판매에 이르기까지 수직계열성이 강하여 설비의 일관화를 필요로 하는 자본 기술 집약적인 장치산업으로 기초 원료인 원유의 탐사, 시추, 개발, 생산단계인 상류부문(산유국활동)과 원유수송, 정제, 석유 제품 판매의 단계인 하류부문(소비국 활동)으로 구성됨

o 지역편재성 중동, 북해, 러시아 등 원유의 지역적 편재로 인해 저장, 수송 등에 비교적 많은 물류비용이 소요되고 산유국의 국지적 갈등요소가 세계적인 석유 수급불안의 요인이 되고 있음

o 연산품적 특성 원유를 정제할 때 생산되는 석유제품의 비율은 일정하나 소비는 휘발유, 등유, 저유황경유 등 경질․저유황 석유제품에 집중되어 있어 제품별 가격차이 및 수급 불균형의 원인이 되고 있음

2-2. 시장현황
- 산업의 현황
국내 정유산업은 80년대 후반 이후의 석유소비의 급속한 증가를 바탕으로 하여 양적 질적인 면에서 괄목할 만한 성장을 하고 있으며 특히 활발한 정제시설의 신증설로 91년 이후 96년까지 연평균 22.9% 정제시설 증가를 기록하였고 국내 정유사들은 중질유 분해시설 및 탈황 시설 등 설비고도화를 일단락 지었으며 석유화학 분야 등에도 활발하게 진출하였음. IMF사태이후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 지역의 수요위축으로 일시 가동률이 떨어지기도 하였으나, 수요가 회복되면서 정상적인 설비 가동률을 유지하고 있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GS칼텍스 합격자기소개서]
  • GS칼텍스 Trading부문에서 활약하는 인재가 되겠습니다. 3) 새로운 환경이나 조직에 들어가서 갈등을 겪었던 경험과 이를 성공적으로 극복했던 사례에 대해서 작성해주십시오.1600중국 유학생들과의 공동 연구‘해외지역연구’라는 전공수업에서 해외의 특정지역을 발굴하여 그 지역의 특수성과 복잡성을 연구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하였습니다. 팀을 이루는 과정에서 중국 유학생들은 적극적인 참여 의지를 보였지만, 한국 학생들은 중국 유학생들과

  • GS칼텍스의 기업경영에 관한 연구 고찰
  • GS Silver를 추가하였으며, GS심볼의 dynamic한 곡선요소를 활용하여 힘찬 역동성을 표현하였다. 또한 주유소의 디자인을 혁신하여 환경보전의지를 표출하는 한편 세계 초일류기업을 지향하는 GS칼텍스정유의 도전정신을 최첨단 하이테크 이미지로 형상화하였다. GS칼텍스정유의 CI/RI변경은 CI/RI를 변경하고자 하는 업체의 벤치마킹 대상이 될 만큼 성공적인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이로써 창업 1세대인 허만정씨와 구인회 창업회장에서 시작해 57년간 3대에

  • 컬러마케팅 중요성, 전략, 컬러마케팅 성공사례
  • 마케팅의 성공사례로 꼽힌다.GS칼텍스의 CI는 오렌지, 그린, 블루 등 3색을 기본컬러로 오렌지 컬러는 정유의 에너지가 상징하는 역동성을 표현하였고, 그린 컬러는 유통/서비스 등의 생활편의 사업군의 성장과 배려를 표현하였으며, 블루 컬러는 투명경영을 통해 최고를 지향하는 리더쉽을 상징적으로 구현함으로써 전체적으로는 태양, 하늘과 바다, 대지를 아우르는 Simple하면서도 Dynamic한 느낌을 주도록 하였다.GS칼텍스의 주조색은 그린컬러로 환경

  • GS칼텍스 자기소개서 생산관리·품질관리 공정관리 금속?금형전기설비해외영업·무역영업회계·재무·세무·IRR&D(연구개발)0K
  • GS칼텍스에서 마주하는 모든 일을 즐겁게 즐기며, 새로운 것을 배우고 부족한 점과 단점을 극복하며 발전하는 인재가 되겠습니다.3) 새로운 환경이나 조직에 들어가서 갈등을 겪었던 경험과 이를 성공적으로 극복했던 사례에 대해서 작성해주십시오. 1600byte 이내참여 소통 주인의식대학생 환경 동아리 OOOO 12기로서 대구지부장을 맡은 적이 있습니다. 제가 처음 들어갔을 때 OOOO 대구지부는 다른 지역 지부에 비해 생긴 지 얼마 되지 않아, 인원도 적

  • [마케팅] 컬러 마케팅을 통한 효과와 사례연구
  • 마케팅의 역사 12가. 해외 컬러 마케팅 역사 12나. 국내 컬러 마케팅 역사 133. 컬러가 가진 메시지에 대한 이해 14가. Yellow 14나. Orange 15다. Red 16라. Blue 16마. Black 174. 컬러 마케팅의 전략적 관점과 필요성 18가. 컬러 마케팅 전략적 관점 18나. 컬러 마케팅의 필요성 195. 컬러 마케팅의 전략과 효과 20가. 컬러 마케팅 전략 20나. 컬러 마케팅 효과 23Ⅲ. 컬러 마케팅 성공사례 251. 국내 브랜드 사례 25가. SK-엔크린, 현대오일뱅크, S-Oil, GS칼텍스 25나. NA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