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SK텔레콤의 해외진출 사례(중국)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16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이동통신의 정의

․ SK텔레콤

․ SK텔레콤의 발전

․ SK텔레콤이 이루어낸 성과들

․ SKT 해외진출

․ 중국시장의 중요성

․ 중국 이동통신시장의 성장

․ 중국 이동통신시장 현황분석

․ 중국 이동통신시장의 특징

․ 중국 이동통신사업자 현황분석

․ 경쟁사 분석 : 글로벌 이통사들의 NGMN 연합

․ SKT의 중국진출현황

․ SKT의 향후 전략방향
본문내용
이동통신의 정의

이동통신이란 LF, MF, HF, VHF, UHF(ultra high frequency) 대역의 전파를 사용하여 자동차, 열차, 선박, 항공기 등 이동체와 고정된 지점간 또는 이동체 상호간을 연결하는 통신으로 정의된다. 이동통신은 언제, 어디서나 누구와도 통신이 가능하여 시간과 공간에 구애 받지 않고 신속하고 원활하게 정보를 교환할 수 있게 함으로써, 통신의 개념을 장소에서 사람 위주로 바꾸어 이상적인 통신 서비스 환경을 구축하는데 필수적인 통신수단으로 사용되고 있다. 인공위성을 이용한 휴대용 전화기를 통해 지상의 모든 통신 서비스 환경을 구축하는데 필수적인 통신수단으로 전방되며, 이와 함께 인터넷과 연동되어 음성서비스뿐만 아니라 데이터, 영상서비스 등도 종합적으로 제공할 수 있어 고동의 정보통신산업으로서의 위상을 정립하게 될 것이다. 현재 이동통신을 이용해서 이루어지고 있는 서비스로는 이동전화, PCS, TRS, GMPCS, 무선호출, 무선데이터 통신서비스 등이 있다.

구분
이동통신시스템
관련표준
구현시기
제1세대
아날로그 이동통신
AMPS, TACS, NMT 등
1980-1990
제2세대
디지털 이동통신
GSM, COMA, TDMA 등
1990-1995
제2.5세대
PCS
GPRS, COMA2000-1X 등
1994-1998
제3세대
IMT-2000
W-COMA, COMA2000,
TD-SCOMA
2000년 이후
(표) 각 세대의 이동통신 시스템

자료 : 송위진(1997)에서 재인용.



SK텔레콤

오늘날 이동통신산업은 이동통신 보급률의 지속적인 상승을 배경으로 전세계적으로 시장이 확대되고 있는 성장산업이다. 또한 이동통신산업은 현재 제2세대 이동통신방식이 주류를 이루는 가운데, 제 3세대인 IMT-2000의 상용화를 눈앞에 두고 있는 기술집약적인 산업이다. 이에 따라 세계 주요국들이 자국의 이동통신산업을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하는 가운데, 이동통신산업은 선진국의 대기업들 간 경쟁이 치열하게 전개되고 있다.
참고문헌

( 단행본 )
김영곤․이병철 공저,「대한민국에는 SK텔레콤이 있다」, ( 21세기북스, 2005 )
홍인기, 「중국의 IT산업, 주요IT(상장)기업」, ( 박영사. 2004 )
김용준, 「중국산업별 현황과 전망」, ( 성균관대학교 출판부, 2000 )


( 학위논문 )
문 일, 「중국 이동통신산업현황 및 한국업체의 진출전략에 관한 연구」, (호서대학교 벤처전문대학원, 2004 )
최종규, 「한국기업의 효율적 중국이동통신 시장 진출에 관한 연구」, (위덕대학교 경영대학원, 2002 )
정원철, 「한국기업의 대중국 이동통신시장 진출」, (동국대학교, 2002 )
김복자, 「중국 이동통신제조업의 기술역량 연구」, (한남대 대학원, 2006,08)

( 인터넷 자료검색 사이트 )
중국 TD-SCDMA 동향, ( http://blog.naver.com/iknow/40024327056 )
SKT, 中서 3G 통신기술 MOU 체결, ( 세계일보 2006.08.29 )
[IT를 살리자] 美힐리오서비스로 ‘휴대폰수출 10억佛’ 성과, ( 파이낸셜뉴스, 2006.10.18 )
SKT ‘세계시장으로 진군하라’, ( 헤럴드 생생뉴스 2006.11.13 )
4G 시대를 준비하는 글로벌 이통사들의 NGMN연합
( http://blog.naver.com/arg_news?Redirect=Log&logNo=20028809567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SK 텔레콤의 해외진출 실패 사례와 미래 방향
  • 국제경영 사례 조사 1조 presentationSK 텔레콤의 해외 진출 실패 사례와 미래 방향 CONTENTS ★서론-기업선정 동기-버전 및 사업분야 소개★본론-국내시장 분석-해외진출 배경 및 실패원인 분석★결론-해외진출에 대한 시사점과 향후 방안기업선정동기기업선정 동기현재 중,고등학생 심지어 초등학생까지 1인당 1개 이상의 이동 전화를 보유기업선정 동기국내 시장점유율 약 50.8%(2011년 2분기 기준, 출처 : SK 텔레콤) But!계속되는 해외시장 진출

  • 글로벌 중국시장의 이해 - 중국 투자 환경론 - 중국진출기업의 성공과 실패사례
  • 중국산업의 경쟁력 또한 강화 되었다. 그래서 이번에 국내 기업 중 에서 중국시장 개척을 이룬 오리온 초코파이와 초반 성공에도 불구하고 결국에 실패할 수밖에 없었던 세원텔레콤에 대해 알아보려 한다. - 본론성공한 기업의 사례(오리온)1. 중국진출의 성공한 기업 소개오리온그룹은 1956년 기존의 상호인 동양제과가 풍국제과를 인수하고 같은 해 9월에 상호를 ‘동양제과공업주식회사’로 변경하면서 탄생한다. 1980년대에는 이양구 회장이 경영

  • [경영학] SK 사회공헌활동
  • SK가 쌓아온 좋은 이미지5.1.2 SK가 가지고 있는 풍부한 자원5.2 Weakness 95.2.1 사회공헌활동의 체계적 시스템 미비5.2.2 SK이미지와의 연결성 부족5.3 Opportunity .105.3.1 중국, 베트남 사회공헌을 통한 해외진출 기반 마련5.3.2 고객의 선택양상 변화 - 제품에서 기업이미지로 5.4 Threat .

  • 신시장 진출을 위한 e - 파트너십(SK텔레콤의 글로벌 네트워크)
  • 기업과 글로벌 네트워크신시장 진출을 위한 e - 파트너십SK텔레콤의 글로벌 네트워크목 차 Ⅰ. 서 론1. 사례선정이유2. 기업개요Ⅱ. SK텔레콤의 M&A 사례1. 베트남 신시장 진출사례(1) M&A 배경 및 목적(2) M&A 과정 및 방법(3) M&A 후 신시장 경영(4) M&A 성과 및 시사점2. 중국 신시장 진출사례(1) M&A 배경 및 목적(2) M&A 과정 및 방법(3) M&A 후 신시장 경영(4) M&A 성과 및 시사점3. 미국 신시장 진출사례(1) M&A 배경 및 목적(2) M&A 과정 및 방법(3) M&A 후 신시

  • [국제경영] SK텔레콤의 해외 진출 실패사례
  • SK텔레콤은 국내 3대 고객만족도 지수에서 모두 1위를 수상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국가고객만족지수 13년 연속 1위, 한국산업고객만족도 평가 13년 연속 1위, 한국서비스품질지수에서는 11년 연속 1위를 기록하였다.2. 해외 진출 실패사례(1) 베트남 1) 시장 진출 배경① 8000만 명의 거대한 인구총인구가 2009년도 기준 85,789,573명으로 세계 인구 순위에서 13위를 차지하고 있는 나라이고, 게다가 인구 증가율이 매우 높은 띄고 있는 나라이다. 이는 거대한 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