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기업에 관한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16 / 2019.12.24
- 2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사회적 기업이란?
사회적 기업의 정의
사회적 기업의 유형
사회적 기업의 역할
2. 사회적 기업의 국내 사례
한국 MS / 한국 IBM / 삼성전자
3. 사회적 기업의 해외 사례
미국 뉴 에콜로지/프랑스 앙비/벨기에 호리즌
영국 McSense,COPE
4. 관련기사
5. 결론
1.사회적 기업이란?
①사회적 기업의 의미
- 본문내용
-
회적 기업이란 '국가와 시장(민간기업)이 아닌 비영리 민간단체가 협력하여 실업자 및 사회적 배제집단의 취업촉진 또는 지역사회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거나 소외계층의 사회통합을 위해 각종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활동'이라고 간단히 개념정리 할 수 있다.
사회적 기업은 실업의 증가와 장기화, 세계적인 경기침체와 산업구조의 변화 그리고 복지국가의 축소 등으로 인한 새로운 대안적인 일자리의 필요성이 대두되었다. 즉 1970년대말 서유럽의 복지국가 위기론이 대두되면서 사회정책에 대한 분권화와 공공서비스 민영화, 적극적 노동정책으로 전환시 등장한 개념이라고 할 수 있다.
최근 우리 사회에서 실업해결을 위한 대안으로 또한 기업의 사회공헌의 중요한 주제로 사회적 기업(일자리)에 대한 논의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사회적기업의 특성>
-재화를 생산하거나 서비스를 판매하는 지속적인 활동
-높은 수준의 자율성
-상당한 수준의 경제적 위험을 안고 활동
-일정 수준의 이상의 유급 노동 포함
-지역사회 이익을 명시적으로 추구
-시민들에 의해 자발적으로 등장
-의사결정권이 자본소유에 기반하지 않을 것
자료평가
- 사회적기업에 대한 좋은 자료입니다.
- capric***
(2013.12.03 15:34:45)
감사합니다. 2013.12.18 16:34:0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 [인적자원관리 A+받은자료] 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창의적사고와프레임워크_디자인씽킹 5단계를 적용해서 해결하기_회사생활 하면서 발견된 문제나 개인적으로 일상에서 경험했던 일 중에 바꾸고 싶거나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디자인씽킹기법으로 제시하시오
- 1~4주에서 배운 교과 내용을 중심으로 광고를 하나 정해서 광고의 종류가 무엇이며, 어떤
- [브랜드마케팅]국내 캐릭터 산업(마시마로)
- 코스트코 COSTCO 기업 경영전략 사례,SWOT분석,기업소개,핵심역량분석,느낀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