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웹젠 해외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16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Ⅰ. 들어가며
Ⅱ. 회사 소개
1. 연혁
2. 주요게임
2.1. 뮤
2.2. 썬
2.3. 헉슬리
2.4. 일기당천
2.5. 기타
Ⅲ. 온라인 게임 산업
1. 온라인 게임 산업 개요
1.1. 국내 게임 시장
1.2. 세계 게임 시장
2. 온라인 게임 산업 분석
Ⅳ. 웹젠의 해외 진출
1. 중화권
1.1. 대만
1.2. 중국
2. 일본과 미국 진축
3. 동남아시아
Ⅴ. 웹젠의 국가별 전략
1. 일본
2. 중국
3. 미국
Ⅵ. Transnational 전략으로 거듭나기 위하여
Ⅶ. 웹젠의 과제는?
1. Lock-in 문제
2. 차별화 전략의 부재
3. 시장 분석의 한계
Ⅷ. 내일을 향하여


본문내용
Ⅰ. 들어가며


“본 프로젝트가 가시화 되는 시점에는 자사가 글로벌 게임사로서 입지를 공고히 하고, 전 세계 3대 퍼블리셔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을 믿어 의심치 않는다”

올해 초, 세계적인 게임 회사인 Red5Studios와 포괄적 퍼블리싱 계약을 맺은 직후, 웹젠의 김남주 대표는 이렇게 확신했다. 온라인 게임의 성장성을 예상하고 ‘뮤(Mu)’로 국내 시장에 도전장을 내민 지도 6년, 세계적인 게임개발업체로 발돋움하기 위한 오랜 꿈과 열정이 한 발짝 더 현실에 가까워지는 순간이었다.

Red5Studios와의 계약은 웹젠으로서는 오랜 숙원의 결실이 맺어진 것이었다. 김남주 대표는 말한다. “세계적으로 성공할 수 있는 대중적인 게임을 만들어 가겠다는 웹젠의 비젼이 통했다.” 온라인 게임의 세계적 보편성, global integrity를 일찍이 통찰하고 국내 시장이 아닌 글로벌 시장을 타깃으로 꾸준히 노려온 관점의 산물인 것이다. Red5Studios의 대표 Mark Kern 역시 웹젠의 글로벌 관점을 높게 평가했다. “웹젠은 최고의 개발 환경을 바탕으로 세계적으로 검증된 온라인 게임 기술을 가지고 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전세계 시장을 선도하려는 의지이다.”

이미 2002년부터 대만을 시작으로 태국, 중국, 필리핀 등 아시아권 시장에 진출한 웹젠에게 미국 시장의 진출은 의미가 크다. 미국 시장은 미국 혹은 아메리카 대륙만의 문제가 아니었다. 웹젠은 이를 미국이라는 문지방을 통한 전세계시장으로의 진입으로 인식하고 있다. 문화적 특성이 상대적으로 유사한 아시아 시장이 지역적 성격이 강하다면 미국으로의 진출은 본격적인 의미에서의 글로벌 시장으로서 웹젠에게 다가온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경영마케팅사례] 넥슨 NEXON 해외진출 성공전략 및 현지화 마케팅전략 시스템분석 ppt
  • 전략 제시SWOT+STP+4P를 바탕으로 공격마케팅 지속SWOTTS 전략 – 공격적인 시장 침투인구많은 국가를 Target으로 차별화된 전략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제품인식STP4PPrice – 납품가격을 저렴하게 하여 수출 증가Place – 인구 많은 국가(도시) 지속적인 마케팅Product – 최첨단 온라인 게임 지속 개발Promotion – 국제 마케팅(스포츠, 한류 연예인등)+ㆍ새로운 브랜드 런칭-> 새로운 유통망 확보ㆍ세계시장 진출 성공결론 – 전략 제시공격적인시장침투

  • [해외진출사례] 국내 1위 NC소프트 성공전략 해외시장진출전략 마케팅 4p stp swot 분석 hwp
  • Ⅰ. 서 론1. 기업선정 동기 2. 기업개요 3. CI / BI 4. 기술력 / 경쟁력 5. 사회책임 경영 6. 연혁 / 발전과정Ⅱ-1. 본 론1. 해외진출배경2. 국제시장 진출전략(1) 대만 (2) 중국 (3) 미국3. SWOT분석4. 4P분석5. 경영전략 분석(1) 경영이념 (2) 경영방침 (3) 지식경영 전략(4) 윤리경영 전략 (5) 3G 경영전략Ⅱ-2. 본 론1. 온라인게임의 정의2. 온라인게임의 특징3. 국내 온라인게임의 발전4. 온라인게임의 분류5. 국내외 게임시장의 현황과 전망6. 온라인게임의 흥행

  • [인터넷비즈니스] 넥슨의 기업사례연구
  • 해외시장 진출 – 쉬운 게임 방식과 보편적인 게임성에 각국별 시장에 특화된 아이템을 추가해 친근감 高․ 낮은 사양의 PC에서도 잘 돌어가는 게임 특성디지털 경제와 e-business 전략 7조Company Logowww.themegallery.com문제/RISK 요인의 발견시장다변화 윤리경영BnB -> 허드슨사의 봄버맨건바운드 -> 포트리스 2카트라이더 -> 닌텐도의 마리오카트?!포화상태인 게임시장ex) 라그나로크 ‘그라비티’, 리니지 ‘NC 소프트’, 뮤 ‘웹젠’, 한게임, 넷마블

  • [국제경영]국내 웹 에이전시의 수출 활성화 방안
  • 해외 진출 전략한국의 기술 수준으로 SI 산업의 경쟁력은 경영컨설팅, IT 전략 수립/개발로 구분되어 있다. 국내 SI 산업은 두 부문에서 공히 낮은 국제 경쟁력 보유 평가받고 있는 실정이다. 또한 높은 계열사 매출 비중, 여러 산업과 프로젝트에 분산된 사업실적, 국제 경쟁력을 갖춘 특화분야 개발 미흡등이 주요 요인에 기인하고 있다.이에 해외진출 전략을 살펴보면, 동남아 등 국내 타 산업 사업자의 진출을 기반으로 진출 추진하고, 베트남 파키스

  • [정보통신]웹 에이전시 활성화방안과 IT산업정책의 진행 방향
  • 해외 진출 전략한국의 기술 수준으로 SI 산업의 경쟁력은 경영컨설팅, IT 전략 수립/개발로 구분되어 있다. 국내 SI 산업은 두 부문에서 공히 낮은 국제 경쟁력 보유 평가받고 있는 실정이다. 또한 높은 계열사 매출 비중, 여러 산업과 프로젝트에 분산된 사업실적, 국제 경쟁력을 갖춘 특화분야 개발 미흡등이 주요 요인에 기인하고 있다.이에 해외진출 전략을 살펴보면, 동남아 등 국내 타 산업 사업자의 진출을 기반으로 진출 추진하고, 베트남 파키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