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가치평가] Coke & Pepsi(코카콜라와 펩시) EVA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16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Coke and Pepsi 현황

EVA 란?

III. EVA (Coke and Pepsi)

IV. 결 론 (기업 선정)

본문내용
음료 시장 상황과 양 회사의 경쟁

비탄산음료의 매출 지난 5년간 62%의 성장세 ↔ 탄산음료의 매출액은 답보상태, 시장점유율 하락

펩시는 독특한 마케팅전략을 통해 매출액 증대, 인지도 향상이라는 성과를 달성

Coke는 “feel good”과 같은 전통적인 광고를 2000년 여름 트렌디한 것으로 바꾸어 변화를
꾀하였으나 실패.


EVA 란?

Stern Stewart 사가 기업의 경상적인 영업활동의 이익을 제대로 평가하기 위해,  기존의 초과이익(EE: excess earning)이라는 지표에 여러 가지 추가사항과 조정사항을 가한 것을 의미한다.


EVA=NOPLAT-WACC*IC=(NOPLAT/IC-WACC)*IC
=(ROIC-WACC)*IC=초과수익률*투하자본

NOPLAT : Net Operating Profit Less Adjusted Taxes (조정세후영업이익)
IC (투하자본) = 순운전자본 + 순유무형고정자산 + 기타 순자산
ROIC : Return on Invested Capital (투하자본이익률)
WACC : Weighted Average Cost of Capital (가중평균자본비용)


수익률이 아닌 금액으로 표시 → 가치창조경영의 기준지표

장점: 자본비용을 고려한 정기적 가치창출 계산
단점: 단기적 성과에 치중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구한수치가 정확하진 않지만, 나름 good..
  • hufsa***
    (2009.03.21 14:35:29)
회원 추천자료
  • [브랜드관리] 코카콜라 브랜드분석과 브랜드전략
  • Power Brand Coca-Cola목 차Symbol로고의 탄생배경병모양의 탄생배경Brand 가치전략콜라 시장의 점유율소비자 분석Coca Cola의 SWOT분석Coca Cola의 광고 전략Coca Cola의 마케팅 전략경쟁사(Pepsi) 비교펩시와의 전쟁펩시와의 제품 비교경쟁사의 로고 변천사경쟁사와의 전략 비교코카콜라의 성공요인Symbol로고의 탄생배경병모양의 탄생배경Brand 가치로고의 탄생 배경스펜서체로 쓰여진 코카-콜라 로고는 그 독특한 글씨체로 코카-콜라를 상징하는 마케

  • 코카콜라 한국시장진출 마케팅전략분석과 코카콜라 기업 경영분석과 코카콜라 차별화전략
  • 분석Ⅱ. 기업 환경분석1. 거시환경분석2. 산업환경분석 (5force)3. 가치사슬분석4. 코카콜라 SWOT 분석1) 강 점 (Strength)2) 약 점 (Weakness)3) 기 회 (Opportunity)4) 위 협 (Threat)Ⅲ. 코카콜라 마케팅 경영전략1. 코카콜라 한국시장 진출방식2. 코카콜라 차별화전략1) 코카콜라 브랜드 전략2) 코카콜라 현지화전략(1) 한국시장만을 위한 제품 개발 (2) 사회공헌활동3) 코카콜라 마케팅전략(1) 코카콜라사의 스포츠 마케팅 전략(2) 캐릭터 마케팅 전략(3) Coke PLAY

  • [글로벌경영] 코카콜라기업에 관해서
  • 콜라를 마셔보지 않은 사람은 거의 없다고 할 정도로 코카콜라는 세계 어디에서나(세계 197개국, 리비아, 이라크, 쿠바, 북한 제외) 진출해 있는 금세기 최대소비상품의 심볼이다. 코카콜라의 현재 주식시장 가치는 1천 5백억 달러로 우리나라 전체 수출액(1천 2백억 달러)보다 많다고 한다. 코카콜라는 이같이 세계적 소비상품의 심볼이기 때문에 그 브랜드 값만 하더라도 무려 31조원(3백 91억 달러)에 육박한다. 이런 코카콜라에 대하여 다국적 기업으로

  • 펩시콜라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펩시 마케팅전략분석과 4P전략분석및 펩시 향후전망연구
  • 펩시 pepsi마케팅 사례연구CONTENTS1. 펩시콜라 PEPSI 기업소개(1) 펩시콜라 기업개요(2) 펩시 기업사명(3) 펩시 기업 History(4) 펩시콜라의 현재 시장에서의 위치(5) 코카콜라와의 경쟁의 역사2. 펩시 VS 코카콜라 비교분석(1) 펩시 vs 코카콜라의 개괄적 비교(2) 펩시 vs 코카콜라 두기업 전략의 차이점 분석(3) 펩시 vs 코카콜라 두기업 전략의 유사점 분석3. 콜라 시장상황 분석4. 펩시콜라 SWOT 분석(1) Strength (강점)(2) Weakness (약점)(3) Opportunity (기회)(4) Th

  • [코카콜라 외부환경 대응 사례] 마이클 포터의 5 Forces Model 이용, 외부환경 분석 사례 연구, 외부환경 대응 코카콜라의 전략
  • 코카콜라가 외국기업임에도 불구하고 오랜 역사를 가지고 세계 일류의 청량음료 회사가 되어 현재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는 음료 중 하나가 되었다. 이런 코카콜라라는 제품을 대상으로 마이클 포터의 5 Forces Model 이용하여 외부환경 분석을 해보고 사례 연구를 통해 외부환경에 대응하는 코카콜라의 전략을 알아보고, 대안을 제시해보고자 이 주제를 선정하게 되었다.2. 코카콜라 소개1) 코카콜라의 연혁코카콜라는 1886년 미국 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