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CC에 대하여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16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UCC 의 개념

2. UCC의 분류

3. UCC를 주목하는 이유

4. UCC 사례

5. UCC의 발전 전망
본문내용
1. UCC 의 개념
두 컷 짜리 만화 속 말 풍선을 활용해 여러 내용을 담았던 조삼모사 시리즈, 상대에 비해 너무 작아 보이는 등 난감하거나 우스꽝스러운 상황 속 연예인 사진에 기발한 설명 캡션을 단 굴욕 시리즈 등은 네티즌들이 자발적으로 만들어 배포된 것들입니다. 이렇게 서비스 주체가 만드는 컨텐츠(RMC; Ready-Made Contents)가 아니라 사용자들이 직접 만들어 또 다른 사용자들에게 서비스하는 컨텐츠를 UCC(User-Created Contents) 라고 합니다. UCC는 참여와 공유, 소통을 기본 성격으로 하는 ‘웹 2.0’ 물결의 상징이기도 합니다.

UCC의 개념은 사실 완전히 새로운 것은 아닙니다. 앨빈토플러가 <제3의 물결> 에서 소개했던 ‘프로슈머’(Producer + Consumer), 사용자가 원하는 시스템을 직접 만들어 쓰는 EUC(End User Computing) 등과 뿌리를 같이 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EUC는 당시 프로그래머들이 절대적으로 부족했던 상황에서 나온 것으로 기업 전산 담당자가 직접 프로그램을 배워서 필요한 것을 개발함으로써, 비용절감 및 개발 생산성을 높이는 데 일조했다. 중요한 것은 전문 프로그래머가 아니라 해도 각종 개발 툴이 나오면서 직접 개발을 할 수 있는 인프라가 갖춰졌기에 이것이 가능했다.) 다시 말해 이것은 생산자와 소비자가 사실은 엄격한 둘이 아니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지식재산권에 대하여
  • 것도 알았고, 특허등록 가능성 검토 및 상담까지도 해준다는 사실에 놀랐다. 공학도로서 앞으로 기술이나 제품 등을 개발할텐데, 이번에 했던 레포트 및 교수님께서 해주신 수업을 바탕으로 혹시 신제품이나 신기술이 출시되었을 시, 잘 알아보고 특허신청을 해서 많은 돈을 벌었으면 좋겠다. 물론 그 때가 되면 송호열 교수님을 찾아가서 감사의 말씀도 드릴테다. 이번 한 학기 동안 열과 성의를 다해 열혈강의를 해주신 송호열 교수님께 감사드린다.

  • [A+레포트]방송콘텐츠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육성방안과 해외진출 활성화 방안
  • 대하여 적절한 평가가 이루어져서 추후 제작과 연계가 되어야 하며, 실질적인 제작 시장 육성에 도움이 되어야 한다.디지털방송콘텐츠 시대에는 무엇보다 방송콘텐츠의 장르별 다 양화가 요구되는데, 현재 방송콘텐츠의 경우 드라마 및 오락프로그램에 집중되어 있는 문제가 있다. 다큐멘터리의 경우 양질의 콘텐츠를 제작해도 제작비 대비 수익이 나지 않는 어려움이 있으나, 디지털 시대의 방송의 공공성과 수용자의 다양한 욕구(needs)를 위해서 콘

  • N세대,N세대의특성,N세대의가치관,N세대의문화,N세대와세대격차,N세대의문제점,N세대란,N세대의문제점,엔세대
  • 레포트를 쓰거나 다른 놀이에 관련된 부분만 찾아다니기 일쑤였는데 게시판에 기사를 올리기 시작한 후로부터는 하루에 한 번씩 다른 학우가 올린 기사를 보게 되고 나도 직접 뉴스라는 창을 클릭하게 되고 현재 사회 현상들에 대해 조금이라도 더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된 것 같다. 조별 토론을 하면서 클럽을 통해 온라인상에서 자료를 공유하고 댓글도 달고 오프라인상에서 직접 만나서 토론도 할 수 있어서 한 곳에 국한되지 않고 자유롭

  • [국제거래법] 비엔나협약에 있어서의 계약당사자의 의무
  • 레포트가 여러 교수님들의 논문을 편집, 요약하는 수준에 그치게 된 것에 안타까운 마음을 금할 수 없다.參考文獻최준선, 「유엔국제매매법」, 인하대학교 출판부서헌제, 「국제거래법 법문사」, 1996최홍섭,「국제거래법」 2판, 삼영사, 1997Peter Schlechtriem 저 김매중 역, 유엔통일매매법, 두성사 1995UNCITRAL, Yearbook, Vol. 7(1976)Benjamins Sale of Goods, (London: Sweet & Maxwell 1981) 이태희 “국제물품매매계약에 관한 UN협약상의 당사자의 의무” 「

  • 글로벌화가 소비자에게 어떤 영향을 주는가
  • , 2008년도 한국소비자정책교육학회․한국소비자교육지원센터 여름 학술대회및 정기심포지움.Armstrong, D. 1998, Globalization and the Social State, Review ofInternational Studies, 24, pp.151-170.국제경영 레포트담당교수님 : 글로벌화가 소비자에게 어떤 영향을 주는가차례서론 – 글로벌화란 무엇인가본론 1 – 글로벌화와 소비자의 관계 (장단점)본론 2 – 글로벌화 시대에 소비자가 필요한 것 결론 – 글로벌화가 소비자 입장에서 꼭 필요한가.(주관적 견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