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코웨이 경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16 / 2019.12.24
  • 59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개요
- 설립 시기와 주요 제품
- 영업실적
- 조직도 (그림 3)

2. 비율분석
1) 유동성 비율
2) 수익성 비율
3) 활동성 비율
4) 레버리지
5) 성장성 비율

3. 공통형 재무제표
1) 공통형 손익계산서
2) 공통형 대차대조표

4. 종합적 비율분석
1) ROI 분석
2) 원형도표법 분석

5. 부실기업의 예측

6. SWOT 분석

7. 우리나라 정수기 산업의 전반적인 현황 및 문제점

8. 기업 가치 평가 및 적정 주가 추정을 통한 투자 예상

9. 종합 평가


2. 재무제표
- 3년간 대차대조표
- 3년간 손익계산서
- 현금흐름표
- 이익 잉여금 처분 계산서
본문내용
1. 기업개요

- 설립 시기와 주요 제품
웅진코웨이주식회사는 1989년 5월 2일 설립되어 각종 정수기 및 가정용기기, 정수 및 폐기물처리설비 등의 제조 및 판매업 등을 영위하고 있다. 웅진코웨이 정수기와 케어스 공기청정기 그리고 룰루비데는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유명하다.

- 영업실적

* 국내 영업

1998년 업계 최초로 정수기 렌탈서비스를 도입한 이래 앞선 노하우를 바탕으로 렌탈서비스 분야의 독보적인 전문기업으로 자리매김해 온 웅진코웨이는 렌탈 판매방식을 공기청정기, 비데 등 타 제품군에도 확대 적용하며, 종합렌탈전문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다. 2005년 현재 웅진코웨이의 국내 렌탈 및 멤버쉽 회원은 380만 명에 이르고 있으며, 2005년말 기준으로 멤버쉽 매출을 포함한 렌탈매출 비중이 전체 매출액의 약 90%에 이르고 있어, 렌탈사업이 명실공히 회사 성장의 가장 큰 원동력이 되고 있다.
또한 기존 방문판매의 단점을 보완하고 렌탈 판매를 활성화하기 위한 렌탈하우스(Rental House)를 선보였다. 렌탈하우스는 고객이 직접 제품을 체험하면서 구매의사를 결정할 수 있도록 한 신개념 '토탈 웰빙 체험 공간'으로 2005년 총 30개점이 오픈 하였고 2006년에는 150개점 이상으로 확대해 전국적 지역 거점체제를 구축할 예정이다. 렌탈회원수의 증가는 회사의 성장성과 현금흐름을 파악할 수 있는 중요한 척도로서, 향후에도 웅진코웨이는 기존회원 유지관리와 함께 소비자의 기호에 맞는 렌탈용 신제품개발에 박차를 가하는 등 회사의 핵심역량을 렌탈판매에 집중시킬 계획 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분석]웅진코웨이의 성공전략분석 및 향후전망
  • 웅진의 사랑입니다. 기업이 고객을 섬긴다는 것은 지극히 상식적인 일이면서도 실현하기가 그렇게 쉽지 않은 일입니다. 그러나 기업은 고객을 섬길 때 비로서 사회와 인류에 봉사하는 단계에 올라 설 수 있습니다. 기업 경영의 궁극적인 목표는 인간 사회를 행복하게 만드는데 두어야 한다는 뜻으로 봉사 정신을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2) 경영방침 및 경영지표깐깐한 물로 대변되는 웅진코웨이가 21C초우량 기업이 되기 위해서는 완벽한 제품

  • [웅진코웨이기업분석]코웨이 경영전략분석(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웅진코웨이의 경영전략은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으며 다만 다양한 기능이 복잡성으로 나타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너무 많은 기능은 고객들에게 혼란을 야기시키기 때문이다. Ⅲ. 우수한 기술력 ‘스스로 살균 알칼리 이온정수기’(CHPE-250NF)는 정수기와 알칼리 이온수기를 하나로 합친 ‘컨버전스(융합)’ 가전 제품이다. 냉온 정수는 물론 이온수까지 추출할 수 있는 국내 유일한 제품이라는 평가다. 코웨이의 우수한 장점으로 또 한가지 설명

  • [웅진코웨이기업분석]코웨이 경영전략분석(성공요인분석) PPT자료
  • 웅진코웨이의 경영전략은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으며 다만 다양한 기능이 복잡성으로 나타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너무 많은 기능은 고객들에게 혼란을 야기시키기 때문이다. *Ⅲ. 우수한 기술력 *Ⅲ. 우수한 기술력 ‘스스로 살균 알칼리 이온정수기’(CHPE-250NF)는 정수기와 알칼리 이온수기를 하나로 합친 ‘컨버전스(융합)’ 가전 제품이다. 냉온 정수는 물론 이온수까지 추출할 수 있는 국내 유일한 제품이라는 평가다. 코웨이의 우수한 장

  • [재무분석] 웅진코웨이 경영분석 사례연구
  • 경영분석 사례연구*저희는 한국기업의 글로벌경영사례로 웅진코웨이에 대해 조사하였습니다.“건강하고 즐거운 삶, 최적의 가치를 제공하는 생활환경기업웅진코웨이는 환경가전을 기반으로 건강가전 욕실가전 에 이르기까지 고객의 삶의 질을 윤택하게 하는 다양한 제품을, 차별화된 판매채널을 통해 판매하고 있습니다.기업소개*웅진코웨이는 건강하고 즐거운 삶, 최적의 가치를 제공하는 생활환경 기업으로 다양한 제품을, 차별화된 판매

  • [경영분석]웅진코웨이의 성공전략분석 및 향후전망
  • 웅진의 경영정신은 최고 경영자만의 것이 아니라 웅진 식구 모두가 추구하는 정신입니다. 또한 함께 더불어 지켜 나가려는 의지의 표현입니다. 2) 경영방침 및 경영지표품질 신뢰성 강화 기업연구개발 강화 경영세계 현지화 경영제조역량 극대화 경영SPEED 경영실현  3) 기업의 비전 ① 고객가치의 최우선 추구 고객에게 도움이 되는 가치를 끊임 없이 만들어 가겠다는 고객을 최우선으로 하는 가치창출, 아울러 최고의 웅진코웨이인을 육성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