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코웨이 경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16 / 2019.12.24
- 59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업개요
- 설립 시기와 주요 제품
- 영업실적
- 조직도 (그림 3)
2. 비율분석
1) 유동성 비율
2) 수익성 비율
3) 활동성 비율
4) 레버리지
5) 성장성 비율
3. 공통형 재무제표
1) 공통형 손익계산서
2) 공통형 대차대조표
4. 종합적 비율분석
1) ROI 분석
2) 원형도표법 분석
5. 부실기업의 예측
6. SWOT 분석
7. 우리나라 정수기 산업의 전반적인 현황 및 문제점
8. 기업 가치 평가 및 적정 주가 추정을 통한 투자 예상
9. 종합 평가
2. 재무제표
- 3년간 대차대조표
- 3년간 손익계산서
- 현금흐름표
- 이익 잉여금 처분 계산서
- 본문내용
-
1. 기업개요
- 설립 시기와 주요 제품
웅진코웨이주식회사는 1989년 5월 2일 설립되어 각종 정수기 및 가정용기기, 정수 및 폐기물처리설비 등의 제조 및 판매업 등을 영위하고 있다. 웅진코웨이 정수기와 케어스 공기청정기 그리고 룰루비데는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유명하다.
- 영업실적
* 국내 영업
1998년 업계 최초로 정수기 렌탈서비스를 도입한 이래 앞선 노하우를 바탕으로 렌탈서비스 분야의 독보적인 전문기업으로 자리매김해 온 웅진코웨이는 렌탈 판매방식을 공기청정기, 비데 등 타 제품군에도 확대 적용하며, 종합렌탈전문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다. 2005년 현재 웅진코웨이의 국내 렌탈 및 멤버쉽 회원은 380만 명에 이르고 있으며, 2005년말 기준으로 멤버쉽 매출을 포함한 렌탈매출 비중이 전체 매출액의 약 90%에 이르고 있어, 렌탈사업이 명실공히 회사 성장의 가장 큰 원동력이 되고 있다.
또한 기존 방문판매의 단점을 보완하고 렌탈 판매를 활성화하기 위한 렌탈하우스(Rental House)를 선보였다. 렌탈하우스는 고객이 직접 제품을 체험하면서 구매의사를 결정할 수 있도록 한 신개념 '토탈 웰빙 체험 공간'으로 2005년 총 30개점이 오픈 하였고 2006년에는 150개점 이상으로 확대해 전국적 지역 거점체제를 구축할 예정이다. 렌탈회원수의 증가는 회사의 성장성과 현금흐름을 파악할 수 있는 중요한 척도로서, 향후에도 웅진코웨이는 기존회원 유지관리와 함께 소비자의 기호에 맞는 렌탈용 신제품개발에 박차를 가하는 등 회사의 핵심역량을 렌탈판매에 집중시킬 계획 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