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 관광분석] 스페인의 성공요소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16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서 론
- 국제관광의 중심국가 - 스페인

본 론
1. 스페인의 관광매력요소

1) 지 리〮 ․ 기 후

2) 문 화

3) 인 물

4) 축 제

5) 정 책

2. 스페인 관광 현황

3. 스페인 관광현황 분석 (SWOT)

결 론
본문내용
보통 대표적인 관광 국가를 떠올릴 때 프랑스, 스위스, 이탈리아를 주로 떠올리지만 스페인은 외래 관광객 수 세계 2위를 자랑하고 있으며 관광 수입에 있어서도 역시 2위로 매해 어마어마한 수익을 올리고 있다. 또한 유엔 세계관광기구(UNWTO)의 본부가 스페인의 수도 마드리드에 자리 잡고 있을 만큼 관광산업에서 스페인의 지위는 높다.
유럽 대부분의 국가들은 산업 혁명을 시작으로 일찍부터 공업이 발달하였고, 서로 인접하고 있는 지리적 특성으로 인해 왕래가 편리한 이점이 있다. 지리적으로 인접함에도 불구하고 각 국가들이 가진 문화나 생활양식, 건축물들은 각 나라마다 고유의 특징을 그대로 지니고 있어 관광 선진국들이 즐비하다. 이들 유럽 국가들 중 유독 스페인에 많은 관광객들이 몰리는 요인은 무엇인지, 관광객들은 스페인의 어떤 점에 매력을 느끼는지 알아보도록 하자.

본 론
1. 스페인의 관광매력요소
1) 지리 ․ 기후

유럽에 위치한 거의 모든 나라들은 서로 인접해있다. 적게는 하나에서부터 많게는 셋 이상의 나라와 인접해있다. 영국과 같이 유럽 대륙과 동떨어져 있는 섬나라조차도 철도를 위한 해저터널의 건설로 사실상 프랑스와 인접해 있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스페인 역시 동쪽으로 포르투갈, 서쪽으로는 프랑스, 두 나라와 인접하고 있으며 지중해 건너 모로코와 알제리와도 거리가 가깝다. 다른 국가와 인접해 있다는 지리적 특성은 관광에 있어서 큰 이점으로 작용하며 스페인 역시 이러한 인접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또한, 지중해와 접해있어 곳곳에 휴양지가 발달하였으며 지중해성 기후로 봄부터 가을까지 관광하기에 적절한 기후를 가지고 있다. 다만 여름기온은 35-40도로 상당히 높은 편이나 습도가 적어 불쾌감을 크게 느낄 정도는 아니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관광학원론-김종은
국제관광론-김병문, 김현지
문화관광론-서태양

관광지식정보시스템 http://tour.go.kr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그럭저럭 도움이 되었습니다.
  • iri***
    (2014.11.09 23:58:32)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
  • hannu***
    (2008.11.22 16:10:18)
회원 추천자료
  • 클럽메드 분석
  • 관광에 싫증을 느끼는 등 고객 수요 성향이 변화하고 숨 쉴틈 없는 현대 생활 속에서 문명을 벗어나 자연 속에서 진정한 휴식을 찾으려는 수요가 발생하였다. 클럽메드는 이러한 환경의 변화에 따른 기회를 놓치지 않고 이러한 수요의 고객들을 충분히 흡수 할 수 있었기에 성공 할 수 있었던 것이다. 또, 최근 들어 인터넷이 활성화 됨에 따라 여행과 관련된 모든 제품을 인터넷 상에서 총괄적으로 판매하고 관리하는 ‘클럽메드 온라인’이라는 회사를

  • 드래곤볼의 심의에 관한 연구
  • 요소를 포함하고 있다.3.4.죽음을 너무 쉽게 다룬다.생명을 가지고 있다는 것은 숨을 쉬고 있다는 것이고, 이세상에 있는 생명을 함부로 빼앗거나 할 수는 없다. 하지만 이 만화에서는 생명문제를 너무나 가볍게 다루고 있다. 어떠한 소원도 들어준다는 드래곤볼이라는 구슬이 있기 때문이다. 이만화에서는 이 구슬로 죽은 사람들도 단순히 구슬 7개를 모으기만 하면 살려낼수가 있다. 여기에서는 죽은 사람도 살릴 수 있으니, 사람이 죽더라도 그렇게

  • [서비스경영] 대한항공의 서비스 전략
  • 이행창, 1999http://kr.koreanair.com/http://www.airtransport.or.kr/이용구, 항공사 예약 실무 학문사 1999이용일 김시중, 관광항공 예약실무 大旺社 1999이선희, 지진호, 항공예약 실무 백산출판사 2001이휘영, ‘RMS 운영의 실효성 증대 방안에 관한 연구 : 수요예측 Models 및 활용 Pool 중심으로’.김희정, ‘항공사 수익관리시스템의 효과적 운영 방안에 관한 연구’.“항공 통계”, 국내 통계.대한항공, “YM 실무 향상”. 대림사, 1998.대한항공홈페이지 www.koreanair.com

  • 토마토 축제 국내외 사례분석 국외 토마토 축제들 브랜드 브리핑
  • 분석 : 화천 토마토축제를 중심으로http://www.riss.kr/link?id=T10483164 화천 토마토 축제 홈페이지http://www.tomatofestival.co.kr/출처 골목대장들의 새빨간 장난 > 스페인 토마토 축제|작성자 개마무사의 꿈네이버 캐스트 화천 토마토http://navercast.naver.com/contents.nhn?rid=43&contentsid=3390감사합니다.“결국 그래피티는 단순한 이미지 스타일이 아니라 태도이며 가치관인 것이다. 이쯤 되면 장난이라 치부하기엔 사뭇 진지하다. 키치적이기에 가벼운 것이 아니라, 그

  • [관광개발론] 화천 화악산 토마토 축제와 스페인 La Tomatina 비교분석
  • 스페인 La Tomatina1) 유례2) 축제 프로그램3. SWOT 분석1) 화천 화악산 토마토 축제 SWOT분석2) 스페인 La Tomatina SWOT분석결론1. 향후 전망2. 각자의 생각과 느낀 점3. 참고자료 및 출처1. 축제란 무엇인가1) 축제의 개념 모든 예술이 미분화 상태로 엮어져 있는 종합예술의 성격을 지낸 것이 축제이다.하지만 축제의 원 의미 속에는 종교성을 포함한다. 그래서 축제는 예술적 요소가 포함된 제의를 일컫는다. 축제는 애초 성스러운 종교적 제의에서 출발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