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의류 티니위니(Teeny-Weeny)의 성공사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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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07.02.15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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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들어가며.
2.캐주얼 의류시장
3. 캐릭터 비즈니스 시장
4. Teenie-Weenie 소개
5. SWOT분석
6. STP전략
7. 4p분석
8. 티니위니 성공요인
9. 향후 브랜드 유지전략
10. 티니위니 성공사례를 통해 느낀 점
본문내용
* 캐릭터 비즈니스 시장 진출

티니위니는 이 캐릭터 비즈니스 시장에 기반을 둔 의류브랜드로서 향후 캐릭터의 다양한 상품화가 가능할 수 있게 캐릭터 비즈니스 시장에 시장을 세분화함으로써 그 가능성을 남겨두었다. 캐릭터 비즈니스 사업은 관련사업의 전개가 쉽고 소비자의 연령제한이 없다는데 그 특징이 있다. 전자오락, 온라인 위주로는 빠르게 캐릭터 비즈니스가 성장하고 있지만 패션분야는 아직 시장의 형성기이고, 이렇다 할 캐릭터 브랜드 부재의 상태이다. 이러한 캐릭터 시장상황에서 티니위니는 유일무이하게 패션분야에 segment를 하였다.

* 티니위니의 Segmentation

즉, 티니위니의 세분 시장은 대도시에 거주하는, 편하고 실용적인 베이직 캐주얼을 즐기며, 귀여운 것을 선호하는 중산층이다. 그들 중에서도 특히, 10대 후반~ 20대 초반의 여성이 그들의 세분화된 시장이다.

6.2Target market
표적시장, 표적고객은 여러 세분 시장 중에서 고객욕구를 충족시켜주고 기업에 최대의 이익을 가져다 줄 수 있는 시장을 말한다. 이 때 세분시장의 전반적인 매력성과 기업목표, 능력을 검토해야 한다.

* 키덜트족의 틈새 공략

현대 사회의 복잡한 일상에서 벗어나고 싶거나 인생을 재미있게 살려는 성인의 증가 경향과 동심이 깃든 상품을 소비하면서 생활에서의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한편 정서를 안정시키고 재미와 유쾌함을 추구하려는 경향이 나타나고 있으며 이러한 흐름을 타고 성인이지만 어린이 같은 소비계층을 의미하는 키덜트(kidult=kid+adult)족이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티니위니는 이러한 키덜트족들의 욕구를 채워주기엔 현재 대표적인 시장이 없다고 판단, 이 틈새시장으로의 진입을 시도했다.

* 티니위니 고객의 특성

티니위니의 고객은 여성:남성=80:20, 10대 후~20대 전반(중고생~대학생:80%)이 전체의 85%를 차지하고 있다. 전체적으로 티니위니 main고객은 20대 초반 여성이고 sub고객은 10대 후반 여성으로 나타나고 있다.
10후반 ~20대 여성 고객들은 대체로 자신의 개성을 표출하려고 하며 귀엽고도 유치하지 않으면서 적당한 가격의 상품을 선호하는 경향이 강하다. 티니위니는 이러한 고객의 기호에 맞는 상품을 개발하여 위와 같은 고객층을 형성하였다. 또한 티니위니의 고객은 티니위니의 연상 이미지를 곰, 곰돌이, 귀엽다 등으로 표현하고 있다. 즉, 티니위니는 이러한 타깃 마켓을 공략하기 위하여 ‘집중화 전략’을 사용하고 있다.

♣티니위니를 구매하는 이유 (설문 조사)
자료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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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정리가 쫌 깔끔하지않네요
  • rev***
    (2009.09.24 01:13:36)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갠춘한듯 ㅎㅎㅎ ㅋㅋㅋ ㅎㅎ
  • mintparf***
    (2009.06.04 04:06:13)
  • 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
  • 좋아요 ~ 잘쓰겠습니다. ^^
  • jay***
    (2007.06.06 20:33: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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