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의류 티니위니(Teeny-Weeny)의 성공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15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3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A+ 받으세요~!
- 목차
-
1.들어가며.
2.캐주얼 의류시장
3. 캐릭터 비즈니스 시장
4. Teenie-Weenie 소개
5. SWOT분석
6. STP전략
7. 4p분석
8. 티니위니 성공요인
9. 향후 브랜드 유지전략
10. 티니위니 성공사례를 통해 느낀 점
- 본문내용
-
* 캐릭터 비즈니스 시장 진출
티니위니는 이 캐릭터 비즈니스 시장에 기반을 둔 의류브랜드로서 향후 캐릭터의 다양한 상품화가 가능할 수 있게 캐릭터 비즈니스 시장에 시장을 세분화함으로써 그 가능성을 남겨두었다. 캐릭터 비즈니스 사업은 관련사업의 전개가 쉽고 소비자의 연령제한이 없다는데 그 특징이 있다. 전자오락, 온라인 위주로는 빠르게 캐릭터 비즈니스가 성장하고 있지만 패션분야는 아직 시장의 형성기이고, 이렇다 할 캐릭터 브랜드 부재의 상태이다. 이러한 캐릭터 시장상황에서 티니위니는 유일무이하게 패션분야에 segment를 하였다.
* 티니위니의 Segmentation
즉, 티니위니의 세분 시장은 대도시에 거주하는, 편하고 실용적인 베이직 캐주얼을 즐기며, 귀여운 것을 선호하는 중산층이다. 그들 중에서도 특히, 10대 후반~ 20대 초반의 여성이 그들의 세분화된 시장이다.
6.2Target market
표적시장, 표적고객은 여러 세분 시장 중에서 고객욕구를 충족시켜주고 기업에 최대의 이익을 가져다 줄 수 있는 시장을 말한다. 이 때 세분시장의 전반적인 매력성과 기업목표, 능력을 검토해야 한다.
* 키덜트족의 틈새 공략
현대 사회의 복잡한 일상에서 벗어나고 싶거나 인생을 재미있게 살려는 성인의 증가 경향과 동심이 깃든 상품을 소비하면서 생활에서의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한편 정서를 안정시키고 재미와 유쾌함을 추구하려는 경향이 나타나고 있으며 이러한 흐름을 타고 성인이지만 어린이 같은 소비계층을 의미하는 키덜트(kidult=kid+adult)족이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티니위니는 이러한 키덜트족들의 욕구를 채워주기엔 현재 대표적인 시장이 없다고 판단, 이 틈새시장으로의 진입을 시도했다.
* 티니위니 고객의 특성
티니위니의 고객은 여성:남성=80:20, 10대 후~20대 전반(중고생~대학생:80%)이 전체의 85%를 차지하고 있다. 전체적으로 티니위니 main고객은 20대 초반 여성이고 sub고객은 10대 후반 여성으로 나타나고 있다.
10후반 ~20대 여성 고객들은 대체로 자신의 개성을 표출하려고 하며 귀엽고도 유치하지 않으면서 적당한 가격의 상품을 선호하는 경향이 강하다. 티니위니는 이러한 고객의 기호에 맞는 상품을 개발하여 위와 같은 고객층을 형성하였다. 또한 티니위니의 고객은 티니위니의 연상 이미지를 곰, 곰돌이, 귀엽다 등으로 표현하고 있다. 즉, 티니위니는 이러한 타깃 마켓을 공략하기 위하여 ‘집중화 전략’을 사용하고 있다.
♣티니위니를 구매하는 이유 (설문 조사)
자료평가
- 정리가 쫌 깔끔하지않네요
- rev***
(2009.09.24 01:13:36)
- 갠춘한듯 ㅎㅎㅎ ㅋㅋㅋ ㅎㅎ
- mintparf***
(2009.06.04 04:06:13)
- 좋아요 ~ 잘쓰겠습니다. ^^
- jay***
(2007.06.06 20:33:2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디지털경영][지식경영][위성방송][품질경영]디지털경영의 유형, 디지털경영의 중요성, 디지털경영의 원칙, 디지털경영의 위성방송, 디지털경영의 품질경영, 디지털경영의 지식경영, 디지털경영의 전략 분석
- 제조업 품질관리성공, 실패 사례
- [유통관리] 이마트 문제점과 그에 따른 전략방안
- [기업과경영] 제주항공 전략과 요인 분석
- 소니 SWOT분석 레포트
- 인도네시아의 투자환경 분석 및 한국과의 무역관계 조사분석
- 소비자심리학_2주차에서 인지적 학습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인지적 학습이론을 통해 학습한 본인의 직접 경험을 제시하시오
- [마케팅] 한국스마트카드 T-money(티머니) 마케팅
- (토론)중급재무회계_현금 기준에 따른 재무제표에 비해 발생기준에 따른 재무제표가 미래 순이익 및 현금흐름을 예측하는데 더 유용한지 토론해 보시오
- 가족생활주기 이론을 자신의 가족에 적용하여 사례개념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