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삼성프린터 포토S의 시장점유율 확대를 위한 커뮤니케이션 전략(A+리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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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자료는 연세대학교 경영대학 [마케팅관리]수업 기말과제로 발표하여 A+를 받았던 프리젠테이션입니다. 디지털카메라의 대중화와 핸드폰의 카메라기능 장착, 싸이월드등 온라인커뮤니티
활성화로 인해 이미지파일에 대한 인화수요가 급속히 증가하고 있지만 아직까지 포토전용 프린터보다는 인터넷 인화서비스 또는 오프라인 사진점 이용자가 많은 현실입니다. 이에 본 자료에서는 이러한 구매층을 흡수하여 삼성프린터 포토S의 시장점유율을 확대하기위한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작성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조하시기 바라며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1. 포토 전용 프린터 시장의 상황 분석
1) 제품 출시 배경
2) 우리의 런칭 프로모션
3) 소비자의 반응 분석
4) 프린터 = 포토 전용 프린터
5) 시장상황 분석

2. 시장 확대 전략의 방향 설정
1) 타깃 분석
2) 핵심 타깃의 일상 속으로
3) 핵심 타깃은이렇게 말한다
4) 성공을 위한 공식

3. 캠페인 실행 방안
1) 폼스를 통한 캠페인을 전개
2) STEP1 Poms를 경험하자
3) STEP2 Poms를 가지자
4) STEP3 Poms가 되자
5) 캠페인 일정

4. 캠페인 기대 효과
본문내용
켐페인 실행방안

STEP 1

목표
� 일상 속에서의 이벤트를 통해 인지도 상승 및 문화 형성

전략
� 카페 제휴를 통해 폼스의 이용공간을 만든다
� 제휴 카페를 이용하는 타깃으로 하여금 폼스 경험을 유도
� 카페에서의 1장 당 인화 요금은 500원으로 책정
� 주로 카페 내의 DP 및 옥외광고를 중심으로 한 프로모션
� Publicity 효과 유도하여 보도기사 배포

기대 효과
� 사진을 인터넷 업로드하기 이전에 폼스로의 사용 유도
� 포토 전용 프린터의 편익에 대한 인지 및 구매욕구 자극
� 입 소문 효과까지 유도

STEP 2

목표
� 사진 인화 및 이용을 극대화하기 위한 장치로서의 역할 수행

전략
� 협력 업체를 통해 폼스북 제작, 폼스 구입시 제공
� 타깃의 성향에 맞춰 세분화 된 디자인 제공
� 폼스북에 대한 판매를 폼스 구입자에 한해 제한
� 시기에 맞춰 전파광고, 인쇄광고를 집행(*스토리텔링)
� 인기 드라마에서의 PPL, 폼스북 디자인 공모

기대 효과
� 함께 인화하고 기록하여 친구와 공유하는 오프라인 문화 형성
� 소모품 매출의 증대
� 폼스의 일상생활화

STEP 3

목표
� 지속적인 고객 관리를 통한 충성 고객 창출

전략
� 폼스 구입 고객을 대상으로 한 회원제 도입 및 카드 발급 실시
� 폼스 회원은 소모품 구입 시 포인트 적립을 해주어 가격 저항감 해소
� 폼스 홈페이지 구축 폼스 고객들을 위한 커뮤니티 제공
� 기존 ‘이미징 월드’ 사이트는 폼스의 하위 카테고리로 설정
기대 효과
� 삼성프린터 포토S에서 삼성 폼스로, 브랜드 독자성 구축
� 지속적인 고객관리로 인한 고객만족 및 이탈 방지
� 문화를 장기적으로 이끌어갈 수 있음

<중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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