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TV의 동영상광고 비교 -곰TV와 아프리카TV를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14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인터넷 TV 등장
2.인터넷TV의 분류
3. 전체적인 공통된 특징
4.인터넷 광고시장
5. 곰TV와 아프리카TV의 광고 비교
6.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제시
본문내용
1.인터넷 TV 등장

최근 구글이 미국의 대표적 동영상 UCC사이트인 유투부를 16억5천만 달러(원화로 약 1조6천억원)로 인수하여 큰 이슈가 되었다. 그리고 우리나라에서는 CJ그룹이 ‘곰TV’ 운영사인 그래텍에 302억원을 출자했고 동영상 커뮤니티 사이트인 ‘판도라TV’ 또한 지난 6월 실리콘밸리로부터 60억원의 투자유치를 받았다. 위 3개 회사의 공통점은 이들이 모두 인터넷TV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는 것이다. 이런 인수 및 투자의 움직임은 인터넷TV가 가진 높은 성장성과 잠재적 수익이 높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럼 인터넷TV란 무엇인가? 하지만 현재 인터넷TV는 다양한 형태로 변화되어 한마디로 정의하기 어렵다. 따라서 인터넷TV라 불리는 형태들을 구분하고 이에 대한 정의를 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초창기 인터넷 TV는 가정용 텔레비전에 인터넷 접속 기능을 가진 셋톱박스(set top box)를 결합시켜 TV를 통해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는 TV이다. 초창기 인터넷TV는 TV로 인터넷을 이용하는 것을 말하였다.
초창기 인터넷 TV는 가정용 텔레비전 브라운관의 해상도가 PC 모니터에 비해 떨어진다는 점과 인터넷TV에서는 검색 내용 저장, 복사, 출력 등 인터넷 검색상의 일반적인 작업을 할 수 없는 점으로 소비자의 호응을 얻지 못하였다.
그리고 인터넷TV는 IPTV [Internet Protocol Television]로 변화하였다. IPTV는 초고속 인터넷망을 이용하여 제공되는 양방향 텔레비전 서비스로 비디오를 비롯한 방송 콘텐츠를 제공한다는 점에서는 일반 케이블방송이나 위성방송과 별다른 차이점이 없지만, 양방향성이 추가된다는 점이 큰 특징이다. 일반 공중파 방송이나 케이블방송 또는 위성방송과는 달리 시청자가 자신이 편리한 시간에 자신이 보고 싶은 프로그램만 볼 수 있다. 따라서 TV 방송의 주도권이 방송사나 중계업자로부터 시청자에게 넘어감으로 호응을 얻고 있다.
참고문헌
<출처>
곰TV홈페이지
http://news.naver.com/news/read.php?mode=LSD&office_id=006&article_id=0000014472§ion_id=0&menu_id=0 (미디어오늘 2006-07-19 22:15 이승경 기자)
http://news.naver.com/news/read.php?mode=LSD&office_id=033&article_id=0000008437§ion_id=105&menu_id=105 (뉴스메이커 2006-04-07 11:06 정재용 기자)

참고 사이트
-판도라TV www.pandora.tv
-아이뉴스24 2006-06-05 15:19 정종오 기자
http://www.inews24.com/php/news_view.php?g_serial=207973&g_menu=020100
-디지털타임스 2006-11-02 03:11 심화영기자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06110202012431727001


출처
나우콤 홈페이지 http://www.nowcom.co.kr/
아프리카TV 홈페이지 http://www.afreeca.com/
http://news.naver.com/news/read.php?mode=LSD&office_id=025&article_id=0000630116§ion_id=105&menu_id=105 (중앙일보 2006-10-21 05:18 정강현 기자)

한국인터넷백서, 2006,
마이데일리 2006년, 2 애드랩 통계
박은정, 마이데일리, 2006.2.3.
매경이코노미. 네이버 콤티비 검색결과.
박영훈 기자. 그래택 배인식사장 인터뷰. 헤럴드 경제 9월 14일.
박인혜. 매일경제 2006년 9월 13일.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비교자료 찾기 힘들었는데 좋네요
  • redwa***
    (2011.04.05 23:58:42)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원론] 다음 기업분석
  • 비교적 적다. 하지만 최근의 문화관련 소비경향이 10대를 중심으로 이루어지는 만큼 10대의 시장을 간과해서는 안 된다. 더구나 10대의 경우 충동적인 소비가 많은 만큼 그러한 특성도 고려한다. 30대는 인터넷을 사용하는 주요 연령대 중 가장 안정적이다. 이들의 구매력은10대, 20대에 비해 높으며, 그들의 소비성향은 비교적 합리적이다. 인터넷 사이트에 뜨는 배너 광고의 클릭률은 0.5%인 반면에 한메일의 클릭률은 0.8% ∼2.0%이르고 있다. 한메일 넷의

  • [인터넷개론] 웹 2.0의 개념과 활용
  • 인터넷상에서 제공되고 있는 다양한 서로 다른 서비스와 기능을 합치고 응용하여 새로운 서비스를 만들어 내는 것을 의미한다. 즉 서로 다른 웹사이트의 컨텐츠를 조합하여 새로운 차원의 컨텐츠나 서비스를 창출하는 것을 의미한다. 예를 들면 파란의 지도서비스에 다음의 뉴스서비스를 섞는 혼합서비스를 생각해보자. 이 경우 뉴스가 발생한 지역에 깃발이 표시되어 어느 지역에서 사건이 발생하였는지 쉽게 알 수 있다. 또 지도에서 한 동네를 선택

  • [한국의 유투브 판도라tv의 경영전략] 한국의 유투브 판도라tv의 경영전략
  • TV’에 이어 2위임구분서비스내용동영상 UCC 전문업체판도라TV배너동영상 광고유무료 콘텐츠 제공포털사와 이동통신사, 지하철, KTX, 메신저, DMB 등에 콘텐츠 제공동영상 광고를 통해 수익을 발생아프리카동영상 UCC 라이브방송방송자키의 개인방송다모임동영상 포털『아우라』, 『엠엔캐스트』동영상 UCC 커뮤니티,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플랫폼으로 성장그래텍『곰 TV』멀티미디어 플랫폼과 유무료 콘텐츠를 제공일부

  • [인터넷마케팅] 다음(daum) 핵심역량과 새로운 도약
  • 인터넷 산업의 주요 흐름으로 자리잡으면서 UCC콘테츠가 각광을 받은 시기였다. 또한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넘어 멀티미디어를 기반으로 한 동영상 ucc를 중심으로 한 tv팟 서비스 오픈과 더불어 동영상 베타검색서비스를 선보였고, 동영상 검색의 풍부한 db확보를 위해 다양한 전문 동영상 콘텐츠 업체들과 제휴를 확대했다. 2007년 다음은 일반인도 양질의 콘텐츠를 직접 제작하고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사용자들이 누구나 쉽게 동영상을 올리고

  • 유니클로 마케팅전략
  • TV와 인터넷 동영상 광고 및 각종 포스터를 이용한 하나의 유기적인 프로모션으로 주목받아왔다. 우리는 이를 벤치마킹해 유리클로를 대변하는 페스티벌 개최를 제안한다. 쌈지 사운드 페스티벌과 겹치지 않는 여름 시즌을 그 개최 시기로 설정했다. 다양한 색깔의 아티스트들을 중심으로 행사를 진행하고 유니클로의 Uniqlock 동영상 및 Jump Competition 중 채택된 사진과 동영상 등을 행사장 곳곳에 배치하여 상영하는 한편 유니클로 관련 광고를 지속적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