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론] 시장 획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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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시장 획정의 의의

시장 획정 방법

방송시장 획정 방법과 기준

한국의 방송시장 획정(사례)

맺음말

참고 문헌
본문내용
Why we must?
시장을 적절히 획정하는 것은 특정 산업에 대한 경쟁정책적인 이슈를 검토할 때 매우 중요시됨Ex) 특정기업의 시장지배력 남용여부 등 경쟁제한적 행위 여부를 심사할 경우, 그 기업이 실제로 일정한 시장에서 시장지배력을 보유하고 있는지가 핵심적인 판단요소가 됨
즉, 적절한 시장획정을 통하여 합리적인 경쟁상황 평가를 가능케 함으로써
경쟁정책 방안의 타당성을 제고 하는 것에 목표가 있음!
참고문헌
권호영, “유료방송 시장획정” , 2005
김희수 외 6명, KISDI 이슈 리포트.
“통신 서비스 시장획정 : 방법론 및 주요 이슈 , 2004
이상승, “방송매체의 소유제한 및 경쟁정책” , 2003
한국뉴미디어 방송협회 정책자료집.
“이동멀티미디어 방송 어떻게 해야 하나” , 2004
“방송통신 융합의 정책 이념과 실제” , 2005


참고사이트
www.kbc.go.kr
www.tu4u.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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