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성] 기적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14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인간의 속성
2. 마술, 단학, 꿈해몽, 점술원을 사람들이 좋아하는 이유
2.1 마술을 원하는 이유
2.2 점술에 유혹 당하는 이유
2.3 단학을 하게 되는 이유
2.4 꿈해몽에 관심을 갖는 이유
3. 사이비교에 왜 열광하는가?
3. 1사이비종교의 특징
4. 유한함을 인정하고, 어떻게 벗어나고자 하는 욕구를 풀 것 인가?
5. 우리가 생각해보아야 할 과제
6.'기적'에 대해 발표를 마치며 마무리
- 본문내용
-
“인간은 자연 가운데 가장 연약한 갈대에 불과하다. 그러나 그것은 생각하는 갈대이다"라고 파스칼은 말했다. 이 말은 인간의 본질을 한마디로 표현한 것이다.
지혜를 가진 인간은 만물의 영장으로서 다른 동물을 압도하고 있다. 인간은 우주가 방대함을 알며, 이 방대한 우주에 비한다면 인간은 한낮 먼지만도 못한 미약한 존재라는 것도 안다. 인간은 사물을 관찰하고 느끼며 판단한다. 즉 인간은 생각하고 자유를 가진다. 그리고 자기 행동에 책임을 느낀다. 인간은 지혜를 이용하여 끊임없이 보다 나은 세계를 지향해 왔다. 동물들은 대자연의 위력에 그대로 굴복할 뿐이지만 인간은 이 대자연을 인간에게 이롭게 이용했다. 주어진 환경을 계속해서 개선해 나감으로써 인간생활을 보다 행복하고 살기 좋게 꾸미며 편리하게 생활하고 있는 것이다.
그러나 인간은 이렇게 위대한 반면, 그 인간 자신으로 말미암아 비참한 현실에 놓여 있다. 서로 협조하고 사랑하며 살아가야 할 것을, 오히려 자기만을 생각하고 현재의 상태에 만족치 못하여 여러 가지로 자신의 환경을 불만스럽게 여기기도 하며, 또 남을 부러워하기도 한다. 그러한 나머지 증오와 질투, 원한과 분노, 모략과 중상, 탐욕 등 온갖 불행이 뒤따르고 있다. 그러나 인간의 비참은 여기서 끝나지 않는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고전적 조건화와 조작적 조건화의 차이를 보육현장의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지적장애아동의 일반적 특성과 언어적 특성을 설명하고, 지적장애아동의 의사소통 지도방법 및 의사소통 지원전략을 서술하시오
- [현대시 교육론] 고등학교 수업 지도안-시의 음악성(김소월의 `진달래 꽃`을 중심으로)
- [보건교육] 성조숙증 보건교육계획안
- [현대시교육론] 고등학교 2학년 학습지도안
- 삼국시대의 체육교육활동
- 가족생활교육 문제 풀이
- 유아과학교육의 최근동향과 방향00
- 청소년기의 자살의 특징을 논하고 사회복지측면에서의 해결방안을 서술하시오
- 교육방법및교육공학(수업 분석보고서, 마이크로티칭)_자기평가표_양식_서류_점검표_교직이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