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정] 수행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14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수행평가의 개념
1) 수행평가의 정의
2) 수행평가의 취지
3) 수행평가의 유형
2. 수행평가의 실태
1) 학생의 수행평가에 대한 인식도
2) 수행평가 과제 수행에 대한 인터넷 이용 실태
3. 수행평가의 폐해 사례
1) 학생 입장
2) 학부모 입장
3) 교사 입장
4. 수행평가의 문제점
1) 학생측면
2) 교사 측면
2) 학부모 측면
4) 교육환경 측면
5. 수행평가의 해결방안
1) 학생측면
2) 교사 측면
2) 학부모 측면
4) 교육환경 측면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수행평가가 도입된 지 10년여의 시간이 흐른 지금 수행평가에 대한 문제점들이 여기저기서 지적되고 있다. 사실 수행평가는 시험지 형식의 양적평가에 대한 대안으로 나온 질적인 평가방법으로 그 취지와 의도는 좋은 방법이다. 그러나 수행평가를 실시하는 방식에 있어서 초기보다는 자리를 잡았지만 아직도 논란이 대상거리가 되고 있다. 수행평가 문항의 출제 문제, 평가의 객관성 문제, 대행업체를 통한 과제수행 등 그 문제는 여러 국면에서 일어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 조는 아직까지도 많이 지적되고 있는 수행평가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고 현재 실태들을 조사하고 그 해결방안들을 생각해 보았다.

Ⅱ. 본론
수행평가로 인한 폐해들과 문제점을 언급하기 앞서서 수행평가의 개념에 대해서 정리를 할 필요가 있다. 그래서 수행평가의 정의, 취지, 유형 등을 정리하고 그에 따른 실태들 그리고 문제점과 해결방안 순으로 진행하겠다.
1. 수행평가의 개념
1) 수행평가의 정의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너무너무 정리를 잘해주셔서 좋앗어요^ ^
  • jisuan***
    (2007.06.02 14:12:42)
회원 추천자료
  • 국어과교육과정(국어교육과정)내용구성,교재구성, 국어과교육과정(국어교육과정)수행평가,교수학습방법
  • 국어과교육과정(국어교육과정)의 개정배경, 국어과교육과정(국어교육과정)의 내용구성, 국어과교육과정(국어교육과정)의 교재구성, 국어과교육과정(국어교육과정)의 수행평가, 국어과교육과정의 교수학습방법 분석Ⅰ. 서론Ⅱ. 국어과교육과정(국어교육과정)의 목표Ⅲ. 국어과교육과정(국어교육과정)의 성격Ⅳ. 국어과교육과정(국어교육과정)의 개정 배경1. 학습자 중심의 교육과 창의적 학국인의 육성2. 국어과 교육 과정의 내적 문제 개선1) 국

  • [교육과정] 수행평가, 성공적인 교육평가인가
  • 교육과정 및 교육평가 중간보고서 주제 : 수행평가, 성공적인 교육 평가인가?서론 : 연구동기 제시본론 : 수행평가의 문제점 제기 및 실태 조사Ⅰ - 교육 현장에서의 수행평가 (가상 시나리오)Ⅱ - 수행평가에 대한 인식 (설문조사)결론 - 올바른 수행평가를 위한 개선 방안 제시80년대 들어 인지심리학의 영향으로 인한 학습관의 변화와 평가관의 변화는 전통적 평가방법에 대한 비판과 함께 학교현장의 교수-학습활동 패턴과 교육평가 문화에 새바

  • [교육방법 및 교육과정]수행평가
  • 수행평가와 같은 맥락으로 볼 수 있다.4)실제 사회에서 필요한 능력 요청-학습자들은 지식이나 기술을 습득하면 어떤 상황에서 그것을 응용할지 잘 알지 못 하였다.-학교는 학교 밖의 실제 상황에 필요한 것을 평가하는 수행평가를 실시함.3. 수행평가의 특징①자기 스스로 답을 작성하거나 행동으로 나타내도록 한다.②추구하려는 교육 목표 달성여부를 가능한 실제 상황에서 파악할 수 있다.③교수학습의 과정과 결과를 모두 중시한다.④개개인

  • [교육과정] 수행평가 현황 및 나아갈 방향
  • 교육과정과 교육평가수행평가 현황 및나아갈 방향에 대한 탐구보고서2003190527 안희진2003190224 윤지윤2004190259 김민정2004190271 이은경목차Ⅰ. 서론어느 일간지에 보도되었던 기사이다. 한 시골의 도정공장이 수확된 벼도 넣지 않은 채 계속 기계만 가동하고 있었다. 이를 이상하게 생각한 한 기자가 조사한 결과, 전기를 많이 사용한 실적으로 도정공장에 대한 평가를 실시하고, 그 평가결과에 따라 지원금을 지급한다는 어떤 정부기관의 평가정책 때

  • [교육과정] 영어수행평가의 현황 및 개선방안
  • 평가란?수행평가의 개념과 특징수행평가 도입의 필요성수행평가의 유형과 방법실제 영어 수행평가 사례들영어 수행평가의 문제점영어 수행평가의 개선 방안수행평가란? 수행평가란 지식을 평가하는 기존의 지필고사와 달리, 실험.관찰 보고서, 토의 과정, 실기 등 학생의 실제 행동을 보고 성취도를 측정하는 평가방식이다. 학생이 실제 상황에서 어떻게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지를 평가함으로써 창의력을 키워주는 것이 목적이다. 현재 교육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