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정] 수행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14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수행평가의 개념
1) 수행평가의 정의
2) 수행평가의 취지
3) 수행평가의 유형
2. 수행평가의 실태
1) 학생의 수행평가에 대한 인식도
2) 수행평가 과제 수행에 대한 인터넷 이용 실태
3. 수행평가의 폐해 사례
1) 학생 입장
2) 학부모 입장
3) 교사 입장
4. 수행평가의 문제점
1) 학생측면
2) 교사 측면
2) 학부모 측면
4) 교육환경 측면
5. 수행평가의 해결방안
1) 학생측면
2) 교사 측면
2) 학부모 측면
4) 교육환경 측면
Ⅲ. 결론
- 본문내용
-
Ⅰ. 서론
수행평가가 도입된 지 10년여의 시간이 흐른 지금 수행평가에 대한 문제점들이 여기저기서 지적되고 있다. 사실 수행평가는 시험지 형식의 양적평가에 대한 대안으로 나온 질적인 평가방법으로 그 취지와 의도는 좋은 방법이다. 그러나 수행평가를 실시하는 방식에 있어서 초기보다는 자리를 잡았지만 아직도 논란이 대상거리가 되고 있다. 수행평가 문항의 출제 문제, 평가의 객관성 문제, 대행업체를 통한 과제수행 등 그 문제는 여러 국면에서 일어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 조는 아직까지도 많이 지적되고 있는 수행평가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고 현재 실태들을 조사하고 그 해결방안들을 생각해 보았다.
Ⅱ. 본론
수행평가로 인한 폐해들과 문제점을 언급하기 앞서서 수행평가의 개념에 대해서 정리를 할 필요가 있다. 그래서 수행평가의 정의, 취지, 유형 등을 정리하고 그에 따른 실태들 그리고 문제점과 해결방안 순으로 진행하겠다.
1. 수행평가의 개념
1) 수행평가의 정의
자료평가
- 너무너무 정리를 잘해주셔서 좋앗어요^ ^
- jisuan***
(2007.06.02 14:12: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