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g마켓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14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선정이유

본론

1) G마켓 소개
2) 우리나라 오픈마켓 현황
3) G마켓 현황
4) SWOT 분석
5) 4P 분석
6) 경쟁자(옥션) 분석
7) 성공요인

결론

G마켓 향후 과제
본문내용
Ⅰ. 서론

1.선정 이유
G마켓은 최근 온라인 쇼핑몰 업계에서 비약적인 성장을 거듭하며 부동의 1위였던 옥션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선두주자로 떠올랐다. 거래규모와 점유율 모두 초고속성장을 이루었다. 2003년만 해도 시장점유율 1%선 안팎이었던 G마켓은 2004년부터 서서히 업계의 주목을 받기 시작했고 현재는 e마켓플레이스를 제공하는 우리나라 대표 사이트로 인식되고 있다. 이렇게 비약적인 발전을 하게 된 G마켓의 경쟁력과 성공의 원동력을 알아보고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을 모색해보고자 G마켓을 선정하게 되었다.


Ⅱ.본론

1.회사소개

G마켓은 인터파크의 자회사로서 2000년 4월 인터파크 구스닥이라는 이름으로 출범하였다. 출범 후 줄곧 가파른 성장을 거듭한 G마켓은 경매부문에서 현재 시장점유율 2위에 랭크되어 있다. G마켓은 모든 상품을 자유롭게 거래할 수 있는 인터넷 시장이다. 판매자에게는 천원경매, 공동구매 등 합리적이고도 다양한 판매방식을 제공하며 구매자에게는 흥정하기, 행운경매, 제로마진클럽 등의 재미있으면서도 저렴한 구매 기회를 제공하여 고객만족을 극대화하고 있다.
참고문헌
g마켓 홈페이지(www.gmarket.com)
옥션 홈페이지(www.auction.co.kr)
한국인터넷진흥원(www.nida.or.kr)
한국온라인쇼핑협회(www.kedma.or.kr)
네이버블로그
전자신문
서울경제,매일경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마존 vs G마켓 마케팅전략 비교분석과 G마켓과 아마존의 성공요인분석및 G마켓의 글로벌진출위한 전략방안연구및 나의견해 레포트
  • 마켓과 아마존의 경영전략, 마케팅사례, 각종 경영학 측면에서의 분석을 통해 어떻게 두 기업이 각 나라를 대표하는 온라인유통 사이트가 되었는지 알아보도록 한다.1-2. 기업 소개지마켓 기업소개G마켓은 인터파크의 자회사로서 2000년 4월 인터파크 구스닥이라는 이름으로 출범 하였고, 2009년 4월에 미국 이베이에 인수되어 주식회사 이베이G마켓이 되었다. 2011년 8월 31일 주식회사 이베이 옥션과 합병하여 주식회사 이베이코리아로 출범하였다. G마켓

  • [서비스 운영관리]서비스 운영관리 사례 분석-BBQ와 KFC의 성공과 실패사례.
  • 성공할 수 없다. 여기에 기업 자체에 있어서도 끊임없는 자기혁신과 소비자에 대한 서비스의 제공 등을 이끌어가야 한다. 서비스 운영에 있어서도 성공과 실패는 한칼에 서 있는 날과 같다. 선진기법을 무조건 벤치마킹한다고 해서 성공하는 것이 아닌 것처럼 표준화와 차별화가 성공의 열쇠라고 생각한다. BBQ의 성장은 이러한 토대에서 이루어진 것이다. 기업에게 있어 시대의 흐름을 읽는 것, 이에 걸맞는 프로세스의 시행, 또한 이를 이끌어갈 수 있

  • [마케팅성공사례분석] LG 싸이언 idea 아이디어 마케팅전략
  • 많은 케이스였던 것 같다. 노력은 많이 했다. 이제 그동안 노력해낸 것을 모두에게 보여주는 것만이 남았다. 남은 발표도 열심히 하여서 유종의 미를 거두었으면 좋겠다.LG CYON마케팅 사례발표발표일:2006년11월 16일(목)향후 구입 희망 Brand (%)애니콜SKY큐리텔싸이언현재사용 Brand(%)애니콜73.921.84.3SKY13.386.7큐리텔16.750.033.3싸이언42.935.714.37.1애니콜SKY팬텍&큐리텔싸이언영타겟85.1 62.8 8.5 18.1이외 시장91.2 26.5 2.9 50영타겟이외 시장

  • [경영학원론] 현대카드•캐피탈의 사내인력시장사‘Career Market’에 대한 분석
  • 현대카드캐피탈의 사내인력시장‘Career Market’에 대한 분석목 차Ⅰ. 서론 1. 현대카드캐피탈 기업소개 2. 선정이유Ⅱ. 본론1. 국내 기업 기존 인사제도 현황2. 타 기업의 잡포스팅(Job Posting) - HP의 성공사례3. 현대카드캐피탈의 ‘커리어 마켓(Career Market)’ (1) 커리어 마켓이란?(2) Input-Transformation(POLC)-Output에 따른 분석 ① Input② Transformation▪ Planning: - 시행배경 및 계획 - 커리어 마켓 도입 당시 SWOT 분석▪ Organizing: - 커리어 마켓의 시행 및

  • [경영학] 윤리경영의 성공과 실패사례로 본 향후 발전방향
  • 성공 경영과 시사점』, 청림출판사, 2001. 7 김기태, 『윤리경영의 실천포인트』, 2002. 10 마누엘 G. 벨라스케즈, 한국기업윤리경영연구원 옮김,『기업윤리, 매일경제신문사, 2002 삼성경제 연구소 최인철 수석 연구원,「윤리경영의 선진사례와 도입방안」 신기형,『기업윤리』, 한들 이상민, 최인철, 『재인식되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 2002. 10 이종영,『기업윤리 : 이론과 실제』, 삼영사, 2003 전국경제인연합회 「기업윤리경영실태조사평가지표개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