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현대자동차 리비타 실패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14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현대자동차
ⅰ 현대자동차 소개
ⅱ 현대자동차 사업내용
ⅲ 현대자동차 연혁
ⅳ 현대자동차 글로벌전략과 경영방침
ⅴ 현대자동차 경영실적 현황

라비타
ⅰ 라비타 선정이유
ⅱ 라비타 소개 및 특징
ⅲ 라비타 상황분석
ⅳ 라비타 S-T-P 분석
ⅴ 라비타 SWOT 분석
ⅵ 라비타 실패요인 분석
ⅶ 라비타 해결방안


본문내용
Ⅰ서론
“연말이 다가오면서 자동차 업계에도 판매량을 둘러싼 각 업체의 실적이 윤곽을 드러내고 있다. 11월 12일 업계에 따르면 올해 들어 지난달까지 단종된 모델을 제외하고 국내 시장에서 가장 적게 판매된 차량은 329대가 팔린 현대차의 라비타로 집계됐다. 한달에 평균 33대가 팔린 셈이니 형편없는 실적이라고 볼 수 있다.(서울-연합뉴스)”

“국산차 가운데 한 달간 국내에서 다섯 대밖에 팔리지 않은 차가 있다. 롤스로이스나 페라리처럼 수억 원대의 최고급차가 아니라 1000여만원의 소형차인데 그렇다. 그 주인공은 바로 현대자동차의 5인승 해치백(키가 높은 5도어 차량) 라비타이다. 2006년 7월에 다섯 대가 팔려 2000년 이후 월별 판매 최저 기록(단종 차량 제외)을 경신했다. 많이 팔린 8월도 57대 정도였다. (중앙일보)”

얼마 전 뉴스와 신문에 국내시장에서 가장 안 팔린 자동차, 라비타에 대한 기사가 나왔다. 라비타는 현대자동차가 인기 차종인 아반떼XD를 기본으로 제작해 2001년 3월에 출시했다. 현재 국내에서 단종된 차량을 제외하고 가장 인기가 없는 라비타, 그럼 과연 이 라비타는 형편없는 차인가. 그렇지 많은 않다. 라비타는 내수에서 죽을 쓰고 있지만, 수출(수출명 매트릭스)에선 효자다. 1-9월 4만 540대를 수출했다. 디젤 엔진을 달았고 90%이상 유럽에서 팔린다. 그러면 왜 국내에서는 라비타가 참패를 했을까!!

차는 내구 소비재 가운데 대형 상품으로 부동산 다음가는 고가의 상품이다. 달리는 생활공간으로서의 기능성 외에도 스타일, 컬러 등 디자인부분이 소비자의 선택에 있어 중요한 요소로 작용한다. 또한 가족전체의 소유물인 동시에 개인적으로 이용하는 제품 특성이 있어 구입을 둘러싸고 주부나 다른 가족 구성원의 영향이 많이 미치는 대표적인 고 관여 상품의 하나이다. 이 글에서는 현대자동차에 관해 간략히 살펴보고, 크로스오버 자동차를 앞세우며 출시된 라비타가 국내 소비자의 호응을 얻지 못하고 부진한 매출성적을 기록한 이유를 소비자행동의 관점에서 분석하고, 이를 통한 시사점을 제시하고자 한다.
참고문헌
※자료출처

현대자동차 홈페이지
라비타 홈페이지
대한상공회의소
네이버 블로그
오토 타임즈
라비타 동호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업계획서] 샌드위치 전문점
  • 리비(-)270270270270영업이익-46.55701117.51117.5영업외수익(+)영업외비용(-)-10-10-10-10당 기 순 이 익-56.55601107.51107.5(단위 : 만원)-추정손익계산서 관련 근거-추정 손익 계산서 관련 사업의 도입기인 2008년도 전반기는 충분한 홍보의 부족으로 인하여 커다란 매출은 기대하지 않는다. 학교앞 음식 장사는 무엇보다도 입소문이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떄문이다. 시장도입기인 이시기의 샌드위치 판매량은 아침 타임 15명 점심에서 저녁까지는 시간(10

  • [국제경영]자동차산업의 해외진출- 현대자동차와 대우자동차를 중심으로
  • 국제경영학 기말 report자동차 산업의 해외진출- 현대자동차와 대우자동차를 중심으로 -** 전체요약우선 이 사례분석의 주제는 자동차산업의 해외시장진출이다. 우리 조는 현대자동차의 해외시장진출을 대우자동차의 해외시장진출의 모습과 비교하여 살펴봄으로써 현대의 성공의 요인과 대우의 실패요인을 분석하고 현대자동차의 향후전략을 살펴볼 계획이다. 현대자동차는 국내의 자동차생산 1위, 세계 12위권의 기업으로 그 규모를 자랑한다. 우

  • [국제경영] 현대자동차의 미국 시장 진출
  • 현대자동차의 미국 시장 진출 현황 ( 6p )Ⅴ. 미국의 해외 진출 전략 ( 7p )1. 현대자동차의 미국 수출2. 엘라베마주의 FDI 추진전략 (사례)3. 미국 시장의 전략적인 진출 요인4. 미국시장에서의 마케팅 전략(4P)5. 향후과제Ⅵ . 현대자동차의 미국 시장 진출 사례와 성과 ( 13p )1. 미국 진출 당시 현대자동차 및 한국 자동차 시장의 전반적 상황 2. 1986년, 현대자동차의 본격적 미국 시장 진출3. 1980년대 후반 현대자동차의 쏘나타, 북미 진출 실패 사례4. 2000

  • [국제경영] 현대자동차의 미국 시장 진출
  • 현대자동차의 전략Ⅹ . 우리의 결론 서 론본 론결 론경쟁사 분석성공요인과실패요인미국시장분석미국시장진출 전략미국시장진출 현황서 론사례와 성과결 론Ⅰ. 기업선정 이유 1) 국내 자동차 시장을 선도하고 있기 때문.2) 해외 시장으로도 활동 무대를 넓혀 한국 자동차 산업을 세계화하는데 앞장서고 있기 때문.3) 창의적이고 도전정신을 바탕으로 경영전략을 펼치고 있기 때문. 6월 2일국제경영학 6조Ⅱ. 현대 자동차란 1) 현대자

  • 현대, 기아자동차의 해외투자 사업 활동 연구 - 최종보고서
  • 리비아 137※. 참고문헌 138현대, 기아자동차의해외투자 사업 활동 연구해외투자론 7조 팀김윤주, 박윤서, 장선우, 김민균, 최지웅, Aitmurat Jumabayev제 1장. 서론제 1절. 연구대상제 2절. 연구관점제 2장. 현대, 기아자동차 기업 소개제 1절. 현대, 기아자동차 기업 소개제 2절. 현대, 기아자동차 국내‧외 사업 및 해외투자 활동 현황 소개제 3장. 투자 실패 사례 조사제 1절. 투자 실패 사례 소개제 2절. 투자 실패 요인 분석제 4장. FDI 타당성 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