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현대자동차 리비타 실패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14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현대자동차
ⅰ 현대자동차 소개
ⅱ 현대자동차 사업내용
ⅲ 현대자동차 연혁
ⅳ 현대자동차 글로벌전략과 경영방침
ⅴ 현대자동차 경영실적 현황
라비타
ⅰ 라비타 선정이유
ⅱ 라비타 소개 및 특징
ⅲ 라비타 상황분석
ⅳ 라비타 S-T-P 분석
ⅴ 라비타 SWOT 분석
ⅵ 라비타 실패요인 분석
ⅶ 라비타 해결방안
- 본문내용
-
Ⅰ서론
“연말이 다가오면서 자동차 업계에도 판매량을 둘러싼 각 업체의 실적이 윤곽을 드러내고 있다. 11월 12일 업계에 따르면 올해 들어 지난달까지 단종된 모델을 제외하고 국내 시장에서 가장 적게 판매된 차량은 329대가 팔린 현대차의 라비타로 집계됐다. 한달에 평균 33대가 팔린 셈이니 형편없는 실적이라고 볼 수 있다.(서울-연합뉴스)”
“국산차 가운데 한 달간 국내에서 다섯 대밖에 팔리지 않은 차가 있다. 롤스로이스나 페라리처럼 수억 원대의 최고급차가 아니라 1000여만원의 소형차인데 그렇다. 그 주인공은 바로 현대자동차의 5인승 해치백(키가 높은 5도어 차량) 라비타이다. 2006년 7월에 다섯 대가 팔려 2000년 이후 월별 판매 최저 기록(단종 차량 제외)을 경신했다. 많이 팔린 8월도 57대 정도였다. (중앙일보)”
얼마 전 뉴스와 신문에 국내시장에서 가장 안 팔린 자동차, 라비타에 대한 기사가 나왔다. 라비타는 현대자동차가 인기 차종인 아반떼XD를 기본으로 제작해 2001년 3월에 출시했다. 현재 국내에서 단종된 차량을 제외하고 가장 인기가 없는 라비타, 그럼 과연 이 라비타는 형편없는 차인가. 그렇지 많은 않다. 라비타는 내수에서 죽을 쓰고 있지만, 수출(수출명 매트릭스)에선 효자다. 1-9월 4만 540대를 수출했다. 디젤 엔진을 달았고 90%이상 유럽에서 팔린다. 그러면 왜 국내에서는 라비타가 참패를 했을까!!
차는 내구 소비재 가운데 대형 상품으로 부동산 다음가는 고가의 상품이다. 달리는 생활공간으로서의 기능성 외에도 스타일, 컬러 등 디자인부분이 소비자의 선택에 있어 중요한 요소로 작용한다. 또한 가족전체의 소유물인 동시에 개인적으로 이용하는 제품 특성이 있어 구입을 둘러싸고 주부나 다른 가족 구성원의 영향이 많이 미치는 대표적인 고 관여 상품의 하나이다. 이 글에서는 현대자동차에 관해 간략히 살펴보고, 크로스오버 자동차를 앞세우며 출시된 라비타가 국내 소비자의 호응을 얻지 못하고 부진한 매출성적을 기록한 이유를 소비자행동의 관점에서 분석하고, 이를 통한 시사점을 제시하고자 한다.
- 참고문헌
-
※자료출처
현대자동차 홈페이지
라비타 홈페이지
대한상공회의소
네이버 블로그
오토 타임즈
라비타 동호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 [인적자원관리 A+받은자료] 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창의적사고와프레임워크_디자인씽킹 5단계를 적용해서 해결하기_회사생활 하면서 발견된 문제나 개인적으로 일상에서 경험했던 일 중에 바꾸고 싶거나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디자인씽킹기법으로 제시하시오
- 1~4주에서 배운 교과 내용을 중심으로 광고를 하나 정해서 광고의 종류가 무엇이며, 어떤
- [브랜드마케팅]국내 캐릭터 산업(마시마로)
- 코스트코 COSTCO 기업 경영전략 사례,SWOT분석,기업소개,핵심역량분석,느낀점
- 삼성전자 인적자원관리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 Nucor 경영전략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