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14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목 차 -
Ⅰ. 서론
1) 인터넷 쇼핑몰 시장현황
Ⅱ. 본론
1) G마켓 회사개요
2) G마켓의 과거와 현재
3) 4P 분석
4) SWOT 분석
5) 경쟁업체(옥션) 분석
6) G마켓의 전략
① 마케팅 전략
② 4C 전략
7) G마켓의 문제점
Ⅲ. 결론
1) G마켓의 향후전망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Ⅱ. 본론
1) G마켓 회사개요
G마켓은 2000년 설립 이래 줄곧 가파른 성장을 유지해 왔으며, 여러 대기업들을 제치고 국내 인터넷쇼핑분야를 선도하는 위치에 섰습니다.
2004년에는 거래총액 성장률 360%로 업계 최고를 기록하였으며, 또한 2004년 11월에는 미국 유수의 벤처캐피탈인 Oak Investment Partners로부터 투자유치에 성공하여 자금의 여유가 생겨 더욱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쳐 나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 G마켓의 G가 의미하는 것
Goods Market
- 모든 상품을 가장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사고 팔 수 있는 시장
"거래가 가능한 재화(goods)"를 자유롭게 사고 팔 수 있는 e-market을 모든 사람에게 제공한다.
Good Market
- 고객만족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시장
좋은 상품, 좋은 가격,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좋은 e-market이다. 그리고 G마켓은 상거래의 원칙과 사회적 규범을 준수하여 타사의 모범이 된다.
Green Market
- 생산된 재화의 낭비없는 유통을 구현하는 친환경 시장
생산된 모든 재화가 낭비 없이 필요한 사람 간에 가장 효율적으로 거래될 수 있도록 하여 세상을 보다 푸르게 만들려고 한다.
Global Market
- 전세계 상거래 네트워크의 중심에 서는 글로벌 시장
전 세계 상거래의 중심이 되는 Global e-market 으로 성장할 것이다.
- 참고문헌
-
G마켓 홈페이지 (www.gmarket.com)
옥션 홈페이지(www.auction.co.kr)
네이버 블로그
제일기획자료 (시장세분화 연령층)
머니투데이
매일경제신문
경향신문 & 미디어칸(www.khan.co.kr)
국내 인터넷쇼핑 시장 전망 및 분석 KISDI (2004)
온라인시장의 효율성과 사회적 후생에 관한 실증분석, 정보통신정책연구원 (2002)
소문난 장터 오픈마켓 이야기-옥션과 지마켓의 도전 (김선기 길벗출판사 2006)
자료평가
- 진짜 쓰레기 자료입니다.
다른 리포트에서 그냥 드레그...무슨 생각으로 올렸는지 모르겠군요.
4c부분 아주 예전에 다른 분이 옥션에서 했던 것과 토시 하나 안틀리고 같네요.
화가 막 올라옵니다.
뻔뻔한 인간 같으니... - a9s***
(2007.03.25 20:57:0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Nucor 경영전략 레포트
- [경영전략] 미국의 철강회사 뉴코 조직문화와 리더십
- 소비자행동-동조가 구매결정에 미치는 영향
- [여성CEO성공사례] 여성의 사회적차별문제 극복방안 및 리더쉽분석
- [경영학원론] 3M의 기업문화사례연구
- [조직론] 지식경영의 성과와 기업문화 및 조직동기유발이 가지는 상관관계에 관한 연구
- 해외시장 진출 방식의 실행
- 닭꼬치 사업계획서 [사업개요, 사업 내용, 시장조사와 분석, 마케팅 분석 등]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호텔경영론-호텔조사보고서 인천파라다이스호텔Paradise Hotel Incheon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