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14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Ⅰ. 서론

1) 인터넷 쇼핑몰 시장현황

Ⅱ. 본론

1) G마켓 회사개요
2) G마켓의 과거와 현재
3) 4P 분석
4) SWOT 분석
5) 경쟁업체(옥션) 분석
6) G마켓의 전략
① 마케팅 전략
② 4C 전략
7) G마켓의 문제점

Ⅲ. 결론

1) G마켓의 향후전망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Ⅱ. 본론

1) G마켓 회사개요

G마켓은 2000년 설립 이래 줄곧 가파른 성장을 유지해 왔으며, 여러 대기업들을 제치고 국내 인터넷쇼핑분야를 선도하는 위치에 섰습니다.
2004년에는 거래총액 성장률 360%로 업계 최고를 기록하였으며, 또한 2004년 11월에는 미국 유수의 벤처캐피탈인 Oak Investment Partners로부터 투자유치에 성공하여 자금의 여유가 생겨 더욱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쳐 나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 G마켓의 G가 의미하는 것

Goods Market
- 모든 상품을 가장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사고 팔 수 있는 시장
"거래가 가능한 재화(goods)"를 자유롭게 사고 팔 수 있는 e-market을 모든 사람에게 제공한다.
Good Market
- 고객만족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시장
좋은 상품, 좋은 가격,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좋은 e-market이다. 그리고 G마켓은 상거래의 원칙과 사회적 규범을 준수하여 타사의 모범이 된다.
Green Market
- 생산된 재화의 낭비없는 유통을 구현하는 친환경 시장
생산된 모든 재화가 낭비 없이 필요한 사람 간에 가장 효율적으로 거래될 수 있도록 하여 세상을 보다 푸르게 만들려고 한다.
Global Market
- 전세계 상거래 네트워크의 중심에 서는 글로벌 시장
전 세계 상거래의 중심이 되는 Global e-market 으로 성장할 것이다.
참고문헌

G마켓 홈페이지 (www.gmarket.com)
옥션 홈페이지(www.auction.co.kr)
네이버 블로그
제일기획자료 (시장세분화 연령층)
머니투데이
매일경제신문
경향신문 & 미디어칸(www.khan.co.kr)
국내 인터넷쇼핑 시장 전망 및 분석 KISDI (2004)
온라인시장의 효율성과 사회적 후생에 관한 실증분석, 정보통신정책연구원 (2002)
소문난 장터 오픈마켓 이야기-옥션과 지마켓의 도전 (김선기 길벗출판사 2006)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진짜 쓰레기 자료입니다.
    다른 리포트에서 그냥 드레그...무슨 생각으로 올렸는지 모르겠군요.
    4c부분 아주 예전에 다른 분이 옥션에서 했던 것과 토시 하나 안틀리고 같네요.
    화가 막 올라옵니다.
    뻔뻔한 인간 같으니...
  • a9s***
    (2007.03.25 20:57:07)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학]마케팅 성공 사례 분석(G 마켓)
  • 마케팅 성공 사례 분석(G 마켓)Ⅰ. 서론Ⅱ. 본론1. G마켓 소개2. 시장현황(1) G마켓 경쟁사와의 수입원 비교(2) 주요 e-Marketplace 업체 및 특징3. G마켓의 SWOT분석 4. 성공요인(1) 판매자 지원 시스템(2) 차별화된 구매자 서비스(3) 시스템 효율화(4) 자유로운 기업문화Ⅲ. 결론< 參考文獻 >Ⅰ. 서론할인점, 백화점에 이어 온라인 쇼핑 시장이 3대 시장으로 부상하고 있으며, 최근 온라인 쇼핑 시장에서 오픈마켓(C2C)이 차지하는 비중과 성장률이 두드러지

  • [경영학] g마켓 성공사례
  • 성공사례:G마켓- 목차-서론선정이유본론1) G마켓 소개2) 우리나라 오픈마켓 현황3) G마켓 현황4) SWOT 분석5) 4P 분석6) 경쟁자(옥션) 분석7) 성공요인결론G마켓 향후 과제Ⅰ. 서론 1.선정 이유G마켓은 최근 온라인 쇼핑몰 업계에서 비약적인 성장을 거듭하며 부동의 1위였던 옥션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선두주자로 떠올랐다. 거래규모와 점유율 모두 초고속성장을 이루었다. 2003년만 해도 시장점유율 1%선 안팎이었던 G마켓은 2004년부터 서서히 업계

  • [경영] 벤처기업 G마켓의 성공사례
  • G마켓 성공사례분석1. G마켓 회사 소개2. G마켓 ERIS 분석3. 결말G마켓 회사 소개G마켓 소개G마켓의 4G- GOODS MARKET- GOOD MARKET- GREEN MARKET- GLOBAL MAKET시가총액(구주+신주) 8007억원 6월 29일 나스닥 주가 15.37달러1. 회사명 인터파크G마켓2. 설립일 2000년 4월7일 구스닥으로 시작3. 창업인터파크의 사내벤처로 시작4. 대표이사 : 구영배G마켓 연혁G마켓 연혁G마켓 현황일평균 방문자 수 전체 인터넷 사이트 중 5위(약 248만명)오픈마켓분야 트래픽 점

  • [인터넷마케팅] GMARKET(G마켓, 지마켓) 의 성공사례 조사
  • GMARKET목차Ⅰ. 서론- 선정동기- 현재 인터넷 쇼핑몰 시장조사Ⅱ. 본론- G마켓 회사소개- 4P 분석- SWOT 분석- 경쟁업체(옥션) 분석- 면담내용Ⅲ. 결론- G마켓 향후전망- 소감1. 선정동기마케팅과 연관된 성공 혹은 실패사례 라는 주제를 놓고 생각을 해봤을 때, 여러 가지의 주제들 중에서 최근에 각광을 많이 받고 있는 것이 인터넷 쇼핑몰이라는 생각이 들었다.인터넷 쇼핑몰이 생길 것이라곤 정말 예전에는 생각도 못했다. 물건은 당연

  • [마케팅전략] G마켓의 마케팅 전략
  • 마켓으로 사명을 변경하였다. 사명을 변경한 후, 2005년 7월, 이효리를 시작으로 오픈한 스타샵을 통하여 급격한 성장을 보였다. 사실 G마켓은 실패한 모델에서 혁신으로 성공한 케이스에 해당한다. 단순히 이름만 바꾼다고 모두 다 성공할 수 있을까. 우리의 연구는 이 의문점에서 시작한다. 그렇다면 G마켓은 어떤 핵심역량을 갖고 있으며, 어떤 마케팅 전략으로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았는지 알아보기 위해 우리의 연구를 시작한다.2. 인터넷 쇼핑몰 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