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관리] 공장자동화와 그 요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14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공장자동화의 정의
-JIT(Just In Time)
-공장자동화의 요소
-공장자동화의 적용
-소감
- 본문내용
-
공장 자동화
20세기의 시작과 더불어 시작된 산업혁명과 무한 경쟁의 시장 상황은 기업들로 하여금 끊임없는 기술개발과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는 변화와 혁신을 요구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아무리 거대한 기업도 이러한 요구에 부응하지 않을 경우 도태되어 시장에서 사라지는 것이 오늘의 시장에서의 냉엄한 현실이다. 큰 시장변화의 주요한 특징은 세계화에 따른 무한 경쟁의 심화와 고객의 요구수준의 급격한 증가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상황 변화에 따른 기업은 기술투자와 연구개발에 주력하지 않으면 도태되어 지는 것이 시장경제의 진리이다. 특히 고객의 요구수준의 변화는 기업의 생산방식에 대한 근본적인 변화를 불러오고 있다. 기존의 시장이 요구하고 있었던 상황은 대량의 규격화된 제품의 생산으로 시장을 충족시켰다면 오늘날의 시장은 고객의 차별화에 따른 요구수준이 다양화를 통하여 대량생산보다는 소량의 제품을 통하여 다양한 고객의 요구를 들어주어야 하는 소품종 주문형의 생산이 더욱더 부가가치를 갖는 시장상황이 연출되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이유로 인하여 기업들도 전통적인 생산방식을 고수하기 보다는 좀 더 유연하고 기업의 가치성을 높이면서 고객이 요구하는 방향으로 그 생산 방식을 전환해 나가고 있다. 생산방식은 곧 생산능력과 직결되며 생산력은 바로 기업의 수익성과 직결되며 나아가 고객의 요구를 더욱더 만족시켜줌으로써 선순환의 구조를 연출하여 기업과 고객 모두에게 윈윈(win win)하는 결정적인 변수로 작용하는 중요한 수단인 것이다. 그래서 기업들은 이러한 시장상황의 변화에 대응하고 더 나은 가치의 증진을 위하여 좀 더 우수한 생산방식을 끊임없이 추구하게 되는 것이다. 이러한 생산방식의 끊임없는 진화는 공장자동화 시스템과 같이 발전 변화 그리고 진보해 왔다. 공장시스템의 목적과 배경 그리고 어떠한 형태가 공장자동화에 포함되어 있는지 살펴보고자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올리브영 마케팅전략과 시장분석 및 올리브영 SWOT분석과 향후시사점
- 올리브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올리브영 미래전략 수립
- [소비자행동론] 전자책(E-BOOK)시장 Amazon 킨들 성공요인
- [유통관리] 코카콜라의 유통경로 분석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에 조직과 인적자원관리의 운영전략
- 이마트의 국내에서의 성공과 중국시장 진출 실패
- [서비스마케팅] 커핀 그루나루 마케팅
- 지적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에 대해 설명하고 교수방법을 작성하여 제출하시오
- [경영전략 사례연구] 이마트의 경영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