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코리아 `Job Korea`의 성공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14 / 2019.12.24
- 3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3,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회사 소개
1.1. 회사개요
1.2. 핵심 역량
1.3. 사업 분야 및 특징
1.4. 잡코리아의 비전
2. 성공 요인 및 비지니스 모델
2.1. B2B vs B2C
2.2. 성공요인1 : 5단계 Biz-model
2.3. 성공요인2 : 축적된 기술 수준과 노하우 보유
2.4. 성공요인3 : 다양한 홍보와 이벤트
2.5. 성공 요인 : 환경적 요인
2.6. 기타 성공 요인
3. 대안점 제시를 위한 상황 분석
3.1. 환경 분석
3.2. 경쟁사 분석
3.3. 고객분석
3.4. 자사분석
4. 보완점 및 대안
4.1. 개인 정보 유출 및 악용
4.2. 취업정보 메일링 서비스
4.3. 낮은 정보의 신뢰성
4.4. 복잡한 Visual
4.5. 그 밖의 제안점
5. 결론
5.1. 잡코리아의 현재 그리고 미래
5.2. 잡코리아의 성공 비결을 분석하면서 느낀 점
5.3. 참고 자료 및 참고 문헌
<그림 차례>
[그림 1] CEO
[그림 2] 잡코리아의 주요 연혁
[그림 3] 잡코리아의 경영 철학
[그림 4] 잡코리아의 핵심 역량 Tree
[그림 5] 잡코리아의 Recruiting Network
[그림 6] 잡코리아의 비즈니스 모델 및 보유 기술
[그림 7] 네이버 키워드 조회수 비교
[그림 8] 일일 채용공고 등록및 이력서 등록 건수 비교
[그림 9] 방문자수 및 페이지뷰 비교
[그림 10] 잡코리아의 대표 수상 내역
[그림 11] 잡코리아의 사업 분야
[그림 12] ORAS solution Service Flow
[그림 13] 무선 취업 정보망 시스템(LED 전광판)
[그림 14] 무선 취업 정보망 시스템 운영 개요도
[그림 15] 잡코리아의 비즈니스 모델(B2B + B2C)
[그림 16] 잡코리아의 메타 검색 서비스
[그림 17] 잡코리아의 유∙무료 하이브리드 모델
[그림 18] 휴먼피아의 다양한 유료 모델
[그림 19] 이력서 파워 노출 서비스
[그림 20] Special 인재 정보
[그림 21] 이력서 스킨 서비스
[그림 22] Job 알리미 서비스
[그림 23] 지원현황 통계 서비스
[그림 24] 기술·연구개발·R&D 분야 연봉 통계(2006년 2월)
[그림 25] 지원현황 통계 서비스
[그림 26] 기술·연구개발·R&D 분야 연봉 통계(2006년 2월)
[그림 27] 인성적성검사 결과 sample
[그림 28] 직무수행능력평가 질문 sample
[그림 29] 직무수행능력평가 결과 sample
[그림 30] HOT 헤드라인 광고
[그림 31] 인재 검색 서칭 서비스
[그림 32] 개인용 희망 소식
[그림 33] 기업용 인사 소식
[그림 34] 문자 메시지 발송 서비스 비용
[그림 35] 수상내역을 부각시키는 광고 및 홍보
[그림 36] 잡코리아 주최 채용 박람회
[그림 37] 잡코리아 주최 취업 캠프
[그림 38] 프로그램별 포토 스케치
[그림 39] 고객별 차별화된 상품 구성내용
[그림 40] 채용 사이트 순위 비교
- 본문내용
-
서론
계속되고 있는 경제침체와 취업률의 하락으로 취업준비도 이제는 평범한 취업준비가 아닌 하나의 취업전쟁으로까지 여겨지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이러다 보니 이제는 대학 입학과 함께 취업전쟁이 시작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취업전쟁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높은 학점뿐만이 아니라 높은 토익점수, 다양한 자격증 등 취업하고자 하는 기업이 요구하는 것 하나하나를 파악해야한다. 취업정보를 제대로 많이 파악한 사람이 취업에 유리한 고지에 서게 되고 그에 맞게 준비하게 되어 결국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이처럼 취업 정보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취업준비자들과 그와 관련 분야의 사람들은 취업정보와 그와 관련된 전반적인 정보를 주고 받기위한 필요성을 느꼈으며, 이에 발맞춰 생겨난 것이 바로 온라인 채용 사이트이다. 특히 기업들의 채용방식이 대규모 공개 채용 대신 수시, 상시 채용이 확산됨에 따라 온라인 채용 시장이 해마다 커지고 있다. 이에 우리 조는 온라인 채용 사이트가 졸업을 앞둔 4학년의 입장에서 가장 관심을 가질 수 있는 분야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하였으며, 그 중에서도 처음에는 후발주자로 시작하였으나 현재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잡코리아의 성공 전략을 조사해 보는 것도 우리가 배운 인터넷 마케팅과 연결해서 공부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하였다. 특히 잡코리아는 지난 2005년 세계 최대 규모의 온라인 채용 사이트(www.monstre.com)를 운영하고 있는 몬스터월드와이드에게 1천억 원이라는 몸값을 올리며 매각되어 닷컴 업계를 들썩이게 하기도 하였다. 비록 잡코리아가 국내 온라인 채용 사이트 중 1위라고는 하지만, 직원 135명에 2004년 겨우 매출 107억원을 올렸을 뿐이었는데, 이런 한국 기업에 몬스터가 눈독을 들인 이유는 무엇일까? 게다가 더욱 흥미로운 것은 몬스터가 잡코리아의 비즈니스 모델을 다른 나라에도 도입하겠다고 밝힌 대목이다. 도대체 잡코리아의 어떤 비즈니스 모델이 몬스터를 사로잡게 했는지, 또한 어떤 성공 전략이 잡코리아를 동종 업계 1위를 고수할 수 있도록 하였는지에 대한 궁금중을 풀고 싶었다.
- 참고문헌
-
머니투데이 MT비즈팀의 ‘닷컴 성공기-잡코리아’ (2003/11/15)
http://www.inews24.com/php/news_view.php?g_serial=229390&g_menu=021200
http://cafe.naver.com/williamzzang/3110
http://blog.naver.com/godsarmy/100000371310
디지털 타임즈
한국경제신문 2004. 8. 26 ‘업계 1위서 토탈 HR업체로 도약’
http://cafe.naver.com/ysmis.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184
※ 잡코리아에 관련되어 나온 책이 없는 관계로 주로 신문기사와 블로그를 참조했습니다.
자료평가
- 도움될만한 정보가 많았습니다.
- yurial***
(2010.05.05 11:52:2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 [인적자원관리 A+받은자료] 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창의적사고와프레임워크_디자인씽킹 5단계를 적용해서 해결하기_회사생활 하면서 발견된 문제나 개인적으로 일상에서 경험했던 일 중에 바꾸고 싶거나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디자인씽킹기법으로 제시하시오
- 1~4주에서 배운 교과 내용을 중심으로 광고를 하나 정해서 광고의 종류가 무엇이며, 어떤
- [브랜드마케팅]국내 캐릭터 산업(마시마로)
- 코스트코 COSTCO 기업 경영전략 사례,SWOT분석,기업소개,핵심역량분석,느낀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