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론] 지식관리시스템(KMS)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14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지식경영의 개요
1. 지식경영
2. 지식관리시스템 (Knowledge Management System)

Ⅱ. 지식작업시스템
1. 지식근로자와 지식작업
2. 지식작업시스템
3. 지식작업시스템의 예

【CASE STUDY】가상현실시스템 (VRS)

Ⅲ. 전사적 지식관리시스템
1.구조적 지식시스템
2.반구조적 지식시스템
3. 지식 네트워크 시스템
【CASE STUDY】지식경영시스템 ‘ARISAM’

Ⅳ. 지능형 기술
1. 지식 획득: 전문가시스템
2.조직 지능: 사례기반추론
3. 퍼지 논리시스템
4. 신경망
5. 유전자 알고리즘
6. 하이브리드 인공지능 시스템
7. 지능형 에이전트

【CASE STUDY】지능형 에이전트

Ⅴ. 과제와 해결책
본문내용
Ⅰ. 지식경영의 개요

1. 지식경영

1.1 지식기반경제
지식기반경제
디지털경제
(네트워크 경제,
정보경제)
인터넷경제







21세기는 네트워크로 연결된 세계로 모든 것이 연결되고 모든 정보와 지식이 공유되는 사회이다. 이러한 21세기의 전환점에 있어 세계경제는 조직형태의 변화, 가상기업의 생성, 글로벌 경쟁의 심화, 제품수명주기의 단축, 고객중심의 산업․시장의 출현, 지식근로자의 탄생 등 엄청난 변화를 경험하고 있다.
따라서 경제는 자본주의 사회에서 지식사회로의 변화를 요구하며, 모든 경제 활동이 지식을 매개로 이루어지는 사회로 변화하고 있기 때문에 기업의 경제활동 전반에 걸친 새로운 변화가 요구되고 있다. 그러한 가운데 지식이 기업의 핵심역량이라는 인식이 확산되고 있으며, 지식기반경제 또는 지식경제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이 등장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KM] LGCNS 지식경영 사례 연구
  • 지식경영이란 ?1. Introduction가치 창출 핵심 요소의 변천~ 1750천연자원1750 ~1980자산/도구1980~지식 / 기술토 지자 본사람들의 학습산업혁명정보 / 지식혁명지식경영의 개념지식경영이란 용어는 1986년 인공지능 전문가이자 컨설턴트인 Karl Wigg가 처음으로 사용하였다. 지식경영은 두 가지 의미가 있다. - 지식관리: 기업에서 지식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이를 체계적이고 조직적으로 관리하는데 초점. 주로 지식관리시스템으로 귀결되는 정보기술에

  • [운영관리] 이랜드의 경영혁신 지식관리시스템 KMS 에 대한 연구
  • E.LAND 의 경영혁신지식관리시스템에 대하여Knowledge ManagementSystemanewway운영관리들어가며II. KMS의 개념III. E.LAND의 KMS IV. 시사점 모색목 차 I. 들어가며 지식경영시스템(KMS) 정보시스템 측면경영전략적 측면전혀 새로운 개념의 독립적인 패러다임기업 및 국가 경쟁력 = 지식 경쟁력지속적인 지식 창출 경쟁우위 보장I. 들어가며 농경사회산업사회후기산업사회지식정보사회시대주역요 소경쟁력Green CollarWhite CollarGold Collar노동집약근

  • [운영관리] 이랜드의 경영혁신 지식관리시스템 KMS 에 대한 연구
  • 지식이고 이러한 지식자원의 효과적 관리 및 전략적 활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보는 새로운 경영 패러다임이다. 회계장부상의 자산이 GM사의 15분의 1밖에 되지 않는 마이크로소프트사가 주식가격으로 환산한 시장가치는 GM사의 3배를 기록하고 있다는 사실은 하드웨어기반 기업과 지식기반 기업의 차별성을 극단적으로 보여 주는 것이다. 지식경영시스템(Knowledge Management System: KMS)은 경영전략 측면과 정보시스템 측 면에서 주로 거론하고 있다. 경영

  • [지식경영] 포스코와 ini스틸의 지식경영 사례비교
  • 지식경영(Knowledge Management)의 본질적 가치는 21세기 문턱에서 신경영의 중요한 화두로서 대두되었다. 이러한 지식경영의 본질적 가치에 힘입어 1998년을 전후로 하여 우리 기업들도 지식경영을 신경영의 모토로 삼으면서, 지식 사회의 도래라는 커다란 변화를 주도해 나갔다. 게다가 정보기술의 발전이 지식경영 확산의 촉매제 역할을 담당하면서, 우리 기업들은 경쟁적으로 지식관리시스템(Knowledge Management System :KMS)을 도입하였다. 그러나 얼마 지나지 않

  • KMS(지식경영)의 활용전략과 미래 - KMS 활용사례를 통한 발전방안
  • 론과 활용의 중요성이 당연해지고 널리 사용되고 있는 만큼 최근 지식경영의 발전과 이슈는 사그라지는 추세이다. 이에 우리는 지식경영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를 하고, 이를 적용한 국내, 국외 사례의 한계 및 문제점을 분석하고 지식경영이 더 발전할 수 있는 방법과 앞으로의 지식경영의 방향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Ⅱ. 본론(1) KMS이란?● 지식경영시스템(KMS)의 개념 및 종류지식경영(Knowledge Management)이란, 조직구성원 개개인의 지식이나 정보, 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