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미디어의 경영전략 -문화컨텐츠 중심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14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CJ미디어 소개 및 비전
II. CJ미디어가 문화콘텐츠에 전념해야 하는 이유
(1) CJ그룹의 문화콘텐츠 사업
(2)다양한 장점
(3)변화하는 뉴미디어 시대속 콘텐츠 수요 확대의 본격화
III. 문화 영역별 콘텐츠 강화 전략.
(1)엔터테인먼트 부문 콘텐츠 활성화 전략
(2)스포츠
(3)e-sports
(4)영화
(5)드라마
(6)어린이(에니메이션 및 어린이 콘텐츠)
본문내용
CJ 미디어의 경영전략
- 문화컨텐츠 중심 전략-


I. CJ미디어 소개 및 비전
(1)소개
ⅰ)CJ그룹의 핵심 사업 분야중의 하나인 미디어 사업분야를 총괄
ⅱ)1995년 음악채널 'Mnet'으로 출발, 현재까지 한국 케이블 TV의 역사와 함께 해왔으며, 무한히 펼쳐지고 잇는 디지털 시대의 흐름을 주도할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성장ⅲ)수준 높은 콘텐츠 제작능력과 선진화된 방송시스템, 그리고 다년간의 방송사업으로 축적 된 미디어 경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케이블TV최초의 종합오락채널 'tvN', 대한민국 대표 영화 채널 '채널 CGV', 최강스포츠채널 'Xports', 영화오락전문채널 'XTM', 한국의 대표 음악&엔터테인먼트 채널 'Mnet', 푸드&라이프스타일 채널 '올'리브 네트워크', 애니메이션 채널 '챔프', 세계적인 다큐멘터리 전문채널 '내셔널지오그래픽채널',한국 최초의 디지털 PPV/VOD 서비스 'CGV CHOICE', 국내 최초 데이터 연동형 서비스 오디오 채널 'Ozic Mnet'을 운영
ⅳ)방송과 통신 및 신규 디지털 플랫폼에 기초하여 CJ미디어만의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여 대한민국을넘어, 아시아 최고의 문화 콘텐츠 기업으로 도약


(2)연혁
1993.09 _ 주식회사 '뮤직네트워크' 창사
1994.09 _ 한국 최초의 '제1회 VJ 콘테스트' 실시
1995.03 _ 본방송 개시 (1일 16시간)
1996.03 _ 24시간 전일 방송 실시
1997.04 _ 제일제당 계열사로 편입
1999.11 _ 'Mnet 뮤직비디오 페스티벌' (한국 최초 뮤직비디오시상식)
2000.06 _ 요리전문 케이블TV '채널 F' 개국 (현, '올'리브 네트워크'로 채널 명 변경)
2001.02 _ 일본 SME TV Inc. (Sony Music Entertainment)와 전략적 제휴
2001.06 _ 넥스트 미디어로부터 연예오락채널 'NTV'인수
2002.03 _ 20-40대 타겟의 음악채널 'Mnet Nonstop' 개국
2002.07 _ 'NTV'를 종합영화채널 'Home CGV'로 채널명 변경
2002.08 _ 'CJ 미디어 주식회사'로 사명 변경
2002.09 _ 대만 레저채널 'SUN TV'와 전략적 제휴
2003.01 _ 음반사 CJ미디어라인 설립
2003.05 _ PPV 서비스를 위한 전략적 제휴(큐릭스)
2003.10 _ 1834 영화오락채널 'XTM' 채널 개국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구체적으로 잘 정리되었다.
  • arumi0***
    (2007.04.30 01:48:00)
회원 추천자료
  • 슈퍼스타K 슈스케 방송분석및 경쟁사 프로그램분석,자사전략분석,마케팅4P전략분석
  • 전략 분석기업부 수준의 전략CJ의 기업부전략은 오너중심 의사결정전략, 연관다각화전략, 콘텐츠중심 경영전략, 인수합작중심의 경영전략, 자원기반경영전략, 장르 및 지역 클러스터링 경영전략, 해외진출전략 등 총 7개로 나누어 볼 수 있다.이 중에서 슈퍼스타K와 연관이 있는 전략은 오너중심 의사결정전략, 연관 다각화 전략, 콘텐츠 중심 경영전략이다.오너중심 의사결정전략외부에서 부르기는 E&M본부라는 용어들이 많이 사용되는 CJ 그룹 쪽에

  • 경제경영 CJ 엔터테인먼트 기업분석
  • CJ는 건강, 즐거움, 편리를 선사하는 생활문화 기업이라는 이미지 강조한다.CJ는 소비자들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건강, 즐거움, 편리를 제공하며 믿을 수 있는 기업, 더 새로운 모습으로의 도약을 향해 꾸준히 변화하는 기업이라는 이미지를 강조하고 있다. 식품&식품서비스, 생명공학, 엔터테인먼트&미디어, 신유통 등 4가지 핵심 사업에 대한 지속적인 선택과 집중의 경영을 통해 핵심사업 부문을 더욱 강화하는 한편, 글로벌 전략의 적극적인 수행을 통

  • [인적자원관리] 온라인 게임회사 ㈜넥슨의 성과관리 시스템 분석
  • 경영관리부 장원상 이사님과의 인터뷰 (약 2시간 진행)Decenzo, D. A. &Robbins, S. P, 『Fundamentals of Human Resource Management』(9th eds), John Wiley & Sons, 2007예지각 편집부, 『(요점)인적자원관리』,서울, 예지각, 2008http://company.nexon.com/, ㈜넥슨 공식 홈페이지http://www.cjinternet.com/, 넷마블(㈜CJ인터넷) 홈페이지http://nhncorp.com/, 한게임(NHN) 홈페이지머그(MUG)는 Multy User Graphic의 약자로 기존의 텍스트형 멀티게임인 머드게임에서 발전한 형태로 멀티미디어를 포함한 머드

  • [서비스마케팅] CJ홈쇼핑의 서비스마케팅
  • І. 서론 1. CJ홈쇼핑 선정 동기케이블 TV, 인터넷, 카탈로그 등 각종 미디어를 통해 상품을 판매하는 홈쇼핑 시장은 시간 절약형 소비 문화가 확산되면서 소비자들에게 각광 받는 구매 채널로 부상하고 있다. 이미 홈쇼핑은 지난해 약 5조 5천억원 정도의 시장을 형성해 4조 9천억원 정도의 슈퍼마켓 시장을 크게 넘어선 것으로 추정된다. 특히 TV홈쇼핑과 인터넷 쇼핑이 지난해 각각 70% 내외의 고성장을 기록해 홈쇼핑이 백화점과 할인점에 이은 제3위의

  • [경영전략론] CGV 경영 전략 분석
  • 중심으로 CGV의 경영전략을 분석해 나갈 것이다. 더 나아가 극장 업계인 CGV가 현재의 성공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문화산업의 선두주자로 나서기 위한 몇 가지 전략들을 제안하고자 한다.- CGV의 브랜드 인지도와 만족도에 관한 2003년 2월 26일 기사이다.멀티플렉스 극장 체인 CJ CGV(대표 박동호)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에서 영화관 부문 1위로 뽑혔다. 지난 1월 2일부터 2월 6일까지 서울 및 6개 광역시에 거주하는 15~59세 남녀 1만2천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