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전략] 모토로라 Motorola의 품질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14 / 2019.12.24
- 3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Motorola 기업소개
2.Motorola의 품질경영
3.6Sigma란 무엇인가
4.Motorola의 사례가 주는 교훈
- 본문내용
-
1.Motorola 기업소개
Motorola의 출발
1928년 Motorola의 설립자 폴 갈빈은 총 자본금 565달러 시카고에 Galvin Manufacturing Corp.를 설립
당시 큼지막한 밧데리로만 작동하던 라디오를 가정용 전기로 직접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정류기(Eliminator)를 생산
1930년대에는 자동차용 라디오를 개발하여 ‘Motorola’ 라는 상표로 판매
1947년부터 회사의 이름으로 사용
Motorola 연혁
1956 무선호출기 실용화
1965 "Bellboy" 무선호출기 상용화
1969 우주인 암스트롱 달 착륙시 통신망 제공
1974 가전산업 매각으로 통신분야 전념
1982 휴대폰 "DynaTAC" 실용화
1984 32비트 마이크로 프로세서 개발 (세계최초)
1988 미국 제 1회 말콤볼드리지 국가품질대상 수상
1998 이리듐 LLC사를 통해 저궤도 위성통신시스템 가동
2000 General Instrument 합병으로 광대역 통신사업부 신설
Motorola의 경영이념Total Customer Satisfaction. TCS
사람에 대한 변함없는 존경
불의에 타협하지 않는 정직성
6-SIGMA
Motorola의 위기
1996년에는 당시로는 불가능하게만 여겨져 왔던 휴대폰 1kg의 벽을 깬 88그램의 StarTAC 모델을 출시
StarTac 모델이후 모토로라는 그 명성에 걸 맞는 제품을 출시하지 못함
2000년에서 2003년 동안에 모토로라는 세계 1위 자리 노키아, 삼성, LG 에게 빼앗김.
‘성공의 함정’
자료평가
- 모토로라 기업 조사에 관한 자료로 적합하네요..복잡하지 않고...
- yupg***
(2009.05.27 00:49: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