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비즈니스] 한진택배의 e-비즈니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14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한진의 택배산업
2. e-비즈니스 추진전략
3. e-비즈니스 물류솔루션
4. e-비즈니스 택배정보시스템
5. e-비즈니스 추진성과 및 계획
6. 나아가야 할 방향
본문내용
한진의 택배 사업

1992년 국내 최초 택배산업 진출

전국적인 물류 인프라 구축
해외 유통망 구축

매출액 변화추이(2005년 매출액 기준 1992년 대비 275배 성장)

e-비즈니스 추진 전략
1단계 추진전략(2000년)
▶ e-비즈니스에 대한 전략수립과
내부 업무 프로세스의 디지털화
▶ 핵심사업의 e-비즈니스화 추진전략 수립
▶ 물류 태스크포스팀 구성하여, e-비즈니스
전략을 위한 계획수립 및 각 사업부별
최적의 e-비즈니스 모델을 구성.
프로세스 모델과 데이터 모델 개발
2단계 추진 전략(2001~2002년)
▶ 핵심사업영역 ERP구축
▶ 인터넷 기반 시스템 확장
▶ 고품질 물류서비스 제공 기초 마련
▶ 동종, 이종업체와 중장기적 전략적 제휴 추진
▶ 웹 기반의 물류솔루션 개발을 통한
협력적 물류구축 바탕 마련

참고문헌

21세기 물류혁명 Harmon, Roy L. 김영사
e-물류운송론 강창남 현학사 2002 
SCM 경영혁명 복조미명 21세기북스
머니투데이 2006
프라임경제 2006
http://www.hanjin.co.kr
http://www.hanex.co.kr
http://www.naver.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진택배산업 레포트
  • 목 차선정동기회사소개연혁택배 산업 소개한진의 택배 사업한진의 e-비즈니스 추진전략e-비즈니스의 계획과 성과경쟁사 비교 및 분석문제점과 나아갈 방향선정 동기 택배 산업은 30kg 이하의 소형화물에 대하여 고객이 전화나 인터넷으로 예약을 하면 고객의 화물을 도착지까지 신속, 정확하게 집하 및 배송해 주는 운송서비스 사업이다. 국내 택배시장 규모는 1997년 3,600억원에서 2002년 1조 4,000억 원에 이르기까지 매년 큰 폭의 성장을 이루

  • 한진택배 택배업 개요 택배업 현황 한진 택배 경쟁사 분석 대한 통운 분석 택배
  • Ⅰ. 서론 Ⅱ. 본론 제 1장 택배업의 개요제 2장 택배업의 현황제 3장 한진 택배 제 4장 경쟁사 분석 (대한통운)Ⅲ. 결론 < 참고문헌>Ⅰ. 서론기업들은 경쟁우위를 확보하기 위한 수단으로 정보기술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e-비즈니스는 가상공간에서 이루어지는 경제활동으로서 인터넷과 컴퓨터라는 매체를 통해 형성된 가상사회에서의 기업 활동이라고 할 수 있다. 인터넷의 확산은 종전의 생활방식은 물론 개인의 가치관까지 변화

  • [데이타베이스관리] 한진택배 위치추적관리 데이터베이스관리
  • 한진은 수송수단의 다변화를 통한 종합물류기업으로서의 고객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충하고자, 1992년 국내 최초로 택배사업을 개시하였으며, 1996년에는 세계주요도시 간 국제택배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이를 위해 고객의 화물을 보다 신속하고, 안전하고,정확하게 수송하고자 국내 최대의 물류 네트워크와 완벽한 시스템 네트워크를 완비하였다.한진은 e-비즈니스의 확대에 따른 유통채널의 변화와 글로벌 경제로의 개방화 등 경영환경의 대변혁에

  • [e-비즈니스, 이비즈니스] 다양한 사례를 통해 본 e-비즈니스(이비즈니스)의 의미, 종류, 등장배경과 e-비즈니스(이비즈니스)의 발전, 적용범위 및 e-비즈니스(이비즈니스)의 전망 분석
  • 택배 업체와의 자료 교환 시 인터넷 기술을 응용하게 되면 신속하고 정확한 자료교환이 가능하게 되기 때문에 궁극적으로 고객만족도 향상을 기대할 수 있게 된다. 이와 같이 경영활동 전 분야에서 인터넷 기술을 응용하거나 디지털 정보기술을 적용한다면 업무생산성 향상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즉, 기업은 전통적 경영 패러다임을 혁신적으로 변화시킨 e-Business를 실질적으로 구현하기 시작한 것이다.Ⅴ. e-비즈니스(이비즈니스)의 발전1.

  • [물류정보시스템] 한진택배 물류전략
  • 목 차Ⅰ. 서론1. 머리말2. 회사(한진택배)소개3. 선정동기4. 한진택배의 현황과 직면문제Ⅱ . 본론1. 신 택배 정보 시스템 (e-Hanex)2. 진보된 Mobile 택배 시스템-GIS3. 실시간 물류정보 전달 시스템 4. 3PL 시스템5. 물류 정보화 시스템 E-LogisticsⅡ-Ⅰ. 개선방안 시스템 1. 설문조사결과2. 경쟁사와의 비교 (현대택배)3. RFID 도입Ⅲ. 결론 Ⅰ. 서 론1. 머리말최근 정보통신기술의 발달과 인터넷의 보급에 힘입어 e-비즈니스가 기업 경쟁력의 필수요소로 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