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미디어의 경영전략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14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ABOUT CJ
1.CJ미디어 연혁
2.사업영역

2.현재 상황
1. 예상 외의 순이익
2. 관련 이슈
3. 경쟁 업체 비교

3.경영전략
1. CJ계열의 SO 소유 장점 활용
2. 복합 상영관 CGV를 이용한 영화관련 상품 제작 판매 홍보 전략.
3. 국내 최초! 미디어 기업의 이미지 샵 “MEDIPIA” 설립
4.해외진출은?

본문내용
3.경영전략
우선 CJ는 국내의 거대 미디어 기업이긴 하지만 스카이라이프나 케이블TV 시장의 온미디어 등 경쟁사가 많아 국내에서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방안이 절실하다. 또한 해외 수출 수입을 얻고 있는 드문 콘텐츠 기업으로서 앞으로 이런 역량을 더 발휘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해 봤다.

포화된 케이블TV 시장에서 더 이상 새로운 가입자를 유치하기가 쉽지 않은 이상 CJ가 수익을 더욱 올릴 수 있는 방안은 기본적으로는 기존의 가입자 유출을 방지하는 것이다. 현재 위성TV사업자인 스카이라이프의 가입률이 적다는 것은 현재로서는 유리한 입장이라고 생각될 수도 있겠으나 이를 뒤집어보면 케이블 시장이 잠식할 수 있는 위성 TV의 파이가 그만큼 작다는 것을 의미하고 위성 TV입장에선 당장엔 힘들더라도 앞으로 커다란 케이블 TV 파이를 잠식해나갈 수 있는 기회가 얼마든지 열려 있는 것이다. 따라서 CJ가 케이블TV 사업에서 손을 떼지 않는 이상 기존 가입자의 유출 방지 대책이 급선무라고 할 수 있다.

둘째로 PP 간의 경쟁에서(특히 온미디어) 이기기 위해서는 인지도 상승의 문제가 중요하다고 할 수 있겠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비교경영론] 네슬레 VS CJ 경영전략 비교
  • CJ 제일제당, CJ 프레시웨이, CJ 푸드빌, CJ 엠디원, CJ 엔시티2) 생명공학 - CJ 제일제당 바이오, CJ 제일제당 제약3) 엔터테인먼트&미디어- CJ CGV, CJ 인터넷, CJ 엔터테인먼트, CJ 미디어, 엠넷 미디어, CJ 헬로비젼, CJ 파워캐스트4) 신유통 - CJ 오쇼핑, CJ GLS(물류), CJ 올리브영, CJ 텔레닉스5) 인프라- CJ 시스템즈, CJ 건설6) 관계사- 신동방CP, 수퍼피드, 돈돈팜, 프리머스 시네마, 엠바로, CJ 무터, CJ 창업투자5. CJ의 핵심 사업 전략1) 식품&식품서비스① 외부환

  • 쇼박스㈜미디어플렉스 투자안정화를 위한 콘텐츠 검증 방안
  • CJ엔터테인먼트 재팬(CJEJ)중국- 민영 영화사 폴리보나미국- 1492픽처스 등 파트너십국내 극장 스크린 45% 점유영화배급량 1위 27.6% (49편)기획개발-투자심사-제작관리 시스템 구축투자 – 배급 – 상영경쟁상황콘텐츠 기획과 유통만 남은 상황다작보다는 질 좋은 콘텐츠에 역량을 집중해 수익성 제고관객반응 이전엔 콘텐츠의 질적 평가나 수익성 예측 어려움콘텐츠 검증 시스템을 통한 투자 활성화 필요(KT)미래전략 수립- 좋은 콘텐츠는 어떻게

  • [마케팅] CJ엔터테인먼트 분석
  • CJ애니의 인력 구성을 예상하면 국내에서 경영을 하고 있는 전체 애니메이션 기업 약 160여개로 각 분야들을 나누어 결정해보면 기획 진행에 3명, Lay-out 3명, 원화 10명, 동화 13명, 칼라링 6명, 배경 3명, 촬영 2명, 편집 1명, 모델링 2명, 애니메이션 및 효과 합성 2명, 렌더링 1명, 관리 및 영업 3명으로 총 예상인원은 49명의 인력이 필요하다.3) 연간 실행계획현재 ~ 2005년 3월 : 예산 확보 및 엔터테인먼트 사업부 내 자회사인 CJ애니 설립2005년 3월 ~ 5월 : 극장

  • [조직이론] CJ홈쇼핑 조직분석
  • CJ홈쇼핑의 조직도2. 조직 역할모든 기업의 부서는 하는 일에 따라서 나뉘어져있다. 그래서 각 부서의 분류 기준이 곧 각 부서의 역할인 셈이다. 그렇다면 각 부서의 역할에 대해서 알아보자.① 경영지원회사의 과거, 현재 상황에 대한 면밀한 분석을 통해 미래 청사진을 제시하고, 구체적이고 유의미한 정보를 제공하여 경영진의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보좌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전략지원/인사관리인사부문은 CJ의 비전과 미션을 근간으로 하는 사

  • [마케팅분석] CJ ON E마케팅사례 조사
  • CJ ONE 마케팅 사례 조사 보고서목차Ⅰ.서론1. 선정동기2. 기업소개Ⅱ. 본론1. CJ ONE 카드 도입 목적2. 시장환경 분석3. 경쟁사 분석1) 직접경쟁사2) 간접 경쟁사4. CJ ONE 카드 사용 고객 분석1) 고객분석2) 여성 소비패턴 분석3) 남성 소비패턴 분석5. CJ ONE 카드 마케팅 분석1) 고객 확보 전략2) 충성고객 유치 전략3) 차별화 전략6. CJ ONE 카드 도입 결과Ⅲ. 결론1. 발전방향1) CJ 그룹 내 CJ ONE 카드 활용 방안2) 제휴사의 증가3) 고객층의 확장2. 한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