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학] 유행에 따른 라이프스타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13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패션의 유행
1) 패션 유행의 변천사

2. 먹거리의 유행
1) 문화에 따라 변해 가는 먹거리
(1) 슬로우 푸드 운동
(2) 웰빙
2)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음료의 변화
(1) 맛에서 건강으로, 본질에서 기능으로
(2) 음료들의 변천사

3. 춤의 유행
1) 시대의 상황에 따라 변해가면서 사회에 영향을 미치는 춤
2) 춤 유행의 변천사
본문내용
㉥ 폭넓은 와이드 팬츠, 언밸런스한 길이의 변화를 가미한 덧장 달릴 스커트 한쪽에만말아서 주름을 만들거나 길이를 길고 짧게 조절한 주름 등이 유행했다.
③ 컴퓨터의 도입과 제조 기술, 다양한 신소재의 발달, 새로운 밀레니엄에 대한 기대 등으로 테크노 스타일, 퓨처리즘과 오리엔탈리즘 스타일이 유행하였다.
(3) 2000년대는 편한 옷을 찾는 사람들과 스포츠룩(트레이닝룩)과 밀리터리룩이 강세이다.
Ⅱ. 먹거리의 유행
1. 문화에 따라 변해 가는 먹거리
1) 1990년대 초의 슬로 푸드 운동
(1) 1980년대 중반 유럽에서 시작된 슬로 푸드 운동, 1990년대 초 느리게 살자는 기치를 내걸고 등장한 슬로비족, 부르주아의 물질적 실리와 보헤미안의 정신적 풍요를 동시에 추구하는 보보스 등도 웰빙의 한 형태이다.
2) 2000년 이후의 웰빙
(1) 웰빙은 현대 사회의 병폐를 인식하고, 육체적·정신적 건강의 조화를 통해 행복 하고 아름다운 삶을 영위하려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나타난 새로운 삶의 문화 또는 그러한 양식을 말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몸과 문화 - 비만에 대한 인류학적 시각
  • 사회의 문화 현상, 문화코드로 자리 잡았다. 얼짱, 몸짱 이외에도 웰빙이라는 용어가 사회의 유행어가 되었다. 심신의 건강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웰빙 상품, 웰빙 라이프스타일, 웰빙 족 등 다양한 제품과 생활 방식이 등장한 것이다. 몸짱 열풍과 함께 요가, 다이어트 등의 웰빙 문화는 몸에 대한 우리 사회의 높은 관심을 반영하고 있다. 태보와 같은 신종 다이어트가 생겨나고 많은 사람들이 요가나 헬스클럽을 통해 그리고 식이요법을

  • [가정학과 공통] 최근 외식소비(급식포함)의 변화에 영향을 주는 세 가지 요인을 기술하고, 각 요인에 의한 외식소비의 변화에 대해 구체적 사례
  •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외식소비행동에 관한 연구에서 과시적 유행추구형, 실리적 자아추구형, 서구적 자기만족형, 소극적 생활무관심형, 비의식적 노력추구형, 서구적 자기만족형, 편의적 미각향유형 등 6가지로 분류하고 각 유형별로 외식소비행동에 차이가 있으므로 각 표적시장에 맞춘 마케팅전략을 내세우는 것이 중요하다 하였다. 김성혁(2002)은 외식행동과 관련하여 라이프스타일 분석을 통하여 각 시장구획의 차이점을 밝힐 수 있으며 그 사회전

  • [경영학] [사회경제학]웰빙신드롬과 웰빙산업(A+리포트)
  • 사회는 기존의 노동 생산 중심의 생활양식에서 여가 및 소비 중심의 생활양식으로의 커다란 변화를 겪게 되었다.2000년 우리나라에서도 근로기준법상 주44시간이었던 법적 근로시간이 주40시간으로 줄어들고 뒤이어 주5일 근무제 도입으로 인해 노동시간의 단축과 과학기술의 발달에 따른 개인의 가치관 변화는 여가 활동 및 시간 그리고 개인의 라이프 스타일을 바꾸어 놓게 될 것이다.통계청에서 실시한 사회통계조사에 의하면 도시가계총지출에서

  • [마케팅원론] 감성마케팅에 관한 연구
  • 소비 경험을 즐겁게 해줌으로써 소비자를 감동시켜야한다. 감성마케팅은 과학적인 검증을 통해야 하며, 감성의 계량화가 성공에 필수적인 요소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먼저 품질과 기능으로 승부 할 수 있는 경쟁력 높은 상품을 개발한 후 이 기법을 도입하는 것이 기업경영의 정도다. 우선 자사상품에 대한 기본적인 경쟁력을 갖춘 후 감성마케팅 전략이 필요하다. 이때만이 매출 증대로 이어져 감성마케팅이 기업성장의 원동력이 될 수 있다.

  • [공사] [공사] 한국수력공사 기출문제 수정본
  • 사회생활 모두에 철저한 중년여성으로 신데렐라와 아줌마의 합성어신데렐라처럼 궂은 일 험한일을 다 척척 해내면서 아줌마의 강인함까지 같고 있다는 한마디로 슈퍼우먼 같은 것이다.버디대디권위적이지 않은 가정적인 아빠노무족No More Uncle더이상 아저씨 이기를 거부하는 중년남성을 칭하는 신조어 이다.26. 1997년 채택된 온실가스 감축 협정 : 교토의정서 교토의정서 京都議定書(경도의정서), Kyoto protocol 기후변화협약에 따른 온실가스 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