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이수 건설의 성공 - `브라운 스톤`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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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후발업체 이수건설의 성공)
Ⅰ.이수건설의 주요산업
Ⅱ.이수건설의 경영이념
Ⅲ.이수건설의 SWOT분석
Ⅳ.이수건설의 혁신적인 경영방식
Ⅴ결론
본문내용
5.감성경영
불확실한 경영환경을 모두 아우르고 헤쳐나 가기 위해선 기존의 ‘시스템 경영’만으로 부족한 시대가 됐다. 구성원들의 공감대를 자발적으로 형성시켜 조직이 필요한 방향으로 의지를 모아가 성과를 도출하는 감성경영이 절대적으로 요구되고 있다.

감성경영으로 조직역량을 극대화해 높은 경영 실적과 바람직한 기업문화를 창출하는 CEO를 뽑음으로서 경영계에 새로운 경영모델을 제시키 위해‘감성경영 대상을’을 제정했다. 나아가 감성경영의 확산을 통해 침체된 한국 경제와 경제인의 활력을 되찾게 하고 궁극적으로는 한국 경제 수준을 한 단계 높이기 위한 것도 ‘감성경영’의 비결이다.

이수건설 사장은 특히 사람에 대해 욕심이 많다. 사람이야말로 기업역량의 근본이라는 확고한 경영철학을 갖고 있으며, 인재를 육성하고 역량을 발휘할 수 있게끔 투자와 지원을 아끼지 않는다. 고객을 만족시키기 위해선 우선내부 직원을 만족시켜야 한다고 믿는, 감성경영을 실천하고 있는 대표적인 경영자라 할 수 있다. 단적인 예로 이수건설은 매년 전 직원을 대상으로 일본 및 중국등지로 배낭연수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사장은"사무실에 앉아서, 국내에 안주해서는 잠재된 능력을 모두 발휘할 수 없고 우물 안 개구리가 될 수밖에 없다. 따라서 동기유발을 부여해 잠자고 있는 역량을 펼치게끔 도와주는 것이 경영자의 몫"이라고 늘 말한다. 이수건설은 이 같은 해외연수 프로그램을 통해 선진 건설 디자인과 노사화합에도 큰 몫을 하고 있다. 이수건설의 감성경영은 아파트 분양 마케팅에서도 잘 나타난다.
2003년에 개관한 천안 '브라운스톤천안'모델하우스 개관식에는 5000여명의 방문객이 몰려 큰 성황을 이뤘다. 이는 고속철 개통 등 굵직한 호재 때문이기도 하지만 감성 마케팅이 큰 몫을 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섹시가수 이효리를 비롯해 김민종 쥬얼리 등을 초대해 방문객들로부터 폭발적인인기를 끌었다. 홍보팀 관계자는"고객을 찾아서, 고객이 원하는 바를 충족시킬 때 고객은 관심을 갖는다. 건설업도 다르지 않다"고 강조한다. 이수건설은 중장기 비전으로 '총매출액 1조 이상, 시공능력 20위권'을 세워놓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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