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전략] Marketing Communication 매체별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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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keting Communication 매체별 전략
목차
Ⅰ. 서론

Ⅱ. 매체
1. 통합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정의
2. 마케팅 매체의 특징
1) e-mail
2) SMS
3) TM(텔레 마케팅)


Ⅲ. 결론

본문내용
매체의 발달로 인하여 과거의 지면이나 텔레비전, 전화 등을 이용한 마케팅 활동이 인터넷과 모바일 폰 등의 다양한 매체를 마케팅 활동으로 확대되었다.
경쟁 상황의 심화와 다양한 매체의 등장은 가장 효율적인 마케팅 매체를 탐색하고 이용하게 하는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s; IMC)이라는 개념을 창출하였다.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이란 경쟁이 심화된 성숙된 시장에서 제한된 마케팅 비용을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위한 마케팅 방법이다. 즉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을 통해 개인 소비자를 발견하고 접촉 관리가 가능한 매체를 찾아내어 순환적인 촉진 믹스를 통해 광고전략 메시지를 구체화시키는 일련의 활동을 의미한다.
참고문헌
금강마케팅 정보센터 (1994). 실전 텔레마케팅 매뉴얼.
김진화 (2003). 인터넷 마케팅의 광고매체로서의 활용에 대한연구, 단국대학교 경영대학원 석사학위논문.
박병원 (2001). 효과적인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기업 광고 홍보실무자들의 인터넷 채널 활용 연구, 부산대학교 일반대학원 석사학위논문.
방형린 (1999).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효과 측정에 관한 연구 : 평생가치 분석의 적용을 중심으로, 연세대학교 언론홍보대학원 석사학위논문.
함부현 (2000). 통합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에 있어서 인터넷 미디어의 활용 가능성에 관한 연구:한국과미국 인터넷 기업의 IMC 활용사례를 중심으로, 홍익대학교 산업대학원 석사학위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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