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전략] Marketing Communication 매체별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13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Marketing Communication 매체별 전략
- 목차
-
Ⅰ. 서론
Ⅱ. 매체
1. 통합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정의
2. 마케팅 매체의 특징
1) e-mail
2) SMS
3) TM(텔레 마케팅)
Ⅲ. 결론
- 본문내용
-
매체의 발달로 인하여 과거의 지면이나 텔레비전, 전화 등을 이용한 마케팅 활동이 인터넷과 모바일 폰 등의 다양한 매체를 마케팅 활동으로 확대되었다.
경쟁 상황의 심화와 다양한 매체의 등장은 가장 효율적인 마케팅 매체를 탐색하고 이용하게 하는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s; IMC)이라는 개념을 창출하였다.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이란 경쟁이 심화된 성숙된 시장에서 제한된 마케팅 비용을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위한 마케팅 방법이다. 즉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을 통해 개인 소비자를 발견하고 접촉 관리가 가능한 매체를 찾아내어 순환적인 촉진 믹스를 통해 광고전략 메시지를 구체화시키는 일련의 활동을 의미한다.
- 참고문헌
-
금강마케팅 정보센터 (1994). 실전 텔레마케팅 매뉴얼.
김진화 (2003). 인터넷 마케팅의 광고매체로서의 활용에 대한연구, 단국대학교 경영대학원 석사학위논문.
박병원 (2001). 효과적인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기업 광고 홍보실무자들의 인터넷 채널 활용 연구, 부산대학교 일반대학원 석사학위논문.
방형린 (1999).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효과 측정에 관한 연구 : 평생가치 분석의 적용을 중심으로, 연세대학교 언론홍보대학원 석사학위논문.
함부현 (2000). 통합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에 있어서 인터넷 미디어의 활용 가능성에 관한 연구:한국과미국 인터넷 기업의 IMC 활용사례를 중심으로, 홍익대학교 산업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졸업논문]한국 외식업 프랜차이즈의 문제점과 발전방안
- [학사] [경제학사] 하이에크의 경제이론
- [졸업논문] VMI 도입 기업 사례분석을 통한 VMI 성공요인 분석
- 제4차 산업혁명에 따른 물류분야의 변화
- [경영] 미래사회를 이끌어가는 기업가정신
- [졸업논문] 인터넷마케팅의 국내외 기업 사례분석과 전략에 관한 연구
- [졸업][경영정보] 국내 인터넷쇼핑몰 현황과 소비자인식에 관한 실증적 연구
- [ 세계적인 지역축제 성공요인과 지방 축제의 성공전략 ] 세계적인 지역축제 성공요인과 지방 축제의 성공전략
- [금융] 금융환경 변화에 대응한 새마을금고의 대처방안
- 남성복 패션 마케팅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