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마케팅] 문화 마케팅에 대한 이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13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문화 마케팅에 대한 이해
- 목차
-
Ⅰ.서론
Ⅱ.문화산업
1.문화산업의 정의
2.문화산업의 규모
3.문화산업의 동향
4.문화산업의 특징
Ⅲ.문화마케팅
1.문화마케팅의 정의
2.문화마케팅의 역사
3.문화마케팅의 기대효과
4.문화마케팅의 사례
Ⅳ.결론
- 본문내용
-
문화의 힘은 강하다. 한 국가가 지닌 문화의 힘은 그 국가의 국력과 직결된다. 고대의 그리스가 그랬고, 중세의 로마가 그랬으며, 근대의 영국이, 현대의 미국이 또한 그렇다. 우리는 지금도 "그리스 로마 신화"를 묵상하고, "비틀즈"를 암송하며, "헐리우드 영화"를 찬양한다. 21세기는 문화의 세기이다. 국가적인 차원에서 문화산업을 지원하고, 다양한 기업들이 문화활동에 투자하며, 수많은 문화콘텐츠의 물결 속에서 소비자는 환호한다. 바야흐로 문화를 모르고는 살 수 없는 문화산업의 시대가 도래한 것이다. 한 국가의 문화는 국가정신이 집결된 자산이요 코드이다. 다른 문화에 대해 폐쇄적인 국가의 문화가 발전할 수 없듯이 모방과 수입으로 점철되는 문화산업도 절대로 발전할 수 없다. 창의적이고 고유의 문화코드와 다양한 이문화가 골고루 섞여 균형을 이루는 사회야말로 다양한 문화와 창의적인 문화가 균형을 이루고 있는 중용의 사회라 할 수 있을 것이다.
- 참고문헌
-
김종식(2002), 「예술 경영 기법」, 서울:들녘미디어
문화산업백서(2002), 서울:문화관광부
심상민(2002), "문화마케팅의 부상과 성공전략", CEO information, 372호,
삼성경제연구소
김우정(2003), "문화마케팅 성공을 위한 8가지 전략과제", 한국문화예술진흥원
김우정(2003), "바람직한 메세나운동의 전략적 방향제시", 한국문화예술 진흥원
박정현(2003), "문화마케팅(Culture Marketing)", 주간경제, 710호
LG경제연구원(2003), '왜 문화마케팅인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졸업논문] VMI 도입 기업 사례분석을 통한 VMI 성공요인 분석
- 제4차 산업혁명에 따른 물류분야의 변화
- [경영] 미래사회를 이끌어가는 기업가정신
- [졸업논문] 인터넷마케팅의 국내외 기업 사례분석과 전략에 관한 연구
- [졸업][경영정보] 국내 인터넷쇼핑몰 현황과 소비자인식에 관한 실증적 연구
- [ 세계적인 지역축제 성공요인과 지방 축제의 성공전략 ] 세계적인 지역축제 성공요인과 지방 축제의 성공전략
- [금융] 금융환경 변화에 대응한 새마을금고의 대처방안
- 남성복 패션 마케팅 전략
- [대중매체론]멀티미디어의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
- [졸업논문][경영학] 서비스 경영 전략과 사례 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