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애플 아이팟(i-pod) 완벽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12 / 2019.12.24
- 2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A+ 받으세요~!
- 목차
-
애플의 기업 소개
아이팟 소개
아이팟의 성공분석(미국시장)
아이팟의 한국시장 진출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Marketing Mix (4P)
사후관리
- 본문내용
-
이러한 i-pod 고유의 디자인을 타사의 제품과 비교해보면
최근에 시판되고 있는i-pod 나노의 부피는 삼성의 YH-820의 41%, 아이리버의 H10jr의 32%, 자사 제품인 i-pod mini의 33%로 타사제품보다 절대적으로 얇고 슬림한 편에 속한다. 이는 현재 전자기기의 슬림화 선호(예를 들어 모토로라의 RAZR)와 맞아 떨어진다고 볼 수 있겠다. 이는 우리가 타겟으로 삼고 있는 여성 고객층에 충분히 어필할 수 있고 또한 i-pod 제품의 패션 아이콘화를 달성하기에도 유리하다.
이제 product측면에서 i-pod의 기능성을 살펴보자. 우선 i-pod mini 버전부터 적용된 클릭휠에 대해 짚고 넘어가야 한다. 클릭휠이란 i-pod의 전면에 장착되어있는 버튼의 원위에 손을 놓고 문질러 음악의 원하는 부분을 재생할 수 있는 기능이다. 이는 i-pod의 혁신적 기능의 하나로서 기존의 휠보다 사용이 편하다. 이는 한국에서 i-pod 특유의 조작성과 기술의 혁신성을 어필하는데 일조할 수 있다. 또한 우리가 타겟으로 정한 20대 여성에게도 제품의 차별화된 기능에 따른 자부심을 심어 줄 수 있다.
b. 새로운 기능
i-pod의 최근작이라고 할 수 있는 i-pod 5세대(또는 5.5세대)는 비디오 기능을 강조하고 있다. 물론 앞으로 휴대전화 기능을 가진 i-pod이 앞으로 출시될 예정이지만 현재 출시된 i-pod의 최신 모델을 어떻게 한국에서 각인 시킬 것인가를 생각해 보기로 한다.
먼저 i-pod 5세대(i-pod video)는 동영상 기능을 활용하는데 중점을 두어야한다. 이미 한국에는 DMB를 비롯한 PMP 등의 다양한 멀티미디어 재생 기기들이 존재한다. 더구나 한국에서는 가격을 지불하고 동영상을 구매하는 시스템이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i-tunes를 통해 차별화된 동영상을 판매한다는 전략도 유효하지 않을 공산이 크다. 그렇기 때문에 i-tunes의 기능을 한국에 맞게 변화시킬 필요성이 있다. 가령 i-tunes를 통해 유명방송국의 방송을 무료로 시청할 수 있게 해준다면 5세대를 이용, DOCK를 통해 TV로도 동영상을 재생할 수 있는 시스템이 가능하다.
또한 i-pod의 새로운 기능으로서 악세서리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본디 i-pod을 활용할 수 있는 여러 악세서리는 현지에서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한국에서는 i-pod의 기술 혁신성이나 기능성의 이미지를 최대한 부각시킬 수 있는 방안을 간구해야한다.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은 20대 여성에게 필요하며 활용될 여지가 큰, 또한 이미 현지에서 활용되고 있는 악세서리로 i-pod 스포츠키트를 이야기할 수 있다. 간략하게 설명하면 신발 속에 악세서리를 부착하여 맥박, 운동량 등의 정보를 무선으로 i-pod으로 전달하고 사용자는 운동을 하면서 i-pod을 통하여 자신의 몸 상태를 체크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이는 NIKE와 같은 유명 스포츠의류 브랜드와 공조하에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할 것이다. 또한 이에 더하여 I-tunes를 통하여 자신의 운동량을 매일 기록할 수 있는 기능이나 전문 트레이너의 조언을 얻을 수 있는 경로를 제공한다면 금상첨화라고 할 수 있겠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 [인적자원관리 A+받은자료] 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창의적사고와프레임워크_디자인씽킹 5단계를 적용해서 해결하기_회사생활 하면서 발견된 문제나 개인적으로 일상에서 경험했던 일 중에 바꾸고 싶거나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디자인씽킹기법으로 제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