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시리얼 점포 진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12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A+ 받으세요~!
목차
1. 기업소개 1.1 사업배경
1.2 회사현황
1.3 향후전망

2. 경쟁자분석 2.1 이삭
2.2 파리바게트
2.3 시리얼 시장 분석

3. 4P 3.1 Product
3.2 Price
3.3 Place
3.4 Promotion

4. STP 4.1 Segmentation
4.2 Targeting
4.3 Position

5. SWOT 5.1 Strength
5.2 Weakness
5.3 Opportunity
5.4 Threat

6. 재무분석 6.1. 점포계획과 소요자금
6.2 재무 분석 / 소요자금 추정표
6.3 자금 조달 계획
6.4 추정 손익 계산서
6.5 추정 대차대조표
6.6 추정 현금흐름표
6.7. 수익성 분석 및 경영 상태

7. 미래 계획

8. 결론
본문내용
1) 어린이용 제품에서 성인용제품으로 변신
농심 켈로그에서 주식이 쌀인 우리나라 사람들을 위해 갓 도정한 햅쌀 현미를 84%이상 함유하고 있는
구수한 맛의 ‘현미푸레이크’를 내놓은 데 이어 포스트에서도 현미 68%에 해바라기씨를 첨가한
‘현미후레이크’를 선보이며 성인용 시리얼 시장의 가능성을 타진해본 결과 그 동안 어린이용 제품의
단맛에 싫증나 있던 성인 고객에게 좋은 호응을 얻으며 성인용 씨리얼 시장의 청신호가 켜졌다.
이와 함께 최근들어 식사대용 시장이 급증세를 보이자 업체의 발걸음도 분주해 지고 있다. 씨리얼
시장의 90%이상을 차지하던 어린이용 제품에서 벗어나, 올 들어 출시하는 신제품들은 대부분 성인을
겨냥한 제품들로 바뀌고 있다.
현대인의 수명이 길어지고 수입이 늘어나면서 건강에 대한 관심과 열망이 더욱 커지는 세계적인
추세에 따라 국내에서도 성인들의 건강에 관한 관심은 높아만 가고 있다. 이러한 경향에 맞추어 제품에
치료와 예방의 기능을 첨가하는 등 기능성을 높이고 바쁜 현대인들이 간편하게 영양을 섭취할 수
있는 성인용 시리얼 시장이 더욱 확대될 전망이다.

2) 소비자 인식전환과 이미지 제고를 위한 노력
얼마 전 한국소비자보호원이 시판 중인 어린이용 씨리얼 12가지를 조사한 결과 8개 제품에 설탕이
30%함유돼 있다는 놀라운 사실을 발표했다. 이는 청소년,성인 씨리얼의 2.4배, 수입 시리얼의 1.3배나
많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설탕 함유량이 최고 40$에 이르는 제품도 있었다. 이는 충치와 비만의 원인,
또한 씨리얼의 단맛에 길들여질 경우 성장해서도 지속적으로 단 음식을 섭취할 가능성이 높다는 겆메
문제의 심각성이 있다.
또한, 시리얼에는 철분과 비타민 A,D,B등 충분히 함유되어 있지만 사람들이 건강식으로 착각하여
남용할 경우 관절통, 우울증, 신경 손상과 저혈압, 간질환, 위장 장애등 여러 가지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일부 시리얼에 포화지방보다 더 위험한 전이지방 성분이 들어 있다는 지정도 있다. 식물성 기름에
수소를 첨가, 액체상태를 고체로 바꾼것이 전이지방으로 포화지방 등 동물성 지방보다 동맥에 미치는
영향이 크다. 또한 발암물질 가운데 하나인 아크릴아미드가 함유되어 있어 시리얼이 건강식품이라는
인식에 나쁜 영향을 주고 있다는 의견도 있다.
우리나라에 불고 있는 웰빙 열풍은 단순히 지나가는 경향이 아닌 사람들의 인식에 완전히 자리잡은
소비경향으로 볼 수 있다.
시리얼에 대해 지적되고 있는 문제점을 해결하고, 소비자들의 인식 전환에 노력을 한다면 생식이나
선식등 기타 아침대용 식품과는 달리 구워진 곡물의 바삭한 맛도 느낄수 있을뿐아니라, 충분한 영양을
간편히 섭취하고도 배고픔을 느끼지 않는 시리얼이 아침대용시장의 우위를 선점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현미, 오곡 등 한국인의 입맛에 특화된 제품과 함께 식이섬유등을 함유하고 있는 기능성
제품들을 계속 개발해야 하며, 시리얼 시장에서 소외되었던 성인용 시리얼 시장의 확대를 위해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되는 등 시리얼 시장의 활성화를 기대해본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분유사업 중국진출 마케팅전략
  • 마케팅 실시.ex> UNICEF와 공동으로 결식아동 돕기 기금조성 (1캔 판매시 일정금액 적립)비영리 유아보육시설 설립 / 운영- 대도시마다 최고급 시설과 첨단장비를 갖춘 영재 전문 교육기관 운영ex> 소황제 유치원각종 유아관련 행사 주최 / 지원- 정기적인 우량아 선발대회, 아기모델 선발대회 개최.- 각종 유아관련 행사 스폰서 활동CRM을 통한 고객만족 및 고객유지를 위한 노력: 고객 상담 창구 개설- 자사 상품을 구입한 고객에게 카달로그나 감사

  • [기업분석] 스타벅스 기업분석
  • 분석과 마케팅으로 이제까지의 스타벅스와는 차별화된 파격적인 컨셉과 현지화 전략을 세워 고객들을 만족시켜야 할 시점이다.다섯째, CRM 강화 전략이 필요하다.고객중심의 경영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서 고객과의 관계를 더 가까이하고 끊임없이 교류할 수 있도록 하는 전략이 필요하다. 예를 들면 고객카드의 활용으로 고객취향이나 자료에 대한 데이터베이스 구축과 고객의 욕구를 정확히 알아내고 파악하여 원하는 서비스와 제품을 언제든 제공

  • [기업전략]스타벅스 기업분석
  • 진출한 스타벅스는 10년 전 현 CEO인 하워드 슐츠가 마케팅 이사로 참여함으로써 시애틀의 고급레스토랑과 에스프레소 바에 진출하게 된다. 그는 스타벅스커피 스토어를 열어서 편안함과 아늑함, 현대적 감각과 고전적 우아함이 어우러진 공간에서 고품질의 커피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이 색다른 경험을 하게 되었다. 그 후로 계속되는 고객들의 열렬한 호응으로 스타벅스는 20여개국에서 커피를 제공한다. 하지만 급속한 성장으로 인해 고객이 초창기

  • [졸업][국제경영] 온라인게임 `NCSOFT` 엔씨소프트 해외진출분석
  • 진출할 유인요소가 된다. 그리고 해외에서 인지도나 유저 수 향상을 위한 마케팅도 자동차 등 타 산업과 달리 그다지 큰 비용이 들지 않는다. 게임 시장은 보통 매니아 층으로부터 형성되고 말을 통해 전해지는 효과가 매우 크다고 한다. 2. 중국 이전의 해외진출 2.1 대만 아무래도 대만 소비자들과 한국 소비자들이 공통점이 많고 비슷한 성향을 보이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또한, 한국 문화와 비슷한 점이 많은데 정서적이고 문화적인 측면에서 많

  • [국제기업환경론] 스타벅스 한국진출 성공요인과 전략
  • 목차Ⅰ. 서론Ⅱ. 본론1. 기업의 소개 & 연혁2. 해외 시장 진출(1) 해외시장 진출 배경(1) 한국시장 진출 3. 한국에서의 경영(1) 시장진입 전략(2) 한국에서의 환경(3) 마케팅 전략적 분석(4) 성공요인Ⅲ. 결론개선점 및 향후 방향Ⅰ. 서론커피 한 잔의 신화. 스타벅스를 가장 잘 나타내 주는 수식어구 인 것 같다. 커피 한 잔으로 세계 곳곳에 진출하여 전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았으니 이런 수식어구가 붙을 만도 하다. 우리나라에도 이제는 여러 종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