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디지털음향기기(MP3) 시장의 분석과 전략 - 아이리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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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아이리버사의 기업 정신

2. 제품 정의 및 특성

3. 제품의 개발배경

4.환경분석

5. 소비자 정보처리과정 분석

6. STP전략

7. 마케팅 mix 분석

8. 결 론
본문내용
디지털 혁명의 격변기에서는 기존의 브랜드 파워가 그 힘을 발휘하기 어렵고, 또한 절대 강자도 존재하지 않는다. 또한 개개인의 개성이 부각되고 기호가 다양화됨에 따라 대중이란 말의 의미는 퇴색되고, 개인의 의미가 부각되게된다

즉, 무작정 최강의 브랜드라는 것보다는 어떤 성격을 갖는 분야에 특화된 브랜드인지가 더욱 성공과 직결이 된다. 특히, 인터넷이란 매체를 통해 공간의 제약이 없어졌고, 실시간으로 정보가 공유되는 인터넷 문화에서 대중지향의 광고나 홍보보다 소위 개인간의 입 소문이 더욱 큰 위력을 발휘하게 되는것이다

이러한 사회문화적 조류에 따라 MP3 플레이어 제품군의 선두주자인 (주)아이리버사의 아이리버MP3 플레이어를 주제로 제품시장을 분석해 보고, 디지털 산업의 전초지인 우리나라에서 선두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는 아이리버가 소비자에 대해 어떠한 자세를 가지고 있고 얼마나 효율적인 마케팅 전략을 구사하는지 분석해보았다.

1. 아이리버사의 기업 정신

아이리버는 World Class의 브랜드를 지향하지만 최고나 최강의 고전적 목표를 추구하기 보다는 오히려 가장 사랑 받는 브랜드가 되자는 기업정신을 가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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