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디지털음향기기(MP3) 시장의 분석과 전략 - 아이리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3.05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한글2002파일입니다.
- 목차
-
1. 아이리버사의 기업 정신
2. 제품 정의 및 특성
3. 제품의 개발배경
4.환경분석
5. 소비자 정보처리과정 분석
6. STP전략
7. 마케팅 mix 분석
8. 결 론
- 본문내용
-
디지털 혁명의 격변기에서는 기존의 브랜드 파워가 그 힘을 발휘하기 어렵고, 또한 절대 강자도 존재하지 않는다. 또한 개개인의 개성이 부각되고 기호가 다양화됨에 따라 대중이란 말의 의미는 퇴색되고, 개인의 의미가 부각되게된다
즉, 무작정 최강의 브랜드라는 것보다는 어떤 성격을 갖는 분야에 특화된 브랜드인지가 더욱 성공과 직결이 된다. 특히, 인터넷이란 매체를 통해 공간의 제약이 없어졌고, 실시간으로 정보가 공유되는 인터넷 문화에서 대중지향의 광고나 홍보보다 소위 개인간의 입 소문이 더욱 큰 위력을 발휘하게 되는것이다
이러한 사회문화적 조류에 따라 MP3 플레이어 제품군의 선두주자인 (주)아이리버사의 아이리버MP3 플레이어를 주제로 제품시장을 분석해 보고, 디지털 산업의 전초지인 우리나라에서 선두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는 아이리버가 소비자에 대해 어떠한 자세를 가지고 있고 얼마나 효율적인 마케팅 전략을 구사하는지 분석해보았다.
1. 아이리버사의 기업 정신
아이리버는 World Class의 브랜드를 지향하지만 최고나 최강의 고전적 목표를 추구하기 보다는 오히려 가장 사랑 받는 브랜드가 되자는 기업정신을 가지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 CLO의 코칭 레포트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인적자원관리] 삼성전자의 인사관리와 개선방안
- 분석심리학의 창시자 융의 일대기 융 생애 융 일화 융 중요 이론 융 주요 이론 융 저서 융 영향 융 공헌 융 업적 융 소개 융 조사 융 분석 융 개요 융 고찰 융 소고 융 피피티 융 ppt
- [마케팅원론 A+받은자료]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 장예모 감독의 영화인생
- 메뉴 디자인 보고서1
- 대한항공 마케팅 성공사례분석과 대한항공 기업개요와 SWOT분석및 대한항공 서비스전략분석
- BCG매트릭스 개념과 기업사례연구 및 BCG매트릭스 효과와 한계점 분석 - BCG매트릭스 연구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