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교촌치킨의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3.05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한글2002파일입니다.
목차
1) 기업소개

2) 경쟁사 분석

3) SWOT 분석

4) STP 전략

5) Marketing Mix 전략 (4P)

6) 향후 발전 과제
본문내용
1) 기업소개

교촌은 "향교가 있는 시골"이라는 뜻으로 "교동" 또는 "교리"라 불리며, 우리나라의 모든 시골을 상징하는 의미이기도 하다. 교촌의 가족은 시골의 자연 풍경과 서정적인 면을 살려 자연을 가꾸고 살리는 환경친화를 도모하는데 뜻이 있다. 치킨의 고급화, 치킨의 전문화, 치킨의 차별화를 목적으로 엄선된 재료와 최고의 요리기법, 전문가들로 이루어진 차별화, 전문화, 고급화된 치킨만을 추구한다.

경북 칠곡군 가산면에 위치한 교촌 F&B의 권원강 대표(52)는 교촌치킨 창업 성공비결을 한마디로 젊은 시절의 고생에서 찾고 있다. 그 자신이 제일 어려운 생활을 해봤기 때문에 새로 가맹점을 내 장사를 시작하려는 사람들에게 실패하지 않도록 세심하게 신경을 많이 쓴다고 자신있게 말한다.

하루 24시간 일하던 택시운전 시절 갑상선 기능항진증으로 새벽 5시에 출근할 경우 오전7시에 피로가 급습, 진통제를 먹어가며 일했다고 한다. 하는 수 없이 개인택시를 팔아 마련한 3천300만원으로 시작한 통닭집이 현재 교촌치킨의 모태가 된 셈이다. 창업후 약 2년간은 하루 통닭 2, 3마리를 팔며 또다시 모진 고생을 겪게 된다. 한달 전기요금 5만원을 못내 단전직전에 돈을 마련, 겨우 모면한 경우도 한두번이 아니었다.

이 과정에서 권 대표가 생각해낸 홍보방법이 114 안내원들에게 교촌치킨의 전화번호를 하루 10여차례 물어보는 것이었다고 한다. 이러한 홍보의 성과로 안내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촌치킨 마케팅전략
  • 교 촌 치 킨*순서기업소개2009년의 치킨 업계 현황SWOT분석SO,ST,WO,WT 대안 도출우리가 세운 전략*우선 발표 순서를 소개하겠습니다.첫번째로 기업소개와 2009년 치킨 업계 현황을 소개하겠습니다.그 다음에 우리가 한 SWOT분석과 SWOT을 통한 대안도출을 소개하겠습니다.마지막으로 도출된 대안을 통해 우리가 세운 전략을 서비스, 마케팅, 제품 별로 소개하겠습니다.그럼 기업소개 시작하겠습니다.기 업 소 개 19971호점 개설20031000호점

  • [마케팅] 교촌치킨의 마케팅전략분석
  • 전략 분석- SWOT 분석- STP 분석- 4P분석6 . 전망 및 전략수립- 문제점 및 한계점-향후 가능성 및 대안1.개 요- 기업 선정 동기최근 들어 외식 프렌차이즈 업계에서 눈에 띄는 고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기업이 바로 교촌치킨이다. 교촌치킨은 기존의 쟁쟁한 경쟁업체가 시장에 포화상태에 이르는 치킨시장에서 자사만의 독특한 아이템으로 성공을 이끌어냈다는데 더욱 눈부시다. 이러한 성공을 이끌어낸 교촌치킨이 어떤 마케팅 전략을구사하였는지

  • [마케팅] 교촌치킨 마케팅전략
  • 치킨구입상황설문지 분석 조사 결과 자택 외 거주자 즉 하숙이나 자취를 하는 사람들이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더 많은 치킨을 소비하는 경향을 보였고, 이들은 주로 식사대용, 야식용으로 치킨을 소비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교촌 금암점은 이러한 고객층을 대상으로 디저트용 빵 제공과 같은 경쟁사들과는 차별화된 마케팅전략을 펼칠 필요가 있다. 술자리식사대용간식기타구입상황(50)18 15 17 0구입상황(50)치킨의 명성과 구입하는 치킨명성구

  • [마케팅성공사례] 교촌치킨의 프랜차이즈산업의 성공마케팅전략분석
  • 교촌치킨의 프랜차이즈 산업의 성공마케팅 전략 분석학 부 : 학 번 : 이 름 :♤ 목 차 ♤1. 대 상2. 목 적3. 교촌은? 4. 교촌의 3대 선언5. 교촌치킨의 수상경력6. 연 혁7. 교촌의 탄생8.교촌의 프랜차이즈 사업9. SWOT분석10. S-T-P11. 4P12. 교촌 F&B(주) 성공전략13. 교촌치킨의 사업전망14. 대리점 개설 절차15. 가맹점 개설 지원사항16. 결 론 ※자료출처 ※인터뷰국내 치킨 역사를 다시 쓴다!!1. 대상브 랜 드 - 교촌치킨 회 사 명 - 교촌 F&B(주) 대표자

  • 교촌치킨 vs 비비큐 경쟁사분석 및 마케팅전략의 수립
  • 마케팅 전략수립Contents1시장 가능성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음식국내 치킨산업의 규모 약 2조원LIFE STYLE의 변화로 외식횟수의 증가32VISION폐점률 0%에 근접MISSION고급화 전문화 차별화 표방기업소개MEANING향교가 있는 시골“향교가 있는 시골”이라는 의미이면서 “교동” 또는 “교리”라 불리고 우리나라의 모든 시골을 상징하는 뜻을 포함하고 있는교촌은 함께 나눔, 고객중심을 표방하는 100% 국내토종브랜드 기업입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