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경영] 관광상품의 수명주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08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관광상품 수명주기의 단계별 특징에 관한 내용을 정리한 레포트입니다.
- 목차
-
1. 상품수명주기의 단계별 특징
1) 기획 · 개발기
2) 도입기
3) 성장기
4) 성숙기
5) 쇠퇴기
2. 상품수명주기의 개량 전략
- 본문내용
-
상품에도 생애가 있어 아래 그림과 같이 시장에 도입되어 성장, 성숙의 시기를 거쳐 드디어는 쇠퇴한다. 수명주기론은 어떤 상품이라도 각기 수명이 있어 언젠가는 상품리스트에서 삭제되는 운명에 있다는 것으로서 상품이 신상품으로서 시장도입부터 폐기될 때까지의 매출액이나 이익으로 표시되고 있다. 또한 상품의 수명주기는 기업에 있어서는 해당상품의 전략을 구축할 때 지표가 되기도 한다.
다음은 상품수명주기의 단계별 특징을 나타낸 것이다.
1. 상품수명주기의 단계별 특징
1) 기획 · 개발기
새로운 상품에 대한 아이디어의 기획·개발단계이다. 신규기업을 설립하였거나 기존 관광 상품의 쇠퇴기를 맞이하여 새로운 관광 상품 개발의 필요성에 의하여 이루어진 개발계획시기이다. 이 시기에는 관광 상품의 고객계층에 대한 정확한 목표시장을 설정하기 위하여 고객욕구와 관광시장 조사, 분석이 철저히 이루어져야 하고, 이러한 결과를 토대로 관광 상품개발이 이루어진다.
2) 도입기
도입기는 신상품이 시장에 도입됐을 뿐 지명도도 낮고 상품에 관한 지식이 널리 보급되어 있지 않아 소비자들에게 신상품의 품질이나 효용 및 특징을 널리 광고하여 판매촉진을 적극적으로 행하여야 하는 시장개발기이다. 그러므로 자사상품에 대한 선택적 수요보다 기본적 수요를 더욱 자극시켜야 한다.
따라서 상품설명회, POP광고, 경품첨부, 전시회 등의 프로모션을 행하고 있지만 아직 생산성이 낮아 생산가격은 높고 이익률은 낮으며 가격경쟁도 심하지 않은 단계이다.
자료평가
- 다분히 상품주기에만 적절한 자료임......
- lawe***
(2007.06.19 19:33:0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피아제의 도덕성 발달이론에 대한 평가
- 사회복지사의 자기이해가 필요한 이유와 본인의 가족 가계도와 생태도를 작성하시오
- 그림교환의사소통 체계의 개념 및 교수 6단계를 제시하고, 자폐스펙트럼장애아동에게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는 까닭을 제시하시오
- 사회복지 가치(평등, 자유, 정의, 연대와 통합) 중에서 자신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가치는 무엇인지 이유와 함께 설명하고, 사회복지현장에서 자신의 가치와 사회복지 기관의 가치가 갈등을 일으켰을 때 어떻게 해결할 수 있는지 토론하시오.
- 그림교환의사소통 체계의 개념 및 교수 6단계를 제시하고, 자폐스펙트럼장애아동에게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는 까닭을 제시하시오
- 인간행동과사회환경 - 4주차 2차시에서 청소년기의 발달적 특성 중 자아정체감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청소년기의 발달에서 반드시 획득하여야 하는 개념이 자아정체감임에도 불구하고 우리 사회에서는 학업과 같은 사회문화적 요소에 의하여 자아 정체감 확립될 기회가 부재하여 청소년들이 어려움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이에 자아정체감 상태가 위기와 수행이라는 두가지 축으로
- 성숙주의 이론과 행동주의 이론을 비교하고 본인이 현장에서 적용하고 싶은 이론과 그 이유에 대해 논하시오
- 사회복지실습 프로그램계획서
- 아들러의 이론을 바탕으로 자신의 성격을 고찰하시오
- 가족상담] 한국 가족문화의 특성과 현대 한국 가족문제에 대해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