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인] [인물]아담스미스(Adam Smith)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07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 분량도 적당하고 내용도 정말 좋습니다.
- 목차
-
아담스미스(Adam Smith)
1. 생애
2. 시대상황
3. 보이지 않는 손
4. 아담스미스의 한계
5. 국부론 소개
- 본문내용
-
1. 생애
아담 스미스(Adam Smith,1723~1790)는 1923년 영국의 스코틀랜드 지방에서 세관원의 아들로 태어났다. 글래스고우 대학과 옥스포드 대학에서 신학과 철학을 공부하였으며, 에딘버러 대학과 글래스고우 대학에서 문학, 자연신학, 윤리학, 법학, 정치경제학 등을 강의했다. 1763년부터 3년 동안 프랑스를 여행하면서 당시 케네 등 중농학파(농업을 경제의 중심으로 중시함.) 경제학자들과 교류를 가졌으며, 많은 영향을 받았다.
귀국후, 여러 저작물을 남겼는데, 역시 가장 중요하고 많은 영향을 미친 것은 국부론(國富論)--원래의 명칭은 "국부의 원인과 성질에 관한 연구(An Inquiry into the Nature and Causes of the Wealth of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스웨덴과 일본의 아동복지제도와 우리나라 아동복지제도의 공통점과 차이점이 무엇인가 설명하고 앞으로 우리나라가 나아갈 방향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 만5세 1학기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 20명 분량
- 한국사_고려시대 문벌귀족과 권문세족에 대해서 설명하고 본인이 고려의 인종이었따면 이자겸의 난과 묘청서경천도운동(난)을 어떻게 대처했을지에 대해서 논하시오
- 고전적 조건화와 조작적 조건화의 차이를 보육현장의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지적장애아동의 일반적 특성과 언어적 특성을 설명하고, 지적장애아동의 의사소통 지도방법 및 의사소통 지원전략을 서술하시오
- [현대시 교육론] 고등학교 수업 지도안-시의 음악성(김소월의 `진달래 꽃`을 중심으로)
- [보건교육] 성조숙증 보건교육계획안
- [현대시교육론] 고등학교 2학년 학습지도안
- 삼국시대의 체육교육활동
- 가족생활교육 문제 풀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