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경영론] 디지털tv Digital TV의 미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07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Digital TV란 무엇인가?

2. 가상현실 속의 Digital TV

3. Digital TV의 기술적 특성

4. DTV 업체의 전망 및 발전 방향
본문내용
1. Digital TV란 무엇인가?

한국은 IT와 관련된 여러 분야를 선도하고 있는 기술 선진국이다. 세계적으로 DTV의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는 가운데, 관련 시장은 반도체와 휴대전화의 뒤를 잇는 최대의 수익원으로 부각되고 있다. 새로운 시장에 준비하기 위해 DTV가 무엇이고, 장래 삶에 어떠한 영향을 줄 것이며, 이 분야에서 앞서 나아가기 위해 필요한 노력을 생각해 보는 것은 큰 의미가 있다.

(1) DTV의 정의

Digital TV의 정의에 대해 생각할 때, TV와 방송이라는 본래적 의미에 집중해서 보면, 제작•편집•전송•수신 등 방송의 모든 단계를 0과 1의 디지털신호로 처리하는 TV 방송 시스템이라 정의할 수 있다. 이는 정보의 종류 (영상, 음성, 문자 등)에 따라 서로 다른 신호로 처리하는 Analog TV와 대비되는 개념이다. 넓게 보았을 때 DTV는 방송뿐만 아니라 디지털로 제공되는 모든 서비스를 현실화하는 도구로 정의될 수 있다. 곧 DTV는 다른 수많은 서비스들과 접목되어 방송 체계 전체와 통신 등 일상적인 삶에 영향을 미치는 많은 서비스에 획기적인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가능성인 것이다.

(2) DTV의 기술적 특성

DTV의 기술은 아날로그 방식과 다른 많은 이점을 가지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문헌정보학]문헌정보학의 교육영역, 문헌정보학의 교육과정, 문헌정보학의 명칭변경, 문헌정보학의 미래도서관, 문헌정보학의 패러다임, 문헌정보학의 쟁점, 향후 문헌정보학의 개선 방안, 문헌정보학의 시사점
  • 미래에 대한 예측이 없이 어떻게 학문의 발전방향에 대한 건실한 처방이 내려질 수 있단 말인가?또 하나의 결점은 여러 선행 연구들에서 제시된 다양한 처방을 놓고 문헌정보학界 차원의 치열한 논쟁이 있었다는 흔적은 어디에서도 찾아볼 수 없다는 데 있었다. 어느 한 연구자나 그룹이 나서서 나름대로 문제를 진단하고 나름대로의 처방을 제시하는 것으로 거의 모든 연구는 종결되었지, 어떤 한 연구의 결과를 놓고 관심 있는 학자들이나 혹은 현장

  • [자기소개서] 합격자들의 자기소개서 예시 120가지(분야별, 회사별)
  • 디지털 세상을 보여주는 창 삼성SDI.귀사 삼성SDI를 통해 21세기의 제 미래를 만나고 싶습니다.디지털 방송과 인터넷 통신, 이동통신기기의 확산에 힘입어 디스플레이의 중요성이 나날이 커지고 있는 지금, 지난 30여년 간 디스플레이 전문기업으로 명성을 쌓아 온 귀사는 차세대 디지털 디스플레이는 물론 모바일 에너지의 핵심인 2차 전지 개발에 박차를 가하는 등 세계 정상의 리딩 기업으로서의 면모를 더욱더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귀사에 입사하여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업종별, 회사별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제 사례
  • 디지털 TV EPG application 프로그래밍 개발자 EPG (electric program guide) 라 함은 디지털 TV에서 방송되는 채널, 프로그램 등을 사용자에게 보여주어 프로그램을 예약 관리 할수 있는 application프로그램입니다. java API 인 DVD.SI specification을 가지고 java로 프로그래밍 했으며 테스트는 실제 digital TV settop box 에서 하였습니다. - LBS 서비스 (GPS) mobile 프로그램 개발 LBS(location based services)라 함은 위치기반 서비스로 GPS를 이용하여 현재 사용자의 위치를 추적하는 서비스

  • 취업성공-자소개서 다수 297페이지
  • 디지털 세상을 보여주는 창 삼성SDI.귀사 삼성SDI를 통해 21세기의 제 미래를 만나고 싶습니다.디지털 방송과 인터넷 통신, 이동통신기기의 확산에 힘입어 디스플레이의 중요성이 나날이 커지고 있는 지금, 지난 30여년 간 디스플레이 전문기업으로 명성을 쌓아 온 귀사는 차세대 디지털 디스플레이는 물론 모바일 에너지의 핵심인 2차 전지 개발에 박차를 가하는 등 세계 정상의 리딩 기업으로서의 면모를 더욱더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귀사에 입사하여

  • [국제경영전략] 싸이월드 중국시장진출전략
  • TV나 대형 냉장고에 대한 구매욕구가 강한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중국 대도시 여성의 소비 특성을 대표하는 키워드로 최근 ꡐ부유한ꡑ, ꡐ젊은ꡑ, ꡐ삶을 향유할 줄 아는ꡑ 등이 유행하고 있다. 따라서 대도시 화이트컬러 여성을 타겟으로 하는 제품을 출시할 경우, 기업들은 이와 같은 소비의 키워드를 적절히 활용할 필요가 있을 것이다. 6) 중국 여성소비자 시장 세분화 중국 13억 시장이 하나가 아닌 것과 마찬가지로 중국 여성소비자 시장도 다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