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조형교육 모의수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07 / 2019.12.24
  • 4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들어가는 말

Ⅱ. 제 6차 교육과정에서 살펴 본 활동선정

Ⅲ. 활동 계획
1. 활동 “엄마 코끼리를 찾아가요”
1) 활동선정이유
2) 활동계획안
3) 성취한 점과 아쉬운 점
2. 활동 “풍선이 본 바다 속 교통수단”
1) 활동선정이유
2) 활동계획안
3) 성취한 점과 아쉬운 점

Ⅳ. 실제 활동 내용
1. 활동 일시 & 장소와 시간
2. 유아 소개
3. 활동전개과정
1) 활동 “엄마코끼리를 찾아가요”
① 사전, 사후활동
② 활동전사본
2) 활동 “풍선이 본 바다 속 풍경”
① 사전, 사후활동
② 활동전사본

Ⅴ. 평가
1. 활동 계획과 실행에 대한 평가
2. 유아에 대한 평가
3. 교사에 대한 평가

Ⅵ. 느낀 점
본문내용
Ⅰ. 들어가는 말......

유아들의 창의력과 상상력은 그냥 저절로 생기는 것이 아니다.
주변 환경에 의해서, 또는 주변 자극에 의하여 발현되어지고 점차 발달 되는 것이다.

주입식 교육아래, 유아 조형 교육 또한 정해진 틀에 맞추어서 기계화 되어지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창의성, 상상력 중심의 교육을 한다고 저마다 새로운 프로그램을 내놓기는 하지만, 그 안에서는 또 다른 틀이 만들어지는 것을 우리는 쉽게 볼 수 있다.

이에 우리는 아이들의 능력에 조금은 도움이 되고자, 무엇인가를 가르치기보다는 ‘함께 한다는 마음’으로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되었다.

전체적인 큰 테마(아기코끼리와 엄머코끼리를 만나게 해주는 프로젝트)를 가지고 교통수단이라는 생활주제와 접목! 활동 1,2가 서로 연계되어 톱니바퀴가 연결되어 흘러가듯이 자연스럽게 활동을 실행하고자 한다.

활동 1은 아이들의 생각을 직접 자르고, 붙이고, 무엇인가를 만드는 3차원식의 작업으로
활동 2는 아이들의 마음속을 자유스럽게 표현 할 수 있도록 특수 화지를 준비하여 크레파스 그리기 활동으로 진행한다.

아이들의 상상력과 그 무한한 능력을 기대하며 활동을 시작하려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교육] 실습교사 교육프로그램
  • 유아 교사란 무엇인가?1일․ 반성적 사고와 유아교사➀ 유아교사가 자신의 가치관이나 교과활동에 대한 반성 적 활동을 통해 자신의 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다는 주제에 대해 강의를 듣는다.➁ 반성적 사고를 통한 저널쓰기- 저널쓰기에 대한 방법(일화기록 사례 작성 방법)강의80분2일․ 유아지도 및 상호작용➀ 유아들과 폭넓은 상호작용을 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 해본다.논의, 강의, 사례40분3일․ 부모교육 ➀ 유치원 교사와 부모와의 관

  • 유아놀이지도 - 과학영역
  • 유아 과학교육의 내용 1. 유아 과학 교육의 목표(Roche 1964)2. 유아 과학 교육의 내용(Leeper와 동료들)3. 우리 나라 제 6차 유치원 교육 탐구 생활 영역의 내용Ⅵ. 과학영역의 응용1. 문학적 접근을 통한 유아 과학 교육2. 구성주의와 유아 과학 교육3. 외국 유아 과학 교육 프로그램의 내용Ⅶ. 과학영역의 모의수업안 Ⅰ. 유아과학교육의 의의1. 유아과학교육의 정의1) 과학Copple과 동료들 : 자연의 비밀이 벗겨져서 이해되는 과정Williams(1985) : 우리들이

  • [유아음악교육] 유아음률교육
  • 교육) 151) 동작 교육2) 유아의 발달과 동작 교육3) 유아 동작 교육의 내용4) 동작 교육의 교수 방법Ⅴ. 환경구성 24Ⅵ. 교사의 역할 26Ⅶ. 교육과정에서의 음악의 통합 29Ⅷ. 모의수업 계획서 32Ⅰ. 유아 음률 교육의 이해유치원

  • [유아교육] 빛과 그림자 활동 교육계획안
  • 교육 계획안 >학급명햇님반연령, 인원만 4세 (32명) 지도교사이연주,보조교사(1)일 시2005년 11월 24일생활주제여 름내 용․ 주변 상황에 관심을 가지고 탐색하기․ 일상생활에서 일어나는 흥미 있는 상황에 호기심을 가진다.시 간활 동비고9:00~ 10:0010:00~10:10등원 및 실내 자유선택활동․ 유아들의 건강, 심리 상태를 살피면서 반갑게 맞이하고 인사 나누기․ 일일계획표 살펴보고 놀이 계획하기․ 언어, 조형, 과학, 조작, 쌓기 영역에서

  • [유아교육론] 유아 언어교육 -책
  • 모의 수업 계획안 (연계 수업) ․ ․ ․ ․ ․ ․ ․ ․ ․ ․ ․ ․ ․ ․ ․ ․ ․ ․ ․ ․ ․ ․ ․ ․ ․ ․ ․ 15Ⅷ. 개별 수업 계획안 (일일 계획안, 단위활동 계획안) ․ ․ ․ ․ ․ ․ ․ ․ ․ ․ ․ ․ ․ 17Ⅰ. 유아 언어교육1. 유아 언어교육의 정의 언어교육은 작문, 문법, 문학의 기본 지식, 개념, 원리를 가르치는 일을 언어교과의 중심 과제로 여기는, 언어교과 명칭으로 그 국가의 언어 명칭(한국어, 일본어 등)을 사용하는 전통적인 언어 교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