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관리]LG유통의 물류시스템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3.04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회사 소개

2. POS(Point Of Sales) System

3. Cross Docking System

4. Efficient Consumer Responses

5. LG유통의 물류 시스템

6. Back-hauling System

7. Digital Picking System

8. 물류 혁신 이렇게 했다.

9. 보도자료
본문내용
1. POS(Point Of Sales) System


LG25에서 계산기처럼 사용되는 기기는 POS 시스템으로 단순한 계산기 수준을 넘어 일종의 컴퓨터 시스템입니다. POS는 “POINT OF SALES'의 약어로써 판매시점의 정보를 수집하는 시스템을 말합니다. 카운터에서 이루어지는 고객의 판매활동이 POS 시스템에 의해서 수집, 정리되어 지기 때문에 POS 데이터는 고객정보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그 데이터는 ‘어떤 상품이 언제 몇 개나 팔렸다’ 하는 형태로 나타나기 때문에 상품정보인 것은 물론이지만 그것은 상품과 소비자를 일치시킨 결과이기 때문에 소비자 정보이기도 합니다.


2. Cross Docking System


크로스 도킹 시스템(Cross Docking System)은 상품의 중간 보관단계를 생략하고 입고부터 출고까지 상품을 곧바로 이동시키는 시스템입니다. 이 시스템은 물류센터의 역할이 단순한 보관기능을 넘어 상품의 통과하는 ‘통과기능’을 할 수 있을 때 적용될 수 있습니다.
Cross Docking은 상하차 운반 인건비와 물류 관리 유지비 및 재고 관리비용을 절감할 수 있으며, 물류 서비스의 수준을 높일 수 있어 선진형 물류시스템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3. Efficient Consumer Responses


ECR(Efficient Consumer Responses)이란 유통업체와 제조업체가 상품 판매 및 재고정보를 실시간으로 공유해 생산 및 판매를 효율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통관리] 종가집김치의 유통전략
  • 유통은 서울 본사에서 맡고 있으며, 본사 측에 따로 재고창고가 있거나 중앙 물류센터가 있는 것이 아니라, 본사 측의 관리에 따라 제품이 공장에서 바로 도매상으로 배송되는 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다. 좀더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오비맥주 주식회사 산하의 두산종합식품(주) (서울시 영등포구 당산동)가 판매원이고 두산농산주식회사(강원도 횡성군 횡성읍)가 제조원이며 이 둘을 이어주는 영업담당팀은 을지로 1가에 있는 두산빌딩 16층에 자리 잡고

  • [경영]LG홈쇼핑 경영전략 분석
  • 유통 (3) 홈쇼핑의 유통단계홈쇼핑의 유통단계는 기존 재래 유통인 제조-도도매(지역총판)-도매-소매-소비자의 단계에서 축소되어 제조-홈쇼핑 벤더-홈쇼핑자-소비자 순으로 운영되고 있다. 특히 물류 시스템의 발달로 속성시간 다량 판매(공동구매 효과)기법을 근간으로 함으로 일정매출을 축적된 데이터로 관리할 수 있어 판매효율의 극대화를 추구할 수 있으며 각종 프로모션의 전개로 소비자는 소비이익의 최적을 기대할 수 있다. (4) 홈쇼핑의 운

  • [경영정보시스템] 풀무원의 경영정보 사례 분석
  • 시스템.- 화물차량관리, 위험물차량관리 등의 물류비 절감 및 화물 수송의 효율화 증대.- 차량 위치 확인 관리, 업무지시 및 차량운행 통제 .1. 풀무원의 유통 시스템15151. 풀무원의 유통 시스템(3) 냉장창고 온도 모니터링 시스템- 제품 신선도 유지 : 공장과 물류센터 냉장창고, 차량 적재함 온도, 실시간 모니터링 시스템을 구축.- 냉장온도의 변화가 실시간 확인돼 문제점을 즉각 해결.- PL(제조물 책임)법 발효에 대비한 제조사 부담을 사전에 방

  • [전략경영] 하이마트 경영전략 분석
  • 조사 15Ⅰ. 문제 제기하이마트는 2002년 1조 8천억 원의 매출을 기록한 가전 유통 업체의 선두 기업이다. 마켓 점유율에서도 30%를 차지하며 1위를 고수하고 있다. 하이마트의 이러한 성과는 최소한의 인원을 통한 비용절감과 선진 물류 및 배송 시스템의 도입, 제조업체와의 직거래를 통한 대량구매, 소비자의 구매의도를 파악한 상품기획 마지막으로 고객만족을 위한 끊임없는 노력을 통해 얻을 수 있었다. 하지만, 현재 하이마트는 새로운 도전에 직면

  • ★2010 대기업 합격자들의 자소서 모음집★
  • 관리★ 직업별 BEST 자기소개서 9 - 해외 영업 /무역★ 직업별 BEST 자기소개서 10 - 출판 / 편집 / 기획★ 직업별 BEST 자기소개서 11 - 패션 디자이너★ 직업별 BEST 자기소개서 12 - 여행사 / 관광 / 항공★ 직업별 BEST 자기소개서 13 - 영업 / 영업관리 / 유통★ 직업별 BEST 자기소개서 14 - 금융 / 은행 / 사무★ 직업별 BEST 자기소개서 15 - 금융/보험 사무직★ 직업별 BEST 자기소개서 16 - 단말기 개발직★ 직업별 BEST 자기소개서 17 - 물류 /유통 / 판매★ 직업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