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경영학] 민들레영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07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요즈음 사람들은 ‘문화’라는 말을 즐겨 사용한다. 예전의 특정계층이나 부류에만 함께 사용되었던 것과는 달리 놀이문화, 주거문화, 음주문화, 자동차문화 등 일상을 구성하는 부분마다 ‘문화’는 가장 보편적인 접미어가 되어 있다.
음식 또한 ‘무엇을 먹느냐’가 아닌 ‘어떻게 먹느냐’가 더욱 중요해져서 엄연히 ‘음식문화’로 자리잡은지 오래다. 음식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맛’도 중요하지만 그것을 경험하는 장소의 분위기나 음식을 통하여 얻을 수 있는 충만함과 추억 등도 선택에 있어서 빼 놓을 수 없는 요소가 된 것이다. 그런 의미에서 우리가 찾아간 ‘공간을 채우는 사랑’은 삶의 기본요소인 ‘음식’을 통하여 보다 고차원적인 ‘문화’를 이야기하며 생각을 채워주고 방문객에게 좋은 추억을 만들어주는 공간이라고 할 수 있겠다.
‘공간을 채우는 사랑’ 에서의 체험을 바탕으로 음식문화의 새로운 발전 가능성을 이야기 해보고 싶다. 또한 상술이 눈에 보이는 서비스 일색인 외식 산업계에 신선하고 색다른 대안을 제시해보고자 한다.

■ 민들레영토의 역사
민들레영토는 94년 4월 20일 신촌에서 처음 시작되어(신촌모점), 97년 9월 고려대점, 98년 12월 대학로본관이 세워졌습니다.
이듬해안 99년 11월 대학로별관 공간을 채우는 사랑이, 2001년 6월 명동점, 8월 신촌모점앞 신촌신관, 11월에는 경희대점, 12월 대학로에 민토문화관이 생겼습니다.
2002년 9월 양평에 민토수양관이오픈 했으며, 2003년 2월 신촌에 민토마현관, 4월에는 구의동에 지역 민토가, 상반기중에는 경기도 분당점이, 5월에는 서울 그리스도신학대학내에 민토가 들어설 예정이 다. 이제 민토는 청년 민족 문화기업으로 더 가까이 여러분 곁에 다양한 모습으로 다가갈 것 입니다.

■ 민들레영토 이름의 유래
카페이름은 민들레 홀씨가 240KM를 날아간다는 데서 착안, 이스라엘 민족이 가나안에 자유를 찾아 유랑한 길이 240KM라 하여 기독교 문화를 전파한다는 뜻에서 지어졌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민들레영토`의 성공사례 분석 및 나아가야 할 방향 제시
  • 2006년 2학기경영학원론 2반 6조Team Project 보고서민들레영토의 어제, 오늘 그리고 내일- ‘민들레영토‘의 성공사례 분석 및 나아가야 할 방향 제시 - Ⅰ. 서론 1. 회사 소개 및 연혁2. 기업 선정 이유3. 연구 방법Ⅱ. 본론 Ⅱ-1. 성공사례분석1. 회사 대표의 리더십1) 리더 유형2) 조직원의 Motivation 촉발3) Communication2. 블루오션전략- 문화비- 가치부가- 마케팅마인드- SWOT분석- 차별화전략- Cash cow 3. 조직 구성4. 기업윤리와 사회적 책임Ⅱ-

  • [경영전략] 민들레영토 블루오션 사례
  • 외식문화선도 : 퓨전 푸드/베이커리민들레 영토 에서는 월별, 계절에 따라 다양한 퓨전푸드를 선보이고 있다.다국적 외국의 외식업체들이 잠식한 우리의 어려운 외식업계에서 국제 경쟁력을 기르고 어려운 상황 속에서 생존하고 우리나라의 민족기업으로 우뚝 서고자 하는 목표로 시작한 민토푸드. 맛, 서비스, 적당한 가격, 손님들의 만족 등 모든 것이 완벽해야하는 경쟁 상황에서 최고의 요리를 선보이기 위해 최고의 재료와 차별화된 창의성을

  • [외식마케팅] 외식산업의 블루오션
  • 민들레 영토, 영철street버거, 덴티큐1. 민들레 영토1) 기업 소개-국내 카페 브랜드 인지도 1위, 국내 외식업소 고객 만족도 1위의 대학생 대상 가장 하 고 싶은 아르바이트 1위 문화 공동체 민들레영토.민들레영토는 1994년 4월20일 신촌에서 처음 시작되어 서울지역 대학가로 확산되면서 새로운 한국형 프랜차이즈로 자리 잡고 있는 찻집 형태의 대중문화 공간이다. 1994년 신촌 본점 설립 이후 96년에 100평이 되었고, 97년에는 고려대점, 98년에 대학로 본관

  • 1인기업의 성공사례와 활성화 방안00
  • 경영학을 공부하기 위해 대학원에 다니고 있다. 계속해서 새로운 일을 발견하고 싶은 그녀에게 공부는 중요하다. 1인 기업만이 누릴 수 있는 혜택이다. 다방면에서 수익을 거둘 수도 있다는 점도 1인 기업의 장점이다. 민유식씨는 “1인 기업은 다양한 수익 포트폴리오가 있어야 한다. 미스터리 쇼퍼 사업 자체로 버는 수익 말고 그 과정에서 얻은 창업 노하우 등을 강의하는 일로 더 많은 수입을 얻는다. 전혀 다른 일이 아니라 한 활동에서 여러 수익 모

  • [마케팅] 빕스 VIPS 마케팅전략
  • VIPS MARKETING Synch Ma 목차Ⅰ. vips 선정 동기 및 목표Ⅱ. 외식 산업의 개요Ⅲ. vips 소개 Ⅳ. 현재 vips의 마케팅 전략 Ⅴ. 현재 vips의 서비스 전략Ⅵ. vips 분석Ⅶ. 문제점 파악 및 해결 방안Ⅷ. 리서치 조사 및 전략 도출 Ⅸ. 결론 Ⅹ. ReferenceVips 선정 동기 및 목표 현재 vips는 2005년부터 비약적인 성장을 기록하며 Family restaurants업계 2위에 오른 기업이다. 동종 업계 중 vips는 현재 가장 높은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또한 뷔페식의 salad bar라는 차별화 된 m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