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싸이더스FNH 성공전략과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07 / 2019.12.24
- 3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선정이유.....................................................................1
Ⅰ.Company Profile
1. VISION.....................................................................2
2. Overview...................................................................2
3. History....................................................................3
4. Management.................................................................3
5. Oganization................................................................5
Ⅱ.Financial Situation
1. 과거 2개년 재무현황 (2004~2005년)..........................................6
2. 향후 2개년 재무제표 (2006~2007년)..........................................6
Ⅲ.Benefit Structure
1. SidusFNH 영화 제작 및 배급에 따른 수익구조 (년단위).......................8
2. SIDUSFNH 10편 제작 및 배급에 따른 수익현황.................................8
※ 붙임1. 관객수 및 수익률 현황..............................................9
※ 붙임2. 2004~2005년 재무제표............................................ 10
Ⅳ.Advantage & Problem
1. 강점......................................................................11
2. 약점......................................................................12
Ⅴ.Alternative Plan
1. 수익성 다각화를 위한 싸이더스FNH의 전략.....................................14
2. 우리가 제시한 수익성 다각화를 위한 전략.....................................15
Ⅵ.Prospect..............................................................17
※ 인터뷰.....................................18
※ SIDUS Pictures 제작 영화.................................................20
- 본문내용
-
□ 선정이유
영화산업이란 영화 제작, 활용, 유통, 보급, 수출, 수입 등과 관련된 제반 사업 활동을 뜻하며, 한국표준산업분류에 의하면 영화 및 비디오제작, 영화 및 비디오 제작관련 서비스, 영화배급, 영화 및 비디오 상영을 일컫는다. 영화 시장 규모에는 영화 제작, 배급, 극장을 포함해, 가정용 비디오, 텔레비전, 기타 저작권, 상품 판매 등 다양한 영역이 포함된다.
오늘날 세계는 감성, 이미지, 창의력이 기반이 되는 문화산업이 핵심 산업으로 떠오르고 있다. 그 가운데에서도 각종 부가가치 창출의 원천 소스로 자리한 영화의 위상은 드높다. 전 세계 엔터테인먼트와 미디어 부문 가운데 영화시장은 2000년대 초에 9% 이상의 증가율을 나타내다 최근 주춤하는 추세이다. 하지만 향후 2007년까지 지속적으로 5%내외의 시장규모 증가가 예상됨에 따라 전 세계 영화 시장의 전망은 매우 밝다고 할 수 있다.
이러한 세계적인 문화산업의 성장과 그 핵심 코드로 떠오르는 영화산업에 있어서의 한국영화산업은 어떠할까? 한국영화의 시장규모가 항목별로 세계 3위~8위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영화진흥위원회(위원장 안정숙)이 발간한 <2005년 세계 영화시장 규모 및 한국영화 해외 진출 현황 연구>에 따르면, 2005년 현재 전세계 영화시장 규모의 80% 정도를 차지하는 주요 10개국과 비교했을 때, 한국영화는 자국영화 점유율 기준 극장 매출 규모에서 미국, 인도, 일본, 프랑스에 이어 5위를 기록했다. 또 한국영화는 자국영화 점유율에서 3위, 1인당 관람회수 7위, 총관객수에서 8위에 해당했다. 또 전체 영화 시장 규모에서 미국, 일본, 영국, 프랑스, 독일, 스페인, 이탈리아, 호주에 이어 9위를 차지했다.
이런 상황 하에서 국내에 존재하는 영화제작사 중 싸이더스FNH의 눈에 띈 성장을 볼 수 있다. 싸이더스는 우노필름을 시작으로 싸이더스픽쳐스라는 전문 영화제작사로 변했고 좋은 사람과 합병해 현재 싸이더스FNH가 되었다. 싸이더스FNH는 한 해 영화제작 편수가 10편을 넘어 국내 영화제작사중에서는 가장 많고『살인의 추억』,『혈의 누』,『 타짜』등 많은 흥행작을 만들어 냈다. 다른 제작사들이 한 해에 1~2편을 제작하는 것을 봤을 땐 배급과 유통을 같이 하는 제작사가 아닌 단일 제작사로서는 유일무이하다고 할 수 있다. 우리나라의 시장에서 단일 제작사로서 이렇게까지 싸이더스FNH가 성공할 수 있었던 성장배경과 경영전략에 대해 알아보고 싸이더스FNH가 목표로 하는 미래의 모습과 성공전략을 알아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